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합리적인 엔트리 레벨의 8단 구동계 에사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에서 기존 8단 플랫바 시리즈인 아세라(ACERA), 알투스(ALTUS), 투어니(TOURNEY) TX 시스템과 호환되는 새로운 보급형 부품 시스템인 시마노 에사(ESSA)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시마노는 새로운 8단 구동계 에사(ESSA)를 발표했다.


8단 구동계 에사 출시


혁신적인 에센스 오브 액티브(Essence of Active) 컨셉으로 설계된 시마노 에사(ESSA)는 기존 8단 라인업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것이다. 다용도의 견고하면서, 활동적인 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에사(ESSA) 시리즈는 접근 가능한 부품 범주에서 흥미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종종 복잡한 부품의 그룹들을 조화롭게 만든다. 시마노는 차세대 사이클리스트를 위해 제품 라인업을 단순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사(ESSA)는 MTB, 피트니스, 시티 바이크 등 다양한 캐주얼 스포츠 자전거에 이상적이다. 좁거나 넓은 톱니 프로파일은 트레일에서 체인을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앞 싱글의 8단 기어비는 400% 더 넓은 기어 범위를 자랑하며, 다이나믹 체인 인게이지먼트(DYNAMIC CHAIN ENGAGEMENT)가 체인의 뛰어난 결합력을 보장한다.

현재 시마노 8단 하이퍼글라이드(HYPERGLIDE) 시스템과의 호환성은 자전거 매장 및 애호가 모두의 사이클링 라이프를 더 쉽게 만들어 줄 것이다.
에사(ESSA) 구동계 제품들은 기존 하이퍼글라이드(HYPERGLIDE) 플랫폼에 기반한 뒷변속기와 크랭크만 포함되며, 기존 시마노 브랜드 제품들과 원활하게 통합된다

RD-U2000 뒤 변속기 (토탈 캐퍼시티: 34T, 최대. 로우 스프라켓: 45T)
트레일에서 스프링 장력으로 체인 이탈을 감소시키고,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의 쉐도우 타입으로 설계됐다. 

FC-U2000-1 크랭크 (체인링 옵션: 32T, 40T)
특별한 기어 팁 모양으로 체인의 맞물림과 결합력이 향상되어 거친 지형에서도 부드럽게 라이딩이 가능하다.

CS-HG400-8 카세트 스프라켓 (11-45T (11-13-15-18-22-27-35-45T)
넓은 기어 범위의 하이퍼글라이드 8단 카세트 스프라켓은 다양한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안정적인 변속 성능을 제공한다.


리치를 줄인 S-Reach 제품 추가


시마노는 트레킹과 산악 자전거를 포함한 여러 사이클링 카테고리에 걸쳐 하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CUES 11/10/9단 라인업을 출시했다. 그리고 올해 시마노는 손이 작은 라이더에게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라인업을 확장하여, 모든 유형의 자전거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라이딩 경험의 문을 열었다.
분명하게 구분되는 푸시 기능 변속 레버와 그립 가까이에 엄지 손가락으로 조작할 수 있는 두 개의 버튼이 있어 더욱 직관적이고 편안하게 변속할 수 있다.
CUES는 브레이크 레버를 핸들바에 20% 더 가까이 배치하여 모든 라이더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동 경험을 제공하여 다양성을 확대한다. 


프론트 허브 및 프리허브 리뉴얼


11/10/9/8단 라인업과 모든 논-시리즈 프론트 허브와 프리허브는 심플하면서 이해가 쉬운 라인업에 집중될 것이다.
TC600, TC/QC500 시리즈의 실링 성능에는 공격적인 트레일 라이딩을 위한 극한의 토크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래비린스(labyrinth) 및 컨택트 실 베어링이 포함된다. QC400 시리즈에는 컨택트 실베어링만 적용되며, QC300 시리즈에는 기존의 컵 앤 콘 베어링이 유지된다.

안정적인 전기자전거 사용을 위해 설계된 마이크로스플라인(MICROSPLINE)이 적용된 FH600 및 FH500 프리허브는 시마노 링크글라이드(LINKGLIDE)에서 하이퍼글라이드(HYPERGLIDE)+ 12단으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허브의 A/S에 대해서도 라이더와 미케닉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시마노: https://bike.shimano.com/ko-KR/components/lifestyle.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