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성수공고생 대상 실무교육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1년 녹색친환경특성화 고등학교로 개편하면서 개설된 성수공고의 에코바이크과 학생을 대상으로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는 10월 22일 본사에서 자전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는 지난 6월 산학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고, 성수공고 측의 교육의뢰로 변화된 자전거 규격과 부품, 앞으로의 기회와 진로에 대한 조언을 현업의 실무자에게 배우고 들을 수 있는 MOU의 첫단추를 꿰었다.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는 MOU를 체결한 성수공고 에코바이크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10월 22일 본사에서 자전거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실무집중교육은 3단계로 진행됐으며 1차 세션에서는 '자전거 미케닉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미케닉으로서의 역할과 쌓아가야 할 역량과 기회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고, 2차 세션에서는 스페셜라이즈드의 S-WORKS MTB와 로드바이크로 부품의 이해와 조립 교육을 진행했다. 3차 세션은 스페셜라이즈드 교육부서인 SCBU(Specialized Bicycle Components University)에서 주관하는 '테스트 더 베스트' 시승 프로그램에 참여해 피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1차 세션은 '자전거 미케닉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2차 세션은 스페셜라이즈드의 S-WORKS MTB와 로드바이크로 조립 교육이 이뤄졌다.


3차 세션은 SBCU가 진행하는 '테스트 더 베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해 피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에코바이크과 1학년 이대산 학생은 "스페셜라이즈드의 자전거를 직접 타고, 정비교육을 받아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는 11월 중으로 2차교육을 준비중이며, 성수공고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이며 현장중심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