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그래블 바이크 URS 시리즈 새롭게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위스 브랜드인 BMC는 로드 라이딩의 스피드와 거친 지형을 달리는 XC 퍼포먼스를 합친 그래블 바이크 URS(UnReStricted)를 새롭게 발표하였다.

BMC는 그래블 바이크 URS를 새롭게 발표했다.

새로운 장르로 떠오르는 그래블 바이크는 비포장 도로를 달리는 레이스 뿐 아니라 어드벤처를 향한 라이더의 모험심을 충족시키기에 적합하여,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BMC는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그래블 지오메트리와 XC 바이크에 적용한 MTT 기술 등을 URS에 적용하여, 이름처럼 unrestricted(제한없는) 라이딩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BMC에 있어서 그래블 바이크의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래서 BMC는 아웃도어 및 그래블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아이디어를 얻고, 테스트 등을 함께 진행해 왔다. 이것은 ISPO 오픈이노베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타겟 그룹과의 소통이 가능했으며, 3명의 다른 스타일을 가진 그래블 라이더들과 프로타입 테스트를 수개월간 지속하였다.
이와같은 개발 방법을 통해 BMC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자전거를 더욱 완성도 높게 출시할 수 있었다.

BMC URS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omTSGOdxLZ4




모든 라이더들의 요구에 만족하는 프레임과 지오메트리

BMC는 개발 과정에서 그래블 바이크를 원하는 그룹을 3개로 구분했다. 하나는 그래블 레이싱에 참가하는 라이더이며, 또 하나는 장거리 라이더, 그리고 어드벤처 라이딩을 떠나는 그룹 등이다.
이렇게 광범위한 요구조건을 맞추기 위해서 BMC는 그래블 전용 카본 튠을 적용해 TCCG(Tuned Compliance Concept Gravel)를 개발하였고, D 형태의 시트포스트와 10mm 트래블의 MTT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또한, 그래블+ 지오메트리를 설계하여 70도 헤드튜브 각도와 긴 리치, 그리고 70mm의 짧은 ICS 스템을 채택하여 거친 지형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다양한 그래블 라이더의 조건을 만족시키고자 새로운 컨셉의 카본 레이업과 지오메트리를 설계하였다.

10mm 트래블의 MTT 기술이 적용된 시트스테이

다운튜브 보호 쉴드와 1x 체인링

스토리지를 추가할 수 있는 탑튜브 아일렛

긴 리치와 짧은 스템을 적용해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ISPO 오픈 이노베이션 소개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5UzQ2dyO2ts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 http://bmc-korea.com
BMC : https://www.bmc-switzerland.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