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코리아, 2014년 간담회 및 신제품 발표회
에디터 : 바이크 매거진

스캇코리아(www.scott-korea.com)는 지난 10일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신제품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를 통해 트레일 바이크인 스케일(Scale)과 지니어스(Gineus), SS의 라인업 중 27.5인치 700 시리즈, 에딕트, 솔라스 등의 로드바이크의 제품공개와 함께 내년 마케팅 방향을 설명했다.

스캇코리아는 지난 10일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신제품발표회를 진행했다

마케팅 계획 및 신제품 설명에 앞서 올해 우수 대리점 시상식 진행했다. (왼쪽부터 경태네 자전거, 테리 바이크, 송우주 스캇노스아시아 본부장, 광주 제일바이크, 센텀 바이크, 칼리버 바이크)

신제품을 살펴보는 대리점주들

스캇코리아는 내년 마케팅기획에 대해 27.5인치 700시리즈 MTB와 경량 로드 바이크라는 아이템을 살리기 위해 올해에 이은 데모 라이딩과 선수후원 관련 이벤트 등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내년 S/S 시즌을 준비한 스캇 노스 아시아 기획 의류를 출시키로 했다. 일각에서는 아시안, 특히 한국인들이 선호할만한 디자인과 피트감을 살린 스캇의 의류제품이 출시되기를 벌써부터 희망하고 있다. 
홍보기획으로는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 브랜드파워 활용 마케팅과 인쇄물 배포, 온·오프라인 매체광고와 글로벌 마케팅 등 더욱 확대된 광고노출에 주력하고, 레퍼런스 스토어를 지원하는 등 판매점 지원을 적극 강화키로 했다. 또 향후 2~3년 내에는 스캇 스위스 본사의 홈페이지를 통한 한글 사이트를 운영할 방침이므로 한국 고객의 관심과 방문이 더욱 증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케팅 계획 설명 이후, 스캇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은 코오롱제약이 건강기능식품인 '스포츠 뉴트리선'에 대한 제품설명을 진행했다.

스포츠 뉴트리션 시음부스

코오롱제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스캇코리아 직영점은 물론, 몇몇 전국 대리점에서 운동 전 에너지를 보충하는 '에너지필'과 운동 후 피로회복 및 재생에 도움을 주는 '패스트리커버'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했다.


2014년 스캇코리아 주력 모델

2014년 스캇 로드바이크에서 주목할 부분은 2가지다. 먼저 경량 로드바이크로 잘 알려진 에딕트(Addict)가 다시 등장한 것과 엔듀런스 로드바이크인 솔라스(Solace)의 출시가 바로 그것이다.
에딕트는 T1000, T800 등 다양한 카본 원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 강성을 갖춘 로드바이크로 재탄생했다. 특징이 다른 카본 레이어를 부위에 따라 다르게 적층한 프레임은 포크 포함 1kg이 되지 않는다. 또 포일의 에어로 기술을 접목해 공기저항을 낮춘 것도 주목할 점이다.
솔라스는 승차감을 위한 장치가 없이 프레임의 구조를 파워 존과 컴포트 존으로 나눠 강성을 포기하지 않고 승차감을 개선시켰다. 지오메트리도 헤드튜브의 길이가 10mm 길어져 피로도를 줄이도록 디자인됐다.

에딕트 SL(Addict SL)은 HMX-SL 카본을 사용해 경량과 강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포일의 에어로 기술을 접목시켜 공기저항을 줄였으며, 레이스 지향의 지오메트리가 특징이다.
(에딕트 SL 리뷰보기)

에딕트 10

엔듀런스 로드바이크 라인업으로 출시된 솔라스(Solace 30)는 특별한 장치 없이 프레임의 강성과 탄성을 이용한 바이존구조(Bi Zone Construction) 기술로 승차감을 높였다.

시트스테이의 위치는 탄성과 강성의 절충에 따른 것이다.

솔라스의 프레임은 충격을 받는 포크와 승차감을 결정하는 윗부분에 탄성을, 아랫부분에 뒤틀림을 잡도록 강성을 높였다. SDS(Shock Damping System)도 승차감에 한몫 하고 있다.

에어로 효과보다 승차감을 위해 뒷 브레이크가 BB쉘 쪽으로 옮겨졌다.

테이퍼 헤드튜브. 기계식과 전자식 구동계를 모두 지원한다.

스캇 MTB는 입문급의 아스펙트(Aspect)를 제외한 스케일, SS, 지니어스가 27.5인치와 29인치 모델만 출시된다.
풀서스펜션의 리어 샥인 누드 샥(Nude Scock)은 폭스샥과 함께 개발해 크기를 줄이고, 업힐 라이딩이 단단해졌다. 누드샥과 포크를 제어하는 트윈 락 레버도 조작감을 개선시켰다.
여성 MTB인 콘테사(Contessa) 시리즈도 하드테일과 트레일 모델이 출시된다.

지니어스 700 프리미엄(Genius 700 Premium)은 트래블이 150mm인 트레일 바이크다.

폭스샥과 함께 개발한 누드샥. 크기가 줄어들었으며 업힐 시 더욱 단단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샥 마운트 칩의 위치를 바꾸면 BB 높이가 달라져 지오메트리를 변경할 수 있다.

조작감이 개선된 트윈락 레버

락샥 리버브 스텔스 125 시트포스트

SS 710. SS 700 시리즈는 체인스테이가 433mm, 헤드튜브 각도가 68.3도, 트래블은 120mm인 풀서스펜션 XC다.

스케일 710 (Scale 710)

여성을 위한 콘테사 SS 700 RC (Contessa SS 700 RC)

콘테사 스케일 700 RC(Contessa Scale 700 RC)

로드 프리미엄 슈즈. 보아 시스템이 더욱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로드 팀이슈 슈즈

프리미엄과 팀이슈는 스트랩과 아웃솔의 카본 강도에서 차이를 보인다.

뒷축의 미끄럼방지 패드는 인솔 밑에 있는 나사를 풀어 교체할 수 있다.

MTB 프리미엄 슈즈

MTB 팀이슈 슈즈

아웃솔의 강도는 동일하다.

인솔의 아치와 중족을 받쳐주는 보형물은 밸크로로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관련 웹사이트
스캇코리아 (www.scot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