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XC 6차전, 쿨하비와 카렌티에바 우승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3년 시즌 마지막 월드컵 XC 시리즈인 6차전이 지난 주말 노르웨이 하프젤(Hafjel)에서 열렸다. 시즌 마지막 경기인 만큼 선수들은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야로슬라브 쿨하비 선수와 이리나 카렌티에바 선수가 각각 남녀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번 시즌 마지막 월드컵 XC 경기가 노르웨이 하프젤에서 열렸다.

먼저 열린 여자부 경기에서는 마지막 바퀴를 시작하기 바로 전 줄리 브렛세 선수의 뒤 바퀴가 펑크가 나고, 에바 레크너와 이리나 카렌티에바 선수 2명이 선두를 이루며 마지막 랩을 시작하였다.
휠을 교체한 줄리 브렛세 선수는 4위로 밀려나 다시 출발하였고, 월드챔피언다운 면모를 보이며 추격에 나섰다. 선두를 달리던 2명의 선수 중 이리나 카렌티에바 선수가 마지막 바퀴의 중반부에서 어택을 시도해 에바 레크너 선수와 차이를 벌이는데 성공하였고, 4위로 밀려났던 줄리 브렛세 선수는 리아 데이비슨 선수를 추월하며 3위로 올라서 에바 레크너 선수까지 추월하고자 했지만, 끝내 1위와 22초 차이로 3위를 차지했다.

선두 경쟁이 치열했던 여자부 경기

이리나 카렌티에바 선수는 마지막 바퀴에서 어택에 성공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1바퀴를 남겨둔 상황에서 펑크가 난 줄리 브렛세 선수는 22초 차이로 3위를 차지했다.

남자부 경기에서는 니노 슐터 선수와 야로슬라브 쿨하비 선수가 경쟁을 하며 후반부까지 선두 다툼을 이어갔다. 계속 추월을 거듭하며 선두 경쟁을 이어가던 2 선수는, 마지막 언덕 구간에서 어택을 시도한 야로슬라브 쿨하비를 니노 슐터가 뒤쫓지 못하며, 쿨하비 선수의 올해 첫 우승컵을 안겨주었다.

시즌 초반의 어려움을 극복한 야로슬라브 쿨하비는 이번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을 마쳤다.

2013년 월드컵 XC 시즌을 마무리한 이번 대회를 통해, 월드컵 종합 우승은 니노 슐터와 탄야 자켈즈가 차지하며 올해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로 기록되었다.

2013년 월드컵 XC 시즌 종합우승을 차지한 니노 슐터

2013년 월드컵 XC 시즌 여자부 종합우승을 차지한 탄야 자켈즈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