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차도·인도 어디로 가야하나? 맞추면 커피 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행정자치부는 커피쿠폰 1000장을 지급하는 자전거안전 퀴즈 행사를 진행한다고 7월 12일 밝혔다.
참가를 원할 경우 자전거행복나눔 누리집(www.bike.go.kr) 팝업창에서 응모하면 된다. 퀴즈 행사는 자전거 통행방법, 안전수칙, 교통법규, 사고처리 등 4가지 테마로 나누어져 있다.
첫번째 문제는 '자전거도로가 없는 곳에서 자전거는 차도가 아닌 보도로 가야하는지'를 묻는 문제다. O/X 두가지 중 하나로 답하면 정답 여부와 함께 관련 법규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행정자치부에서 진행하는 퀴즈에 정답을 1분 내 맞추면 커피쿠폰 쏜다.

퀴즈 이벤트는 1분 내에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4문항으로 구성됐다. 행정자치부는 자전거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참가자 중 1000 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행정자치부는 테마로 나누어 매분기별 자전거 안전상식을 체계적으로 홍보 할 예정이다.
심덕섭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은 "자전거 보유대수 1000만 시대가 됐지만 자전거사고가 매년 10% 이상 늘고 있다"면서 "자전거사고의 대부분이 운전자 부주의이기 때문에 행사를 통해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가 정착되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 웹사이트
자전거행복나눔 누리집 : www.bike.g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