인천아시안게임 국토순례자전거 홍보단 청주방문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4 인천아시안게임을 홍보하기 위해 녹색자전거봉사단연합회와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고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와 안전행정부에서 후원하는 국토순례자전거 홍보단 50여명이 27일 청주시청을 방문했다.

국토순례자전거 홍보단은 내년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열리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전국민과 함께 하는 행사분위기 확산 및 홍보를 위해 이날 인천광역시청을 출발해 수원 경기도청을 거쳐 청주시청을 방문했으며, 오는 6월 1일까지 전국 각지역 13개 광역시·도 도심지를 순회하며 자전거대행진을 펼치게 된다.

방문단은 자전거에 홍보깃발을 부착하여 로드런을 통해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최를 홍보하고 순례 코스별 거점도시에서 현수막, 피켓팅과 함께 기후변화를 상징하는 바람개비를 들고서 홍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날 한범덕 시장은 청주시청을 방문한 자전거 홍보단을 환영하며 "인천아시안게임의 슬로건인 '평화와 숨결, 아시아의 미래!'가 더 큰 대한민국을 창달하기 위한 범국민운동으로 전개되어 세계 속의 동아시아 문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 개최를 위해 67만 청주시민의 참여를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