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전문샵] 경기도 용인 - 쿠어바이크
2018-09-28   박창민 기자
경기도 용인시 기흥에 산악자전거, BMX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장재윤 프로의 쿠어바이크가 자리를 잡았다.

주 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한일로 36 [지도에서 위치보기]
전 화 070-7802-5252
웹사이트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kbikeschool/
운영시간 월~토 : 오전 10시 ~ 오후 8시
일요일 휴무
취급품목 예티, 라피에르, 위아위스, 오렌지, 피봇, 니콜라이, 예스BMX, 산타크루즈 등

라이딩 투어, 교육을 기반으로 한 전문점

스위스의 작은 타운 쿠어(CHUR)에서 영감을 받아 이름 지어진 '쿠어바이크'는, 산악자전거와 BMX에서 국가대표 및 코치로 활약했던 장재윤 프로가 처음 시도하는 라이딩 중심의 전문샵이다.
코리아바이크스쿨의 대표이기도 한 장재윤 프로는 다년 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자전거 트렌드에 맞는 강습과 라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전거를 구매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구매자의 경험과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하고 있다.

산악자전거의 하이엔드 브랜드를 다수 취급하는 이곳에서는 라이더들의 커뮤니티와 정기 라이딩,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데, 예티(YETI)의 경우는 '예티사이클 오너스 클럽'(Yeti Cycle Owners Club)을 창단해, 공식 유통사인 이엑스오와 함께 정기 모임 및 라이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와같은 강습 및 라이딩 프로그램이 가능한 이유는, 오랜 노하우 뿐 아니라 스토어 앞에 마련된 펌프트랙 연습장이 있기 때문이다. 이 펌프트랙은 애초에 BMX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현재는 산악자전거까지 교육할 수 펌프트랙으로 설계를 변경해 다양한 기본 테크닉을 연습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올마운틴 라이더들을 위한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정확한 정보와 라이딩 가이드가 필요한 올마운틴 라이딩 투어의 특성 상, 장재윤 프로가 직접 가이드에 나서며 일본, 발리, 태국, 스위스, 캐나다 등의 해외 투어와 국내 바이크 파크 및 제주도 등의 라이딩 투어를 준비 중이다.

장재윤 프로가 직접 운영하는 쿠어바이크에서 자전거의 구매부터 강습 및 투어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직접 운영하는 펌프트랙이 스토어 앞에 자리하고 있어서, 기본 테크닉 교육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쿠어바이크 스토어 둘러보기

유명 선수들의 사진과 그들에게 직접 받은 사인들을 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