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울트라로드, 1300km 코스를 공개합니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백두대간 울트라로드(WP Ultra Road)의 1300km 거리와 25000m 상승 고도의 코스를 공개합니다. 이 코스는 기존에 공개되었던 백두대간로드 코스와 거의 동일하며, 약간의 지름길이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계령을 지나면서 춘천 쪽으로 방향을 바꿔 경기도 양수역 앞에서 코스가 종료되도록 하였습니다.
'백두대간 울트라로드'는 셀프-서포트로 진행되는 장거리 로드 대회로, 8일의 컷오프 안에 전체 구간을 완주하면 완주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는 2024년 4월 27일 시작되는 장거리 로드 대회 '백두대간 울트라로드'의 코스를 공개합니다.

체크포인트(CP)는 출발과 종점을 제외하고 20개가 있으며, 1050km 부근에 있는 '귀둔 Official CP'를 제외하고는 모두 셀프 체크로 진행됩니다. 셀프 체크 방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공지 예정입니다.

모든 경로를 주어진 코스 파일과 동일하게 주행할 필요는 없지만, 업힐을 피하기 위한 우회는 인정하지 않으며 최종 완료 시 코스 주행 기록(Strava, Ride With GPS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참가 접수는 2024년 2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세부 내용은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백두대간 울트라로드 (WP Ultra Road) 코스 지도
거리 : 1280km
상승 : 25,000m


8개의 섹터로 구분된 코스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두대간울트라로드 컬렉션 : https://ridewithgps.com/collection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