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크로노 CX 키트, 물통의 에어로 성능을 높인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이탈리아의 자전거 용부품 전문 브랜드 엘리트(ELITE)는 실내 트레이닝 시스템과 자전거 물통 및 물통케이지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물통에 있어서는 프로 라이더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이번 시즌에도 10개의 프로투어 팀이 사용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물통 브랜드의 입지를 이어가고 있다.

엘리트 크로노 CX 키트(물통 500ml+물통케이지)
물통+카본 케이지 키트(왼쪽) : 110,000원
물통+FRP 케이지 키트(오른쪽) : 40,000원
물통 별매 가능 : 15,000원

다양한 디자인의 엘리트의 물통 중, 트라이애슬론 라이더 및 로드 라이딩의 스피드를 즐기는 라이더를 위해 설계된 것이 크로노 CX 키트(Chrono CX kit) 제품이다.
크로노 CX는 전용 물통케이지와 물통을 하나로 묶은 키트로 설계되었고, 물통에 딤플 디자인을 넣어 최적의 공기역학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운튜브의 에어로 성능을 더 높여주고, 2개 장착 시 최상의 성능을 보여준다.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라이더들이 에어로 성능을 높이기 위해
애용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물통케이지의 재질에 따라 두가지로 출시되는 크로노 CX는 카본과 FRP로 구분된다.
카본 케이지는 더 가볍고 재질의 강성이 높기 때문에 충격에 의해 물통이 빠지는 확률을 더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로노 CX는 다운튜브를 지나는 공기흐름을 깨끗하게 만들어 에어로 성능을 높이게 되고, 시트튜브까지 2개를 장착할 경우 그 성능은 더욱 높아진다.
물통 옆으로 투명한 색상을 적용해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고, 일반 물통보다 라이딩 중 더 쉽게 빼고 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라이딩 중 물통에 물리적 충격으로 이탈될 경우 전용 케이지로 인해 다른 물통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엘리트 크로노 CX 물통 빼고 끼우는 방법. 원본 : https://youtu.be/RRM-n6NHiLc


카본 케이지의 무게 22g 
FRP 케이지 무게 : 33g 
물통 무게 59g 
013A7157.jpg케이지 끝 부분에 물통을 잡는 부분이 설계되었다.
013A7158.jpg물통 중앙의 홈을 강하게 잡아서 충격에 물통이 빠지지 않는다.
카본 케이지 사용 시 더 높은 강성으로 물통을 더 단단하게 잡아준다.
뚜껑은 마개가 따로 없이 바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뚜껑에 마개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옆으로 끼워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없다. 
옆 라인을 따라 투명한 색상을 적용해,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딩의 에어로 성능과 쉬운 사용으로 선택되는 엘리트 크로노 CX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
엘리트 : https://www.elite-it.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