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클릭R, 클릿 페달의 두려움을 없애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시마노(Shimano)의 공식 유통사인 (주)나눅스네트웍스는 지난 5월 16일(토) 팔당역 옆에 위치한 자전거 렌탈 및 전문샵 'UTL'에서 클릭R(CLICK'R)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지난 5월 16일(토), 나눅스네트웍스는 시마노 CLICK'R 체험 이벤트를 열어, 클릿 페달을 시작하려는 라이더들의 관심을 끌었다.

클릿 페달의 두려움을 없애다.

슈즈에 장착된 클릿을 통해 페달에 끼워지는 클릿 페달은 라이더의 페달링 효율을 높이며 안정적인 자세로 페달링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클릿 페달에 익숙하지 않은 라이더의 경우, 자전거에서 내려야 할 때 클릿이 빠지지 않아 넘어지는 사고로 이어질 때가 종종 발생한다. 그런 이유로 클릿 페달의 장점을 알면서도 쉽게 클릿 페달을 시작하지 못하는 라이더가 많은 것이다.
시마노는 이와같이 클릿 페달에 두려움을 느끼는 라이더들이 쉽게 클릿 페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클릭R(CLICK'R)이라는 페달+슈즈 시리즈를 출시하였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그 장점을 홍보하고 있다.

클릭R은 스프링 장력이 약한 페달과 조금 더 쉽게 탈착이 되는 클릿, 그리고 부드러운 슈즈로 누구나 쉽게 클릿 페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클릭R 페달은 평페달과 클릿 페달을 동시에 사용하는 페달과 양면 모두 클릿을 사용할 수 있는 페달이 모두 출시되어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클릭R, 라이프스타일에 적당한 페달 시스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클릿 페달 시스템인 클릭R은 클릿 페달의 입문 라이더 뿐 아니라, 부드러운 슈즈를 신고서도 클릿 페달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라이프스타일 라이더들에게 제격이다.
자전거 출퇴근을 하는 경우, 또는 자전거 투어링을 계획하는 라이더들에게 아마도 효율적인 면에서 최적의 페달 시스템이 될 것이다.

체험 신청을 한 참가자들에게 클릭R 특징을 설명하여, 이해를 도왔다.

체험 라이딩은 팔당역 부근 자전거 도로를 통해 편하게 진행되었다.

툴레의 유아용 트레일러의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아이들과 함께 온 참가자들에게 관심을 끌었다.

코리안핏으로 개발된 카머 헬멧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나눅스네트웍스는 시마노 클릭R 체험을 꾸준하게 진행하여 더욱 많은 라이더들이 클릿 페달의 장점을 이해하고 사용자가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