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듀얼배터리 탑재한 팬텀LX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삼천리자전거가 주행 거리를 대폭 강화한 듀얼 배터리 전기자전거 팬텀 LX를 출시했다. 

팬텀 LX는 1회 충전으로 최대 22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대형 배터리 전기자전거의 평균 주행거리가 100km 정도임을 감안하면, 두 배가 넘는 수준이다. 최근 전기자전거 대중화로 가까운 거리 외에도 자전거 여행이나 트래킹 등 장거리 이동에 전기자전거가 많이 이용된다는 점을 고려해 주행거리를 늘렸다. 

팬텀 LX는 듀얼 배터리 시스템으로 시트 포스트형과 물통형 두 가지 배터리가 장착됐다. 두 배터리를 선택적으로 사용해 장거리와 단거리 모두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 선택은 컨트롤러 케이스의 배터리 버튼으로 설정하면 된다. 단거리 이용 시에는 원하는 배터리를 선택해 먼저 사용하고 해당 배터리만 간단히 충전하도록 제작됐다. 

장거리 이용 시에는 두 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에너지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전압에 따라 배터리 소진 속도를 조절하도록 제작됐다. 듀얼 배터리 옵션의 경우 전압이 높은 배터리가 우선 소진되며, 두 배터리의 전압이 같아지면 동시에 소진된다. 

두 배터리 모두 안전성이 입증된 삼성SDI 셀이 사용된 리튬이온 배터리다.

장거리 이동 시 안정적인 주행을 위한 부품도 탑재됐다.
노면 충격 흡수를 위한 서스펜션 포크, 우수한 제동력의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다. 주행 방식은 파스/스로틀 겸용으로 일반 도로는 물론 자전거도 주행도 가능하다.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는 배달용, 화물용 짐까지 적재할 수 있는 짐받이를 기본 제공한다. 주행 시간∙ 속도∙ 주행 거리 등 총 12가지 표시 기능을 제공하는 LCD 디스플레이로 손쉽게 주행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디자인은 블랙과 다크 블루가 혼합된 색상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75만원이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 https://www.samchuly.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