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월드 사이클링, 싱가포르에 첫 오픈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세계적인 자전거 부품 제조사인 시마노는 지난 9월 25일 싱가포르에서 세계 최초로 체험과 인터렉티브 요소를 제공하는 사이클링 센터인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를 오픈했다.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가 싱가포르에 첫 선을 보였다.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는 650㎡ 규모의 크기의 세계 최초 사이클링 갤러리로, 최근 오픈한 싱가포르 스포츠 허브에 위치한 싱가포르 스포츠 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오픈식에는 스포츠 싱가포르의 임택인( Lim Teck Yin)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는 단순히 자전거를 전시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요소를 포함한 센터로 지역 사이클링 문화를 발전시키고 풍요롭게 하여 싱가포르 내 사이클링을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촉진시키고자 설립되었다. 또한, 사이클링의 육체적, 정신적 장점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시마노의 수석 부사장인 마쓰이 히로시는 "시마노는 1973년 첫 해외 공장을 싱가포르에 만들었다. 자전거 부품 조립 센터로 시작하여, 지금은 연구개발, 제품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냉각 단조, 열 처리, 전기도금, 공구 세공 시설 등 제조 시설을 완전하게 갖추고 있다. 시마노는 또한 1996년 싱가포르에 세일즈 오피스를 갖춰 동남아시아 시장을 총괄하게 했다.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는 싱가포르 스포츠 허브의 발전과 더불어 방문객에게 사이클링에 관련된 라이프 스타일과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 사회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매우 주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보고, 걸어서 통과하거나 조각들이 합쳐지는 모습을 담은 아트 영화 등을 포함한 다수의 사이클링 관련 전시들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싱가포르의 자전거 길을 직접 탐험하고 여행 기록을 업로드 하거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싱가포르 경제개발청의 부장인 림 스위 니안(Lim Swee Nian)은 "시마노는 싱가포르의 선구적 기업으로, 제조부터 마케팅까지 다양하게 활동을 넓힌 시마노의 성장과 함께 싱가포르도 시마노의  세계적인 주요 활동지로 거듭났다. 시마노가 세계 최초의 사이클링 갤러리를 싱가포르에 설립한다고 결정했을 때 매우 기뻤다. 이는 싱가포르가 진보적인 회사들이 혁신적인 브랜딩과 마케팅, 지원 활동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장소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가 방문객들에게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한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스프라켓과  체인이 상호 연결된 모습을 담은 파노라마 영상과 체인 아트. 이 예술품은 움직이는 기어의 태엽 장치를 보여준다. 그 아래에는 방문객들이 손을 흔들며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미지들이 재생되는 일렬로 길게 스크린들이 전시되어 있다.
새로운 사이클리스트들은 전 세계의 열정적인 사이클리스트들과 연결되어 있는 사이클링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이클리스트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여행 기록과 사진, 영상으로 세계 각각의 사이클링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관람객들은 사이클링 싱가포르라는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플랫폼을 이용하여 싱가포르 지역의 자전거 길을 체험할 수 있다. 날씨, 공기 상태와  교통 정보 등의 유용한 정보를 담은 위젯들을 통해 자신의 라이딩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자전거 샵 위치와 파크 커넥트 네트워크(주요 공원과 녹지들을 연결한 길)를 알 수 있다.
릴렉싱 셋팅은 초보자, 아마추어, 전문 사이클리스트들끼리 사회적 교류를 장려하기 위해 제작 되었다. 친구를 찾을 수 있고, 시마노 라이프 스타일 제품과 책, 참고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
업계 전문가와 미디어 관계자들은 바이크 메케니즘을 배우거나 혹은 기본적인 자전거 기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워크샵을 스테이지에서 참가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의 참여를 격려하기 위해 고안된 오픈 스테이지 구조는 큰 스크린 하나와 접을 수 있는 세 개의 대(臺)로 구성되어 편리하다. 멘토와 전문 라이더간에 사이클링 팁을 디지털 포스팅과 생생한 비디오 피드백과 다음 이벤트 계획을 공유하기에 적합하다.
사이클링 부품 디스플레이는 관람객들을 혁신과 기술, 정밀함과 다양한 자전거 파트들이 사용된 아트의 세계로 초대한다. 기능적인 만큼 예술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관람객들과 열광적인 라이더들, 신예 디자이너들에게 시마노의 정밀한 작품은 영감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푸시바이크부터 페니파팅(앞바퀴는 아주 크고 뒷바퀴는 아주 작았던 초창기의 자전거) 그리고 현재 최신 모델 자전거들이 전시된 그림이 그려진 벽은 관람객들의 흥미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자전거의 역사와 주요 세계 역사와 함께한 시마노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사이클링의 방대한 세계는 수집된 자전거 전시를 통해 알 수 있다. 관람객들은 각 자전거들을 꺼내 직접 자전거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다.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의 이 부분은 사이클링의 가치와 즐거움을 촉진시키고, 자전거 미래에 대한 기대감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싱가포르 스포츠 박물관은 스포츠 전문가들을 포함한 모든 지역사회의 스포츠 지식 센터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시마노 사이클링 월드는 이런 훌륭한 목적에 정확하게 부합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