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쓰는 스마트폰 거치대, 나잇아이즈 핸들밴드
에디터 : 정혜인 기자

누구나 쉽게 휴대하는 스마트폰, 라이딩을 할 때도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거치대 제품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다. 
고정형, 지갑형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 가는 과정에 나잇아이즈(Nite Ize)가 활용도를 높인 스마트폰 거치대, '핸들밴드(Handle Band)'를 출시했다.
이는 주행하면서 필요한 요소들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고, 그 외 응용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꽤 실용적이다.  

나잇아이즈(Nite Ize)의 활용도가 다양한 스마트폰 거치대, '핸들밴드' 출시.
(사진- 아이팟과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하나는 라이트로, 또 하나는 속도계롤 활용했다)

소비자가격 : 23,000원
무게 : 80g
색상 : 검정, 흰색


놓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하게..

핸들밴드는 실리콘 소재의 고무 밴드 형태로 탄력과 그립감이 좋아 휴대폰을 핸들이나, 스탬, 탑튜브 등에 특별한 설치 없이 거치할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사용 용도에 따라 스피드센서, 네비게이션, 전조등, MP3, 영상촬영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위치 각도를 적절히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전거 외에도 유모차, 오토바이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제품의 또 다른 이점이라 할 수 있다. 

속도계, 라이트, MP3, 영상촬영 등 사용용도에 따라 각도와 위치를 적절히 변경 가능하다. 

핸들바, 스탬, 탑튜브 등에 장착할 수 있으며, 실리콘 소재의 탄력으로 그립감과 고정력이 좋은 편이다.

거치 가능한 넓이는 현재 시중에 나온 스마트폰 노트 시리즈(약 8cm)의 사이즈는 어려울 수 있으며, 약 7cm 정도까지는 가능하다.




간편한 사용방법과 다양한 호환성

하나의 밴드 형태인 핸들밴드는 실리콘 재질 그 자체로 고정력이 높기 때문에 별도의 마운트를 설치 해야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없다. 수시로 쉽게 고정상태를 변경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휴대폰 뿐 아니라, 미니 펌프나 휴대 충전기, 손전등 등도 거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 핸들밴드의 양방향형 고리는 병따개 대용으로 사용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적이다.
반면, 스마트폰 화면 위로 스트랩을 둘러서 고정해야하니 때에 따라 화면을 터치하는데 있어 약간의 불편함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한쪽에 양방향형 고리가 적용되어 고정방향을 위 아래 제한없이 거치가능하다. 


스트랩을 한바퀴 돌려 감싸듯이 고정하는 방식이다.


휴대폰 뿐 아니라, 미니 펌프나 뉴트리션푸드, 손전등, 캔음료 등도 거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핸들밴드를 뒤집어서 오목한 부분에 아이템을 꽂을 수 있다.

오토바이나 유모차 등에도 사용 가능하다.

핸들밴드 고리는 병따개 대용으로도 활용가능하다.


관련 웹사이트
바위와길 홈페이지 : 제품 소개 바로가기
나잇아이즈 : http://www.niteize.com/product/HandleBand.asp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