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라이더를 위한 토픽의 추천 아이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자전거 악세서리 제조기업인 토픽(TOPEAK)의 한국 공식수입처인 하이랜드스포츠는 로드바이크 라이더를 위한 토픽 아이템 5종을 추천했다.
펑크 대비를 위한 휴대용 펌프와 펑크 패치, CO2 주입기 킷, 라이딩 중 필요한 용품을 넣을 수 있는 안장가방 그리고 야간 라이딩을 위한 라이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토픽의 로드 라이더를 위한 실용주의 아이템을 만나보자.

로드바이크 라이더를 위한 토픽의 추천 아이템


휴대용 고압 펌프 - 레이스포켓 HPX

로드바이크의 타이어는 공기의 양이 MTB에 비해 적지만 2배 이상의 고압을 사용한다. 따라서 플로어 펌프가 아닌 이상 휴대용 펌프는 용도에 맞게 구매를 해야 한다. 
토픽의 레이스포켓 HPX는 고압력으로 공기를 채울 수 있는 휴대용 펌프로, 토픽의 레이스포켓 HP보다 더 길어서(최대 62cm) 쉽게 타이어에 공기를 보충할 수 있다. '레이스포켓' 라인 펌프는 스마트 헤드를 적용해 밸브 헤드를 뒤집을 필요가 없어 라이더가 손쉽게 공기를 보충할 수 있다. CNC 처리된 알루미늄 바디는 내구성이 우수하면서 광택처리돼 외관도 뛰어나다.
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가 제공되며, 거치대는 단독으로 물통 케이지 마운트에 달거나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탑튜브 하단에 장착할 수 있다.

RaceRocket HPX (레이스로켓 HPX)
소비자가격: 47,000원, 색상: 골드, 실버, 블랙, 최대 160psi 고압용 펌프, 무게: 109g

구성품: 펌프, 거치대, 볼트, 케이블 타이, 고무 패드

연장 호스가 내장되어 있으며 호스는 돌려서 풀어야 하기 때문에 쉽게 흘러내리지 않는다.

연장 호스는 약 15cm로 적당히 길어 사용하는 데 편하다.

스마트 헤드 밸브. 밸브 헤드를 뒤집을 필요없어 슈레이더나 프레스타 밸브에 사용할 수 있다.

CNC 알루미늄 바디의 미려한 외관과 내구성이 특징이며, 긴 작동구간으로 160psi까지 충전할 수 있다. 연장호스 포함 최대 62cm까지 늘어난다.

거치대는 물통케이지 마운트에 장착하고, 물통케이지와 함께 사용할 수 없다. 물통을 2개 써야 한다면 동봉된 케이블 타이로 탑튜브 하단에 마운트를 장착하면 된다.


코브라를 닮은 CO2 주입기 킷 - CO2 BRA 레이스 팟

CO2 카트리지는 휴대용 펌프를 대신해 빠르게 공기를 보충할 수 있어 시합을 위해 많이 사용되면서 사용자 층이 늘어나고 있다. 토픽의 CO2 주입기는 이전에 소개가 되었지만 코브라 레이스 팟은 확실히 디자인 측면에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름에서 예상했듯이 코브라 주입기는 코브라의 모습을 그대로 형상화했다. 손잡이 부위의 넓은 면과 주입구의 더스트 캡까지 갈라진 뱀의 혀로 재현했다. 다 같은 CO2 주입기라면 코브라가 눈에는 확실히 더 들어온다. 더군더나 코브라 레이스 팟은 여분의 카트리지와 타이어 레버, 여분의 튜브를 통합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높다.

CO2-Bra Race Pod (코브라 레이스 팟)
소비자가격: 50,000원

코브라 형태로 디자인된 인플레이터와 CO2 카트리지, 타이어 레버로 구성된 CO2 주입기 킷

타이어 레버는 빠지지 않도록 요철로 고정되고, 스포크에 쉽게 걸 수 있도록 고안됐다.

CO2 카트리지를 보관할 때, 고무링이나 안전 고리가 있으면 주입기에 장착해도 작동되지 않는다.

토픽은 안전 고리가 없는 라이더를 위해 안전 고리(노란색 부품)를 제공한다.

코브라 주입기는 카트리지에 CO2가 남아있거나 제대로 장착됐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압력표시기가 녹색이면 비어 있거나 안전고리로 고정된 상태이고, 빨간색이면 주입 준비가 된 상태다.

압력표시기가 빨간색이면 밸브에 주입구를 삽입하고 레버를 위로 올리면 CO2가 충전된다.

외부 오염으로부터 코브라 레이스 팟을 보호해주는 커버가 제공된다.

커버에 있는 밸크로를 이용하면 예비 튜브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코브라 레이스 팟은 시트포스트나 시트튜브에 장착할 수 있다.


가볍고 공기저항을 줄인 라이트 - 하이라이트 콤보 에어로 블랙

토픽의 하이라이트 콤보 에어로 블랙 라이트는 적당한 밝기에 가볍고 공기저항을 줄인 라이트를 원하는 라이더에게 알맞다. 라이트 본체의 무게가 29g(앞), 32g(뒤)에 불과하고, 에어로 효과를 위해 납작하다. 두 라이트의 작동 모드는 지속과 점멸 뿐이지만 장착부위의 사이즈에 맞춰 거치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구매 전에 핸들바에 장착되는 부위의 직경을 먼저 재어서 33mm가 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 후미등은 ISP(통합형 시트포스트)처럼 유선형의 경우, 장착이 어려울 수 있다.

HighLite Combo Aero Black (하이라이트 콤보 에어로 블랙)
소비자가격: 48,000원

화이트 라이트 빔머. 백색 LED 3구로 100루멘의 밝기를 보여준다.

본체 양 옆의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삽입구가 분리된다.

전원 버튼은 본체 뒤쪽에 있으며, 지속/점멸(40시간/80시간) 모드로 작동된다.

핸들바 거치대는 다양한 사이즈의 핸들바 사이즈에 맞게 크기를 바꿀 수 있다.

거치대는 좌우로 약간씩 각도를 바꿀 수 있다.

화이트 라이트 빔머 장착 모습

레드 라이트 에어로는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납작한 모양이다. 밝기는 20루멘이다.

배터리 삽입구는 뒷쪽의 고무 덮개를 당기면 분리된다.

실리콘 밴드를 이용해 본체의 돌출부에 걸어 장착한다.

실리콘 밴드는 같은 크기지만 탄성이 각각 다르며, 검은색은 작은 사이즈이고 회색은 큰 사이즈이다. 최대 직경 31.8mm까지 장착할 수 있다.

원형이 아니거나 굵은 시트 포스트에는 장착이 어려울 수 있지만, 시트스테이에 장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최소한의 공구를 위한 에어로 웨지 팩

로드바이크 라이더는 라이딩을 하면서 백팩을 잘 쓰지 않아 저지 포켓이 두툼한 경우가 많다. 펑크나 고장을 대비한 공구는 포켓에 넣기에 무겁거나 클 수 있어 안장 가방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토픽 에어로 웨지 팩은 최소한의 공구를 위한 안장가방으로 예비튜브, 휴대용 멀티툴, 타이어 레버, CO2 카트리지, 펑크 패치 킷 정도면 스몰 사이즈로 커버할 수 있다. 또 로드바이크 용으로 날렵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AERO WEDGE PACK (에어로 웨지 팩)
소비자가격: 24,000원(스몰), 크기: 18×8.5×11cm

밸크로와 버클로 시트포스트와 안장 레일에 장착한다.

후면 커버에는 반사판과 후미등을 걸 수 있는 고리가 있다.

예비튜브, 공구, CO2 카트리지, 펑크패치 킷, 타이어 레버 등을 넣어도 여유있다.

시트포스트에 밀착되어 장착된다.


펑크 수리를 위한 레스큐 박스

로드바이크는 가는 타이어 굵기 탓에 예상 외로 펑크에 취약한 편이다. 그래서 작은 부피와 깔끔한 외관을 지닌 패치키트는 보관성과 사용성에서 추천된다.
레스큐 박스는 본드를 사용하지 않는 글루리스 타입으로 사용이 편하고, 체인핀과 체인링크와 같은 체인 수리 용품까지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Rescue Box (레스큐 박스)
소비자가격: 6,500원, 색상:  블랙, 블루, 옐로우, 레드, 실버

레스큐 박스에는 로드바이크와 MTB 튜브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펑크 패치와 사포가 수납되어 있다.

본드를 사용하지 않는 글루리스 타입으로 편리한 패치 6개가 수납되어 있다.

레스큐 박스는 단순히 펑크 패치 수납을 위한 것이 아니라 체인핀과 체인 링크까지 보관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 (체인 링크, 체인핀 불포함)


관련 웹사이트
토픽: www.topeak.com
하이랜드스포츠: www.hlsc.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