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커스 라이딩 클럽, 1년간의 기록을 전시한다
에디터 : 김수기 기자
라이딩 투어 전문 서포팅을 운영하는 아커스 라이딩 클럽(ARCUS Riding Club)의 오규진 작가는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기록한 사진들을 모아 '당신의 라이딩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사진전을 갤러리토픽에서 개최한다.

아커스 라이딩 클럽의 오규진 작가는 "친구와 함께 지방으로 라이딩을 떠나면서 느꼈던 불편함이 아커스 라이딩 클럽을 만들게 된 계기가 됐다"며 "일명 관광 라이딩을 컨셉으로 운영되는 서포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촬영한 사진 15,000장을 추려 다른 라이더와 함께 보면서 공유하고 싶어 전시회를 열게 됐다"고 소개했다.


아커스 라이딩 클럽은 타 지역으로 라이딩을 원하는 동호인을 서포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단순한 라이딩보다는 그 지역의 특색있는 곳을 찾아가는 탐험 라이딩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오규진 작가는 개인적으로 남해안의 섬이 보이는 코스를 좋아하지만 투어 참가자들은 강원도의 고개를 즐기면서 동해바다를 보면서 끝나는 코스를 좋아한다고 한다.
이번 사진전이 독특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 2 장의 사진을 제외하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 전시되고 있다는 점이다. 라이딩를 기록하기 위해 기동성이 무엇보다 중요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것이다. 지금까지 15,000 여장의 사진을 촬영했으며, 작업을 거친 사진은 아커스 라이딩 클럽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해 공유하고 있다.
전시회는 12월 16일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아커스 라이딩 클럽의 대부분의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촬영됐다고 한다.



전시제목 : 당신의 라이딩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전시일시 : 2014년 12월 10일(수) ~ 12월 16일(화)
전시 장소 : 갤러리토픽 (서울시 중구 필동 2가 19-5 토픽빌딩 B1, 충무로역 대한극장 뒷편)
전시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7시 (마지막 날은 오후 1시까지)


관련 웹사이트
아커스 라이딩 클럽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arcus_r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