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XTC SLR 최고급 알로이 모델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는 최고의 알루미늄 기술을 활용하여, 진보된 성형 방식과 용접 기술이 적용된 알룩스 SLR(ALUXX SLR) 프레임을 선보였다. 그리고, 알룩스 SLR 기술로 만들어진 XTC SLR 산악자전거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자이언트 XTC SLR 1 블루색상
독점적인 6011A 알루미늄과 새로운 공법으로 최고급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출시된 알룩스 SLR

XTC SLR 1 레드색상

이번 XTC SLR은 유례없이 높은 무게 대비 강성을 가졌고, 독점적인 6011A 합금이 사용되었다. 이로 인해 기존 알룩스 SL보다  튜브의 두께가 20% 더 얇아졌고, 더블패스 용접과 수공연마를 통해 용접 완성도와 굴곡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었다.

2015년형 XTC SLR은 1과 2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은 동일한 프레임을 사용하지만 부품구성에 차이가 있다. XTC SLR 1은 Fox Evolution CTD 포크와 시마노 XT 구동계, 27.5인치 휠셋을 장착하였다. 그리고, XTC SLR 2는 Rockshox Reba RL 포크와 시마노 SLX 구동계, MT35 27.5인치 휠셋을 사용한다.
스티어러 튜브의 규격을 1 1/4 – 1/ 1/2까지 키운 오버드라이브2 시스템과 핸들바에서 서스펜션 포크를 조절할 수 있는 리모트 장치는 공통적으로 적용되고, 케이블은 프레임 안쪽으로 넣은 인터널 라우팅이 사용되었다.

더 가볍고, 향상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새롭게 출시된 자이언트 XTC SLR은 오는 6월부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