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그룹, 제15회 Ride Like King 이벤트 개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자이언트, 리브, 모멘텀, 케이덱스의 모회사인 자이언트 그룹은 World Bicycle Relief 및 Zwift와 함께 제15회 Ride Like King 이벤트를 5월 19일에서 21일까지 개최한다.

RLK 15 소개 영상. 원본 : https://youtu.be/8udRBy_A9hc

Ride Like King은 전 세계의 라이더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라이딩을 하며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며, 이벤트 기간 동안 콘테스트 및 경품 행사, 그리고 World Bicycle Relief의 서포트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World Bicycle Relief는 자전거를 활용해 저소득 지역의 사람들에게 이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비영리 기구이며, 이번 Ride Like King 이벤트 기간 동안 Zwift에서의 가상 라이딩과 야외 라이딩을 통해 서포터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올해는 자이언트 그룹의 50주년을 맞이해 "500 for 500" 챌린지가 시작된다. Ride Like King 기간 동안 500km 라이딩 시 자이언트 그룹에서 자전거 1대를 기부하게 되며, 이번 챌린지 목표는 500대의 자전거를 기부해 지난 해 기부량인 300대를 뛰어 넘는 것이다.

자이언트 그룹의 피비 리우 CBO는 "자이언트 그룹의 창립 50주년을 축하하는 이번 행사는 원래 자이언트 그룹 내부 행사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전 세계적인 행사로 성장한 것을 보고 정말 놀라웠습니다. 올해는 자이언트 그룹의 50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500 for 500 챌린지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COVID-19로 인해 지난 2년 동안은 온라인 라이딩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올해는 보다 많은 라이더들이 우리의 목표인 자전거 500대 기부를 위해 각자의 지역에서 야외 라이딩을 함께 해주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World Bicycle Relief가 자전거 지원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Buffalo 자전거는 무거운 짐을 옮기며, 험한 환경 속에서 긴 거리를 달릴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또, 유지/관리가 간편하고 수리가 용이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 Buffalo 자전거는 자이언트가 생산하고 있으며, World Bicycle Relief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가의 현지 직원들이 조립한다.
이번 Ride Like King 15 캠페인으로 버팔로 자전거를 전세계에 기부하는 것에 동참할 수 있게 된다.
Ride Like King 15 캠페인 : https://www.powerofbicycles.org/fundraisers/RLK15

즈위프트(Zwift)에는 이번 RLK 기간에 총 12개의 가상 라이딩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래블 및 여성 라이딩을 포함해 1일 4회의 라이딩이 진행된다.
각 라이딩에는 Team Jayco AIUIa, Liv Racing TeqFind, 자이언트 팩토리 오프로드 팀, Liv Racing Collective 등의 프로 라이더들의 서포트를 받아 진행된다.
아이언맨 월드챔피언 Kristian Blummenfelt와 Gustav Iden 또한 라이딩을 이끌며, Tim Searle, Rahsaan Bahati, The Black Foxes 등 자이언트 그룹의 앰버서더들도 함께 한다.
Zwift의 Ride Like King 라이딩 참가자 전원에게는 RLK15 키트가 주어지며, 각 라이딩에는 자이언트 TCR 어드밴스 SL, 리브 랑마 어드밴스 SL, 자이언트 리볼트 어드밴스 PRO, 리보 디보트 어드밴스 PRO 등을 사용하게 된다. 또, 3번의 라이딩 중 하루에 한 번은 오픈 라이딩 및 여성 라이딩에서 WBR Buffalo 자전거가 사용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커뮤니티에서는 Ride Like King 저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며, RLK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RideLikeKing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포스팅하면 참여된다.

자이언트의 창립자인 킹 리우(King Liu)는 73세의 나이로 15일 동안 타이완 일주 927km를 라이딩 한 후, 자전거가 건강 및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태우게 되었다. 이를 기념해 자이언트 그룹 구성원들이 2009년 작은 규모의 사내 이벤트인 'Ride Like King'을 시작하며, 지금의 행사로 확대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글로벌 이벤트 외에도,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Ride Like King 15주년을 기념해 아래와 같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관련 웹사이트
Ride Like King : https://www.giant-bicycles.com/kr/ridelikeking15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