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로드/트라이애슬론 겸용 여성 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로드와 트라이애슬론에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성용 바이크 알리아스(Alias)를 출시하였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새로운 여성용 로드/트라이애슬론 바이크 '알리아스(Alias)'가 발표되었다.

트라이애슬론과 로드 라이딩을 하나의 자전거로 가능한 알리아스.
일반적인 라이딩과 연습에는 로드 스타일로, 시합에는 타임트라이얼 스타일로 변경이 가능하다.

로드와 트라이애슬론 용도로 동시에 사용 가능한 제품 출시가 업계 최초는 아니지만,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는 최초인데, 스페셜라이즈드 여성 프로덕트 매니저인 에린 스프레이그(Erin Sprague)는 "여성에게 트라이애슬론과 사이클은 매우 중요한 피트니스 스포츠가 되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중거리 트라이애슬론 여성 라이더를 위해 이와같은 제품을 업계 최초로 디자인하였다"라고 전했다.

알리아스(Alias) 모델의 특징은 2가지 포지션, 즉 로드바이크 라이딩과 타임트라이얼 라이딩을 위한 포지션으로 쉽게 변경하여 탈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다.
이와 같은 방법이 가능한 이유는 로드바이크 스타일의 헤드튜브 각도, 타임트라이얼 스타일의 시트튜브 각도를 하나의 자전거에 적용했고, 시트포스트를 2가지로 제공(제로-옵셋과 35mm-옵셋)하여 라이딩 포지션을 쉽게 변경하도록 한 것이다.
또한, 클립온 스타일의 에어로바를 채택해 트라이애슬론 라이딩 시 완벽한 에어로 포지션을 만들 수 있다.

제로-옵셋 시트포스트와 에어로바를 이용한 타임트라이얼 세팅

35mm-옵셋 시트포스트로 교체하면 동일한 자전거를 로드바이크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변경을 통해 트라이애슬론 동호인은 2대의 자전거가 필요하지 않게 되었고, 연습할 때와 시합할 때의 자전거가 달라서 겪는 고충도 줄게 된다는 것이 이 제품의 요점이다.

클립온 스타일의 에어로바

보급 케이스를 탑튜브에 장착하여 에어로 효과까지 가져갈 수 있다.

현재,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는 여성 트라이애슬론 인구가 전체 트라이애슬론의 절반 가까이 차지할 만큼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와같이 여성을 타겟으로 한 제품은 좋은 호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는 아직 트라이애슬론 인구와 여성 인구가 많지 않은 편이어서 알리아스의 도입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200만원 후반대에서 600만원 중반대까지 3가지 정도 출시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