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XTR Di2 산악용 전동 변속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난 수년 간 시장에서 입증된 Di2 전자 변속 시스템을 선보인 시마노(Shimano)는 최근 산악자전거용 XTR M9050 Di2 전자식 변속 시스템을 소개했다.
신제품 11단 XTR M9000 기계식 산악자전거 부품의 전동 변속 옵션인 XTR Di2는 MTB라이더들이 입증된 Di2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그들이 라이딩하는 방식을 개별화하고 제어할 수 있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시마노 XTR M9050 Di2 전자 변속은 XTR M9000 기계식 부품의 레이싱 또는 트레일의 라이더 맞춤형 싱글,더블,트리플 구동계 구성의 다양함이 함께 집약되어 있기도 하다.
신제품 11단 XTR M9000 구동계의 리듬 스텝 기어는 다양한 범위의 기어비를 제공하며 다양한 지형에서도 리듬을 보여준다.

 시마노는 산악자전거용 XTR M9050 Di2 전동 변속 시스템을 소개했다.

앞 디레일러 FD-M9070

XTR Di2 라이드 경험

XTR M9050 Di2는 20,000 킬로미터의 극한의 테스트를 거치면서 산악자전거 라이딩에 있어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Di2 전동 변속은 즉각적이고 반사적인 반응으로 다양한 각도의 개별 맞춤이 가능하다. 또 새로운 인체공학 설계는 손 동작을 감소시키면서 컨트롤를 개선하여, 라이더의 자신감을 한 껏 올려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XTR M9050 Di2는 즉각적이고 반사적인 반응으로 다양한 각도의 개별 맞춤이 가능하다.


Shimano Di2와 함께 하는 가능성

시마노는 전동 변속 부품에서 이전에 없던 가장 진보된 Di2 시스템을 소개하며 마침내 최고조에 달했다고 전했다.
XTR M9050 Di2는 최신 Di2 변속 업그레이드와 확장이 가능한데 이것은 즉 직관적 변속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다. 시마노의 E-튜브(E-tube) 케이블 배선과 전자적 특성은 Di2 변속 시스템 확장을 쉽게 만들며 컴퓨터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사용자 개별 맞춤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이에 라이더들은 싱글 및 멀티 변속 모드를 위한 변속 패턴을 프로그램으로 설정할 수 있다.


시마노 싱크로나이즈드 변속 : 2개의 변속기와 1개의 변속 레버

시마노의 새로운 XTR Di2 M9050 제품군의 특징은 선택적인 시마노 커스트마이징된 싱크로나이즈드 변속이다.
싱크로나이즈드 변속이란 싱글 파이어볼트(FIREBOLT) 변속 레버를 통하여 사용자 맞춤형으로 싱크로나이즈드 앞, 뒤 변속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라이더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하여 산악자전거 변속이 자연스럽게 느껴지게 하기 위함이다. 또 M9050 변속기는 기어 위치와 소통하고 라이더가 순차적으로 더 높은 혹은 더 낮은 기어를 요구할 때 자동적으로 앞, 뒤 변속을 실행한다.
이것은 더 빠르며 효율적인 변속으로, 변속에 대한 시간 소비를 최소화하면서 효율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하나의 변속기로 앞뒤 디레일러를 컨트롤하는 싱크로나이즈드 변속 영상

시마노의 새로운 XTR Di2 M9050 제품군의 특징은 선택적인 시마노 커스트마이징된 싱크로나이즈드 변속이다.
하나의 변속 버튼으로 앞뒤 디레일러를 동시에 조작하여, 부드럽게 고단과 저단으로 변속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 향상된 효율성 - 라이더가 큰 기어나 작은 기어를 연속적으로 선택할 때 XTR M9050 변속기는 기어 위치와 통신하며 앞, 뒤 변속을 실행시킨다. 이런 이점은 작은 체인링과 톱니에서 시간 소비를 최소화 하면서 효율성을 향상 시킨다.
• 개별화된 변속 매핑 - 라이더는 앞 변속이 지형과 개인적 선호도에 기반하여 진행될 때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라이더가 현재 기어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추후 일어날 앞 변속에 대한 경고음도 있다.
• 토탈 컨트롤 – 파이어볼트(FIREBOLT) 변속 레버가 설치된 산악자전거로 라이더는 매뉴얼 변속을 할 수 있다. 싱크로나이즈드 변속은 라이더들에 요구사항이 아닌 또 다른 툴이 되고 있다. 버튼 터치 하나로 라이더는 완전한 컨트롤를 위한 싱크로나이즈드 맵 혹은 매뉴얼 모드를 재빨리 선택할 수 있다.

XTR Di2 (M9050)


관련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anuxNetwork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