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홈미캐닉 따라하기, 체인이 빠졌을 때!!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를 타다보면 체인이 빠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그다지 큰 일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다시 장착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그저 난감할 따름이다.
그리고, 체인이 빠진 상황에서 페달링을 하거나 크랭크를 억지로 돌리면, 단순했던 문제가 프레임 손상이나 휠 손상까지 이어지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할 수 있다. 체인을 끼우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지 동영상으로 알아보자.

홈미캐닉 따라하기 - 체인이 빠졌을 때!


체인이 빠지는 경우는 대부분 체인링에서 발생한다. 이럴 때 페달링을 하게 되면 프레임이나 크랭크에 흠집이 발생하거나, 체인석(chain-suck)과 같은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다. 자전거를 기대어 세운 후, 조심스럽게 체인을 다시 걸고, 동일한 증상이 자주 발생할 경우 미캐닉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카세트 스프라켓에서 체인이 빠지는 경우도 간혹 발생한다. 이 경우는 보다 심각한 상황이기 때문에, 한계조절볼트를 조절하여 일단 체인이 빠지는 것을 예방하고, 미캐닉에게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자전거 체인이 빠졌을 때! 동영상 원본 : https://youtu.be/5eZiKlhSBGI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