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츠, 하반기에 27.5인치 로그 YBB 선보인다.
에디터 : 정혜인 기자

무츠(MOOTS) 본사의 매트 알포드(Matt Alford) 국제 세일즈 담당자가 지난 29일 (주)참좋은레져에 방문해 올 하반기에 정식 출시될 신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소개했다.
무츠는 미국에 본사를 두며, 1991년부터 티타늄 소재의 자전거와 각 부품을 제조해 온 업체로 유명하다.
또 무츠의 티타늄 프레임과 잘 어울리는 YBB 시스템을 적용해 하드테일보다 편안한 소프트테일 자전거로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무츠(MOOTS) 본사의 세일즈 담당자가 방한해 올 하반기에 등장할 신제품을 소개했다.


무츠의 철학 '라이드 퀄리티 & 빌드 퀄리티' 살린, 로그(ROGUE) YBB

올 하반기에 출시될 신제품 '로그 YBB'는 27.5인치의 소프트테일로 출시된다.
창립 초기부터의 제작 방식처럼, 우수항공기에 쓰이는 고가의 티타늄을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구매해, 레이놀즈에서 가공한 다음, 본사 직원들의 손을 거친 수공 제작으로 이뤄진다.  
강성을 위한 3%의 알루미늄과 탄성을 위한 2.5%의 바나듐, 그리고 94.5%의 티타늄으로 이뤄진 심리스 튜브들을, 고난이도의 용접 기술과 디자인 기술을 접목해 무츠의 제품으로 탄생되는 것이다. 

올 하반기 정식 출시될 로그(Rogue) YBB는는 부산 모터쇼에서 먼저 소개되고 있다.


미캐닉 시리얼 번호로 퀄리티 보증

담당자는 "공기 중에서도 오염이 쉬워 용접이 예민한 티타늄은 전문가들의 고난이도 기술이 없으면, 소재가 아무리 좋더라도 좋은 제품이 되기 어렵다"며 "무츠의 철학인 라이드 퀄리티와 빌드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철저한 제작은 물론, 자전거가 완성되면 제작을 맡은 3명의 담당 직원들의 이름과 제작년도 등을 시리얼 번호로 새긴다"고 말했다.
전문가의 세밀한 수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제작 기간이 길고, 제품은 소량이지만, 커스텀 제작으로 접이식 스타일이나, 뉴 XTR, Di2 등이 접목된 자전거를 원할 때마다 제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올 하반기에 출시될 신제품은, 출시에 앞서 부산 모터쇼에서 먼저 소개될 예정이다.

로그(Rogue) YBB 티타늄 프레임, 고가의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수공으로 제작되며, 고난이도의 용접기술이 돋보인다.  

자전거를 탄 엘리게이터 로고가 돋보이는 무츠 헤드뱃지.
티타늄 재질의 느낌을 살린 무츠 특유의 프레임 색상과 잘 어울린다.

강성을 위한 3%의 알루미늄과 탄성을 위한 2.5%의 바나듐, 그리고 94.5%의 티타늄으로 이뤄진 심리스 튜브들을, 고난이도의 용접 기술과 디자인 기술을 접목해 무츠의 제품으로 탄생된다.


아시안 핏의 지오메트리와 YBB 강점 살려
 
27.5인치에 맞춘 지오메트리는 한국인에게도 맞는 아시안 핏으로 변형 개발되어 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로드 바이크의 경우 9개의 튜브셋 사이즈가 있기 때문에 특별히 여성 전용 자전거가 없어도 누구나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게다가 YBB 시스템이 적용된 소프트테일로 제작되어 하드테일을 이용할 때보다 더욱 편안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꼬마샥이라고 불리는 YBB 시스템에는 강한 서스펜션 스프링이 장착돼 있기 때문에 이를 버틸 수 있는 티타늄에 적용하고, 강한 움직임에도 탄성과 회복력을 발휘해 뒤쪽에서 받는 충격을 흡수하게 한다.  

출시를 앞둔 '로그 YBB'는 꼬마샥이라고 불리는 YBB 시스템이 적용된 소프트테일 자전거이다.

드랍아웃 방향으로 이어진 스테이의 외부 형태는 균일해 보이지만 내부의 두께는 점점 두꺼워지는 형태로 강성을 높였다.

한편, 세일즈 담당자 매트 알포드는 국내 무츠 라이더들과 함께 한강 라이딩을 즐기며, 그들의 피드백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아시아 시장 가운데 가장 많은 수요를 차지하는 곳이 한국인만큼, 무츠의 아시안 지오메트리에 대한 연구와 관련해 참좋은레져와 긴밀한 협업이 이뤄지고 있음을 귀뜸하기도 했다.

무츠는 아시안 지오메트리 연구에 대해 우리나라의 참좋은레져와 협업하고 있음을 밝혔다.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주) : http://www.cellosports.com
무츠 : http://moo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