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벨로 뉴 아스페로-5, 에어로 성능을 더한 그래블 바이크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써벨로(Cervelo)는 2년 전 레이스 퍼포먼스의 DNA를 가진 그래블 바이크 아스페로(Aspero)를 발표한 후, 더욱 향상된 성능의 뉴 아스페로-5를 출시했다.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더했지만, 더 가벼워진 뉴 아스페로-5(Aspero-5)를 만나보자.

에어로 성능이 더해진 써벨로 아스페로-5 그래블 바이크 

그래블 바이크의 에어로 성능이 필요할까?
이와같은 질문을 하는 라이더들이 있지만, 장거리 솔로 라이딩에 더욱 특화된 그래블 및 엔듀런스 바이크는 거친 날씨를 혼자 견뎌야 하기 때문에 에어로 성능이 더욱 중요해진다. 그래서, 써벨로는 뉴 아스페로 개발에 있어서, '에어로다이나믹'을 그 시작점으로 잡았다.

뉴 아스페로-5는 공기저항에 있어서 기존보다 32g의 드래그를 절감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그리고,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이 향상되었음에도 기존보다 무게를 더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700c와 650b 휠을 장착해도 동일한 스티어링 느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포크의 칩셋을 이용한 트레일 변환 시스템은 초기 버전처럼 여전히 이어졌다.

써벨로 아스페로-5 소개 영상.

장거리 솔로 라이딩이 많은 그래블은 공기저항에 더욱 민감하게 된다. 
기존 아스페로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이지만, 통합설계 콕핏과 포크 등의 변화로 32g의 드래그를 줄였다. 
통합설계된 콕핏으로 풀 인터널 케이블로 조립된다. 


퍼플-선셋 컬러 
블랙 컬러 
라임-심머 컬러 
프레임셋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써벨로 : https://www.cervelo.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