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데모 라이드 찾아오시는 길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코리아 데모 라이드(Korea Demo Ride) 행사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2013 코리아 데모 라이드 in 경인아라뱃길'을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찾아오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2013 코리아 데모 라이드'는 참가자 수가 지난해의 참가신청 접수자보다 3배 이상 많은 편이어서 다소 혼잡이 예상될 수 있으니, 오전보다는 오후 시간에 참가하는 것이 더 여유로운 방문이 될 수도 있다.


코리아 데모 라이드 가는 길 - 자전거 이용

코리아데모라이드 행사가 열리는 아라김포여객터미널 부근은 아직 대중교통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곳으로 자가 차량을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이용하면 더욱 쉽게 찾아올 수 있다.  

한강 자전거도로에 위치한 방화대교 남단에서부터 아라김포여객터미널까지 거리는 약 5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자전거를 이용해 찾아오시는 길은 다음과 같다.

한강 남쪽 자전거길을 이용하여 서쪽으로 끝까지 이동하면 아라바람길과 만나게 된다.
전호교 방면으로 이동하여 행사장으로 가거나, 터미널물류단지를 지나 김포터미널로 이동할 수 있다.

코리아데모라이드 행사장 찾아오시는 경로

한강 자전거도로(신행주대교 남단)
-> 아라 한강갑문 인증센터
-> 전호교
-> 아라김포여객터미널

코리아데모라이드가 열리는 아라김포여객터미널을 자전거를 이용해 찾아가는 방법이다.
한강 자전거도로와 아라바람길이 만나는 신행주대교 남단에서 좌회전을 하면 아라바람길로 진입할 수 있다.
이곳은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이라는 푯말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푯말을 따라 이동하면 쉽게 길을 따라 올 수 있다.

아라바람길로 진입하면 "4대강 자전거길 인증센터"라는 푯말과 함께 노면에 아라한강갑문 인증센터까지의 거리가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다.

푯말을 따라 이동하면, 저 멀리 아라한강갑문 관리 건물이 보인다.

아라한강갑문 인증센터에 다다르면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 길로 진입하는 코너를 만날 수 있으며, 이곳을 돌아 계속해서 직진하면 아라김포여객터미널을 안내하는 표지판을 볼 수 있다.

전호교에 다다르기 전, 코리아 데모 라이드가 열리는 아라김포여객터미널로의 안내 표지판이 보인다.

표지만에는 아라김포여객부두와 아라자전거길(북측)을 안내하는 방향이 표시되어 있다. 표지판이 있는 곳으로부터 코리아 데모 라이드가 열리는 곳까지 거리는 약 2km 남짓이다.
표지판을 따라 전호교를 건너면 아라김포여객터미널이 보인다.

전호교를 건너면 첫 번째 삼거리를 마주하게 된다. 이곳에서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지 않고, 정면에 보이는 자전거 길을 따라 이동한다.

전호교를 건넌 후, 첫 번째 삼거리를 지나 두 번째 삼거리를 마주하게 되면 아라김포여객부두방향으로 좌회전을 한다. 그리고 자전거 길을 따라 약 500m 정도 진행하면, 코리아데모라이드가 열리는 행사장에 다다를 수 있다.


코리아 데모 라이드 가는 길 - 자가용 이용

코리아 데모 라이드 행사장이 위치한 아라뱃길 김포터미널은 신축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지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내비게이션이라면 주소를 찾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도 내비게이션이 있다면 주소로 찾아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구주소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233-1
새주소 : 경기도 김포시 아라육로270번길 74


자가용을 이용할 때는 크게 2가지 길이 있는데, 서울 88번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는 방법과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김포IC로 들어오는 방법이다.

88 올림픽대로를 이용

한강 남쪽길을 따라 이어진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김포공항 방면으로 이동하여, 행주대교를 지나 경인김포터미널 또는 아라마리나 방향으로 빠지면 찾아올 수 있다.

올림픽대로 김포공항 방면으로 이동
-> 개화IC에서 경인아라뱃길 방면으로 오른쪽
-> 정서진 사거리에서 아라김포여객부두, 아라마리나 방면으로 오른쪽
-> 직진하여 아라마리나 방면으로 이동하면 행사장으로 이어진다.

올림픽대로 김포공항 방면으로 행주대교를 지난다.

김포(고촌) 경인항(김포) 방향으로 가운데 차선을 이용한다.

조금 지나면 김포터미널 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 경인항과 김포터미널은 같은 위치에 있다.

경인항(김포) 방면으로 우회전하여 올림픽대로에서 빠져나온다.

빠지는 램프 부분에는 경인아라뱃길, 김포터미널이라는 표지판을 볼 수 있다.

램프를 빠져나와 만나는 사거리에서 아라김포여객부두 아라마리나 방면으로 우회전한다.

우회전하면 만나는 전호교를 지난 직진하면 김포터미널 부지로 이어진다.

아라김포여객부두, 아라마리나 방면으로 이동하면 찾을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IC를 이용

서울외곽순환도로(100번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김포IC로 빠져나오면 김포터미널로 바로 이어질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코리아 데모 라이드 행사장으로 바로 연결되다보니 우회를 통해 주차장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IC에서 김포공항 방면으로 나오면, 바로 오른쪽 경인항(김포)으로 빠지는 길을 만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IC(김포공항 방면)를 빠져 나와서 바로 오른쪽에 경인항(김포)로 빠지면 된다.


대중교통으로 오는 방법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은 가장 가까운 전철역 개화역에서, 버스 22번(개화검문소)을 타고 평교다리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약 1km 도보로 이동하여 행사장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개화역에서 행사장까지 약 2km 정도 떨어진 곳이어서 택시로 이동하여도 부담이 크지는 않은 편이다.

김포공항에서 김포터미널을 왕복하는 셔틀버스가 워터웨이플러스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셔틀버스의 운행시간표는 아래와 같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