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사이클.철인3종 경기 등 그린스포츠 개최지로 우뚝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리산과 섬진강 등으로 둘러쌓인 구례군에서 사이클과 철인3종경기 등이 연이어 개최돼 친환경 그린스포츠의 메카로 우뚝서고 있다.
먼저 오는 25일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최하고 투르 드 코리아 조직위원회와 대한사이클연맹이 주관하는 '투르 드 코리아 2013 스페셜대회' 첫날 경기가 열린다. 이 대회는 25일부터 28일까지 구례를 시작으로 여수, 강진, 영암군을 순회할 예정이며 전국에서 200명의 수준 높은 사이클 동호인이 참가해 숨 가쁜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구례대회는 지리산 자락과 섬진강변을 연계한 총구간 101.5Km의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관광, 스포츠가 융합된 명품대회로 치러질 예정이다. 경기 이외에도 공설운동장 주변에서 축하공연과 경품추첨, 무료 건강검진 및 체력측정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29일에는 전라남도와 구례군이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전남철인3종경기연합회가 주관하는 '2013 코리아 구례 국제철인3종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극한의 체력과 자기 인내에 도전하는 철인3종 대회에는 국내외 동호인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동면 구만제에서 수영(3.8Km)을 시작으로 사이클(180Km), 마라톤(42.195Km)경주가 오전 7시부터 24시까지 펼쳐진다.
구례군은 최근 스포츠를 새로운 친환경산업으로 발전시키고 국내·외에 구례를 홍보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통해 스포츠산업과를 신설했으며 당초 목표였던 연인원 4만명의 전지훈련 및 대회유치 인원을 무난히 달성할 전망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