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쿠보(Qubo) 시리즈 등 신제품 출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실내용 트레이너로 유명한 엘리트(ELITE)의 세일즈 매니저인 실비오 레지나토(Sivio Reginato) 씨는 참좋은레져(http://www.cellosports.com)를 방문하여 쿠보(Qubo) 시리즈 등 2013년 신제품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엘리트 본사의 세일즈 매니저인 실비오 레지나토(Silvio Reginato) 씨가 한국을 방문하여 '참좋은레져' 임직원들과 함께 신제품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엘리트는 모든 제품을 이탈리아 본사와 그 근처 공장에서 생산하여 그 품질과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세일즈 매니저인 실비오 레지나토 씨는 세미나 첫 서두를 시작하였다.
또한 남부 유럽의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엘리트는 여전히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며, 엘리트 제품들이 전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새로운 시리즈 쿠보(Qubo) 트레이너 출시

엘리트 트레이너 중 입문용인 볼라레(Volare)의 경우는 변화가 없고, 노보포스(Novo Force)는 저항부분이 새롭게 강화되어 엔트리 레벨은 작은 변화가 있었다.
2013년 가장 크게 변화된 부분은 유압을 통해 저항을 만드는 플루이드(fluid) 시리즈 중 쿠보(Qubo)가 새롭게 출시된 것인데, 저항 부분의 회전 속도가 빨라질 수록 유체의 온도가 올라가며 저항이 더 강해지는 엘리트 플루이드 특성을 더욱 강화한 제품이다.
쿠보 플루이드 제품의 경우는 20~29인치 휠까지 적용할 수 있는 폭넓은 활용성과 싱글사이드패스트픽싱(Sing-side Fast Fixing)이라는 휠 고정 방식을 채택해 쉽게 자전거를 트레이너에 고정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출시된 쿠보 플루이드(Qubo Fluid)

휠 고정 부분의 한쪽 핸들만 사용하면 쉽게 고정할 수 있는 싱글사이드패스트픽싱 시스템


  휠의 한쪽만 신경쓰면 된다 - 싱글사이드패스트픽싱

일반적인 트레이너는 휠의 고정부가 양쪽에 위치하여 적당한 위치에 휠을 고정하기가 어려웠고, 어느정도의 힘으로 끼워야 휠이 손상받지 않으면서도 강하게 고정되는지 확인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싱글사이드패스트픽싱(Single-side Fast Fixing) 시스템은 휠 고정부분의 한쪽이 고정되어 있어서 반대편의 위치를 스큐어의 끝 부분에 맞춘 후 레버만으로 한번에 끼울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방법은 누구나 쉽게 휠을 끼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큐어 끝 부분에 고정부분의 위치를 맞추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체결 강도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특징이 있다.


  플루이드+매그네틱 = 하이드로맥(Hydromag), 그리고 디지털 제품들

새롭게 출시된 쿠보 하이드로맥 제품은 유체를 이용한 플루이드와 자석을 이용한 매그네틱의 특성을 하나의 제품에 합친 모델이다.
이런 방법을 통해 플루이드의 부드러운 페달링과 매그네틱의 강도 조절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더욱 강한 저항을 전달할 수 있다.
또한 ANT+ 무선 통신 방법을 이용해 디지털로 제어가 가능한 쿠보 디지털 제품도 출시되었다. 이 제품은 단말기를 통해 사용도 가능하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과 함께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어서 디지털 활용성을 극대화한 제품들이다.

플루이드와 매그네틱의 장점을 합친 하이드로맥 제품에 무선 통신 기능을 합친 쿠보 디지털


  레알(Real) 시리즈에 대한 가능성

실제 라이더가 야외에서 라이딩을 하듯, 컴퓨터에 연결하여 코스의 동영상과 함께 자연스럽게 저항 강도가 변경되는 레알 시리즈는 이번에 레알투어(Real Tour) 제품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조금 더 보급화에 다가가려는 노력을 보여주었다.
기존의 레알악시엄, 레알파워 등의 제품보다 경사도에 대한 저항강도가 조금 약한 레알투어 모델은 5%의 경사까지 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하지만 더욱 강한 코스를 즐기고자 원하는 라이더에게는 레알악시엄처럼 10% 경사를 느끼는 제품도 추천하고 있다.
또한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이 세계 최고의 난코스를 느끼고 싶다면 레알파워처럼 20% 경사의 저항을 느끼는 제품들도 출시된다.

컴퓨터와 연결되는 레알 시리즈의 보급화에 앞장선 레알투어 모델이 출시되었다.
모서리 4개의 다리에 댄싱이 가능한 받침대도 적용되었다.

레알 시리즈를 사용하면 컴퓨터를 통해 실제 도로를 라이딩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트레이너 뿐 아니라 물통케이지와 물통 제품에도 관심을

엘리트 제품은 크게 트레이너, 물통 케이지, 물통 등으로 나누어진다. 현재 세계적인 판매 수준은 트레이너가 50%, 물통 케이지가 30%, 물통이 20% 수준인데, 국내에서는 트레이너가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비오 레지나토 씨는 이와 같은 한국 시장에 물통과 물통 케이지의 발전 가능성은 매우 높다며 가볍고 성능 좋은 엘리트의 물통 케이지와 물통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엘리트 제품의 50% 매출을 차지하는 물통과 물통 케이지에 대한 관심을 전했다.

엘리트의 물통과 케이지는 뛰어난 기술력과 성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한다.


  한국을 거쳐 도쿄 사이클모드 방문 일정

한국을 거쳐 일본 사이클모드 전시회에 방문하는 일정이라는 실비오 레지나토

실비오 레지나토 씨는 "신제품 설명을 위해 도쿄의 사이클모드를 방문하는 일정에서 우리나라에 들러 세미나를 할 수 있도록 스케쥴을 만들었다. 한국과 일본 등의 아시아 시장은 엘리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커지고 있으며, 도쿄에서 열리는 사이클모드는 일본에서 명성이 있는 행사로 오늘 오후에 일본행 비행기를 타게 된다"며 이번 일정에 대해 이야기를 전했다.


  엘리트 물통과 케이지의 강점은 기술력이다.

많은 물통과 케이지 업체들이 있는데, 엘리트의 장점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무엇보다 기술에 있다. 물통이나 물통 케이지는 기본적으로 매우 단순한 기술처럼 보이지만, 라이딩 중에도 잘 빠지지 않아야 하고 그러면서도 라이더가 쉽게 끼고 뺄 수 있어야 한다. 이런 기술력에 대한 강점 때문에 전세계 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엘리트의 매출이 크게 오르고 있다고 본다. 특히 물통 케이지와 물통을 함께 사용할 경우 매우 사용성이 좋은데, 코블 스톤을 달리거나 산악자전거를 타면서 점프를 해도 안전하고 라이딩 도중에도 쉽게 라이더가 물통을 뺄 수 있다"며 장점을 설명했다.
또한 그는 그런 기술들을 한국 소비자들도 잘 알 수 있도록 소개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단순한 듯 보이지만 엘리트 정품 물통과 케이지를 사용하면 그 장점을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커스텀 디자인 가능

엘리트 물통도 커스텀 디자인이 가능하냐는 질문에 "최소 500개 수량으로 엘리트 물통의 커스텀 디자인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약 4주의 생산 기간이 걸리게 되는데, 유통 기간까지 생각하면 최대 2개월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레지나토 씨는 커스텀 디자인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도 세계 몇 나라의 딜러들은 자신들 만의 디자인으로 물통을 주문하여 판매를 진행하고 있고, 참좋은레져 또한 첼로(CELLO) 로고를 활용한 커스텀 디자인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커스텀 디자인으로 제작된 물통들


자신의 체중에 의해 마찰이 가해지기 때문에 실제 라이딩과 가장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엘리트의 콤파스 시스템 등으로 우리는 엘리트 트레이너의 장점을 잘 알고 있다. 이제는 물통과 물통 케이지의 품질과 기술력에 대해서도 눈여겨 볼 때가 된 듯 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