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le, 최신 기술의 사이클 선글라스 2종
에디터 : 정혜인 기자
프랑스의 스포츠 선글라스 브랜드인 볼레(bolle)가 한국에 상륙했다. 이에 볼레코리아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식스센스(6th sense)와 인기품목인 볼텍스(Voltex)의 모델 한 가지씩을 소개한다. 
프랑스에서 태어났지만, 이태리에서 제작되는 볼레는 패션의 도시들에서 성장한 제품답다. 이번에 소개할 식스센스와 볼텍스는 볼레의 사이클링 전문 선글라스지만, 그 외 각종 스포츠 활동과 라이프 스타일에도 적합할 법한 디자인과 기능적인 특징들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자외선 농도에 따른 변색, 김서림을 줄인 안티 포그(Anti-fog) 등 다양한 기능들이 고루 갖춰져 있으며, 프레임의 소재에 따른 잇점을 겸비한 식스센스와 볼텍스 제품의 특징들이 꽤 흥미롭다.

이탈리아 스포츠 선글라스 브랜드 볼레(bolle), 신제품인 식스센스(6th sense)의 Shiny White/Lime(11840 모델)과
                                                               인기품목인 볼텍스(Vortex)의 Neon Yellow(11486 모델) 색상을 소개한다.

소비자가격 : 305,000원(식스센스 11840 모델기준) / 275,000(볼텍스 11486 모델기준) - 같은 라인업 내 렌즈마다 약간의 가격차가 발생한다.
무게 : 27g((식스센스 11840 모델기준) / 30g(볼텍스 11486 모델기준)


반전의 매력을 소유한 '식스센스(6th Sense)'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영화의 한 장면처럼, 여러 색상의 조화로 각양각색의 이미지를 풍기는 샤이니 화이트/라임(Shiny White/Lime)색상은 주변 광량에 따라 렌즈 색상의 농도가 변하는 UV 변색렌즈가 적용된 제품이다. 아주 강한 햇빛에서는 10%의 빛투과율을, 어두운 곳에서는 27%의 빛투과율을 가진다.
약한 농도의 미러렌즈로 코팅돼 있어, 스포츠와 레저 뿐 아니라, 캐주얼 분위기에도 적합한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식스센스 라인업은 여러 색상의 조화로 반전의 이미지를 주는 렌즈 색상이 이색적이다.

나일론 소재의 프레임은 이음매가 없어 테와 프레임을 이어주는 힌지(경첩) 구조이며, 렌즈 교체가 가능하다,

B-클리어 렌즈로 선명하고 왜곡이 없으며, B-MAX라는 특허기술을 이용해 렌즈의 둘레를 확장함에 따라 높은 시인성과 넓은 시야 확보가 특징이다.

약한 농도의 미러렌즈가 코팅돼 있으며, 주변 UV광 량에 따라 10~27%의 빛투과율을 발휘하는 변색렌즈가 적용돼 있다.

렌즈사이로 측후방의 시야를 가리거나, 프레임 또는 렌즈 끝부분으로 시야를 간섭하는 경우가 적다.

강한 햇빛에 노출됐을 때 렌즈의 색이 진해진 것을 볼 수 있다. 


'식스센스' 사이클링에 적합한 구조와 소재의 기능성

볼레 제품에는 얼굴과 닿는 부분에 전매 특허인 서머그립(Thermo Grip) 친수성 소재를 적용하여 습기를 흡수하게 하고, 유연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또 코받침대와 템플 팁은 상하, 좌우로 각도 조절이 용이해 얼굴 형태에 따라 원하는 대로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템플 팁의 형태를 자주 변경할 수록 모양이 울퉁불퉁해져 표면을 깔끔하게 펴기가 다소 어려울 수도 있다.
렌즈는 안티 포크 코팅처리된 비-클리어(B-CLEAR) 렌즈를 사용해 약한 김서림을 일부 방지하며, 강한 온도차로 수증기가 발생했을 때, 비교적 빠른 시간 내 수증기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친수성 소재의 노즈패드는 코에 밀착감을 주며, 날개 모양의 구조로 상하,좌우 각조 조절이 가능하다.

템플 팁 역시, 습기 흡수력이 좋은 친수성 소재를 사용했으며, 원하는 각도와 형태로 유연하게 조절 가능하다.

김 서림 방지를 위해 안티 포크(Anti-fog)코팅이 적용돼 있으며, 강한 온도의 수증기를 가까이 대고 씌웠을 때, 약 27초만에 수증기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수증기가 사라지고 난 후, 자국은 거의 남지 않은 상태다.


'식스센스' 공기역학적 구조 설계

식스센스는 사이클링 선글라스로 디자인되어 원활한 공기흐름을 위한 공기역학적 구조로 설계됐다.
렌즈 양끝에 공기 구멍이 있어 김 서림 방지와 통풍을 돕기도 한다.
또 사이드 쉴드가 추가 구성품으로 포함돼 있어 바람을 막아주고, 양 옆으로 새어 들어오는 빛으로 부터 눈을 보호한다.

렌즈 양 끝에 공기구멍을 내어 원활한 공기흐름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사이드 쉴드가 구성품으로 추가되어 바람을 막아주고 시야 내 옆으로 새어 들어오는 빛으로 부터 눈을 보호한다.

또 렌즈 바깥쪽에 하이드로포빅, 올레오포빅 코팅 기술을 적용해 빗물 자국이나 손의 지문이 쉽게 닦인다.


식스센스는 총 6가지의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기능에 따라 가격차(275,000~305,000원)가 발생한다.


주간에서 야간까지 활동적인 스포츠를 위한 '볼텍스(Vortex)'

날렵한 디자인으로 로드 레이싱에 어울리는 볼텍스는 데뷔 이래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으로 주간용, 주야간용 등으로 선택 가능하다.
그 가운데 네온 옐로우(Neon-Yellow,11486 모델)색상은 눈부신 형광색의 프레임과 어두운 색에 속하는 브라운 렌즈가 조화로운 디자인처럼 주야간용으로 폭넓게 사용 가능해, 볼레코리아는 이를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추천 색상으로 내놨다.     
더불어 UV 변색렌즈와, 김서림 방지 코팅, 높이 조절 가능한 코받침대 등 사이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성과 구조가 적용돼 꽤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데뷔 이래 최고의 판매 기록을 세운 볼텍스 라인업 가운데, 주야간용으로 활용가능한 네온 옐로우 색상의 매력을 살펴봤다.


비-클리어(B-Clear) 렌즈의 효과

비-클리어 렌즈는 시간에 따른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고밀도의 보호 코팅이 처리된 것이 특징이다. 외부 충격과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한 안티-임팩트 코팅, 외부 불순물의 침착을 방지하기 위해 올레오포빅기술, 습기방지를 위한 안티 포크 코팅이 처리돼 있어 사이클링 외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하다. 

볼레 B-클리어 렌즈가 적용돼 선명하고 왜곡없는 시야를 제공한다. 또 기존의 폴리카보네이트 렌즈보다 깨끗한 시야를 보장한다.

렌즈 표면에 올레포빅 코팅과 안티 포그 코팅이 처리돼 있어 이물질과 김서림으로 부터 방해받는 정도가 적다.

땀이나 물, 손자국 등을 닦기가 수월하며, 강한 온도차이로 많은 수증기가 씌여도 금새 사라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야간 사용 가능한 변색 기능

햇빛이 약할 때는 색의 농도가 약한 반투명 정도로 밝은 시야각을 확보하고, 아주 강한 햇빛에서는 60%의 빛 투과율을 발휘하는 변색 렌즈가 적용돼 주야간 상관없이 착용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렌즈 색상 농도가 약하기 때문에 밝은 렌즈를 선호하는 라이더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보인다. 


네온 엘로우 색상은 주변 UV광 량에 따라 렌즈의 농도가 진해진거나 옅어져, 아주 강한 햇빛에서는 60%, 어두운 곳에서는 20%의 빛 투과율을 발휘한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한 핏

볼텍스는 식스센스 제품과 마찬가지로 상하/ 좌우로 조절 가능한 코받침대가 적용돼 있다.
렌즈가 볼에 닿는 느낌이 적으며, 전형적인 아시안 핏에도 잘 맞는 편이다. 또 템플 팁의 움직임과 착용감이 유연하여, 오랜시간 착용에도 귀 뒤 압박감이 적다.  

코 받침대가 상하/좌우로 조절 가능해 얼굴에 완전 밀착되는 느낌을 피할 수 있다.

템플 팁 안쪽에도 서머그립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있다. 

끝부분에 탄력과 유연성이 높아 오랜시간 착용에도 귀 뒤 압박감이 적은 편이다.

공기역학적 구조로 렌즈 양 옆에 통풍을 위한 공기구멍이 나 있으며, 렌즈 교환이 가능하다.


볼텍스는 Neon-Yellow 색상을 포함한 총 10가지의 모델이 있으며, 기능에 따라 약간의 가격차가 발생한다.


볼레, 도수 처방 프로그램 운영

볼레 아이웨어에서는 사용자의 시력 처방에 따른 커스텀 도수 처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인성과 무게, 안전성 등을 고려한 B-THIN RX 프로그램을 통해 시력교정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교정렌즈보다 45%이상 가볍고, 75%이상 가늘게 제작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레 코리아는 소개한다.
시력교정은 +6.00~-8.00, 난시 4.00D까지 가능하며, 모든 프레임과 소재, 렌즈 종류 등 선택이 가능하다.

관련 웹사이트
볼레코리아 : http://www.bollesports.co.kr/
볼레 : http://www.bolle.com.hk/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