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창립 40주년, 스틸 알레로 기부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응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40년 전을 추억하며 스틸 소재의 알레(Allez) 로드 자전거를 개발해 그 수익금의 전액을 자전거 기부 단체인 World Bicycle Relief(WBR)에 기부한다.

스페셜라이즈드 창립 40주년 기념 모델, 스틸 알레(ALLEZ) 에디션.

단 74대의 프레임만 9월 8일 온라인을 통해 한정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World Bicycle Relief에 기부된다.

1981년에 처음 탄생한 알레는 스페셜라이즈드가 지금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한 상징적인 모델이다. 알레는 현재 스페셜라이즈드가 개발하는 모든 자전거에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스페셜라이즈드와 오랫동안 함께 한 프레임 개발 담당자 마크 디누치는 알레를 돌아보며, 스틸 소재의 프레임을 새롭게 생각하고 처음부터 다르게 접근하고자 했다.

단 74대의 프레임만이 생산되는 이번 스틸 알레 에디션은 지난 40년 동안 스페셜라이즈드가 쌓아온 모든 지식과 기술이 적용된 신형 스틸 자전거이다. 스페셜라이즈드 연구개발팀의 브라이언트 베인브릿지 매니저는 "40주년의 의미를 기리기 위해, 스페셜라이즈드의 첫 스텀점퍼 자전거를 생산했던 공장에서 이번 알레를 제작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스틸 알레는 최근 구동계와 호환되며, 1과 1/8 쓰레드레스 헤드셋, 숏리치 브레이크, 130mm 리어엔드를 사용하고, 루베와 비슷한 지오메트리에 28mm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제공한다.

스텀점퍼를 처음으로 생산했던 공장에서 스틸 알레가 제조될 예정이다.

스틸 알레는 루베와 비슷한 지오메트리, 28mm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제공해 다양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이번 스틸 알레 제품은 상업용 제품이 아니며, 74대의 프레임만이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후의 추가 생산 계획 또한 없다.
온라인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라이더가 선택한 대리점으로 발송되며,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로 라이더에게 전달된다. 온라인 판매 시작은 9월 8일(한국시간은 추후에 공지) www.ebay.com/40thanniversaryallez를 통해 진행된다.

스틸 알레 에디션은 프레임과 포크 조합이며, 메리노 울 원단의 스웨터와 겨울 사이클링 캡, 면 사이클링 캡, 고급 가죽의 에스웍스 투페 안장, 안장 가방, 바테잎, 마이크 신야드 회장의 친필 노트가 함께 제공된다.
프레임 사이즈는 50, 52, 54, 56, 58, 60cm로 제공되며, 의류 사이즈도 구매자에 맞춰 12월 경 배송된다.
스틸 알레 에디션의 구매가격은 미화 4,000달러이며, 스페셜라이즈드 측이 관세 및 배송료를 부담한다.

메리노 울 원단의 스웨터와 겨울 사이클링 캡, 면 사이클링 캡, 고급 가죽의 에스웍스 투페 안장, 안장 가방, 가죽 바테잎, 마이크 신야드 회장의 친필 노트가 스틸 알레 에디션에 포함된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www.specialized.com/kr/ko
구매처 : www.ebay.com/40thanniversaryallez (9월 9일 새벽 4:00(한국시간)부터 구매 가능)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