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땀에 방해받지 말자, 할로 헤드밴드
2018-11-20   정혜인 기자

운동은 집중하는 만큼 효과가 커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를 방해하는 요소가 있다.
땀이다. 수시로 흘러내리는 짠기 가득한 땀이 얼굴 곳곳에 흘러내리면 눈에 침투해 따가운 통증을 유발하고, 숨을 내쉬고 있는 입안에 들어가 의도치 않게 짠맛을 보게 하는 경우가 있다. 야외에서 라이딩 할때는 착용한 선글라스를 흘러내리게 하거나 시야를 가리는 경우도 있다. 
그 대안으로 선택하는 제품이 땀 흡수를 돕는 밴드다. 각종 피트니스와 레저 스포츠 활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범용적이고 평범한 아이템이지만, 라이더라서 더욱 관심이 가질 만한 밴드가 있어 소개한다. 취향과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할로의 헤드 벤드(Halo Head band)가 그것이다.

땀 흡수를 돕는 할로헤드밴드는 캡형과 밴드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할로헤드밴드 밴드형


땀의 경로를 바꾸는 실리콘 띠, 스웻 블록

할로 헤드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땀을 그대로 흡수하는 게 아니라, 흘려보내는 역할을 겸한다는 것이다.
밴드 안에 삽입된 스웻 블록(Sweat Block)이라는 가늘고 긴 실리콘 띠가 이마에서 흐르는 땀을 막아 얼굴에 직접 흐르지 않도록 한다. 띠로 가로 막혀 있는 라인을 따라 이마 양끝으로 보내져 눈으로 침투되지 않게 하는게 가장 큰 목적이다.
스웻블록은 실리콘 소재지만 할로 헤드밴드가 특허 받은 기술을 접목시킨 것으로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피부 트러블이 거의 없다. 이마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이물감이나 압박감도 거의 없다.
또 소재 특성상, 장기간 사용해도 쉽게 늘어나거나 형태가 변형되지 않으며 사용 중에 밀착력이 떨어져서 땀이 새는 일도 매우 드문 일이다. 넓은 온도 범위에서 우수한 물리적 특징을 갖고 있는데, 일상적인 환경조건에서의 사용이라면 반영구적인 우수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스웻 블록으로만 된 밴드가 판매되기도 한다. 그러나 땀의 양이 많은 경우는 땀이 띠에 맺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할로 헤드밴드는 수분 흡수와 투습성이 좋은 원단에 매치되어 제작된다.

모든 제품에는 스웻 블록(Sweat Block)이라는 노란색 실리콘 띠가 삽입돼 있어서 이마와 머리에서 흐르는 땀을 막아 얼굴에 직접 흐르지 않게 한다.

땀이 얼굴 양옆으로 흐르게 해 눈에 들어가는 일을 최소화했다.


빠르게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한다, 드라이라인 원단

할로 헤드밴드의 모든 제품은 밀리켄(Milliken)사에서 개발된 드라이라인(Dryline) 원단을 사용한다. 베이스 레이어 소재로도 활용될 만큼 수분 조절 성능이 우수해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속건 하는데 탁월한 특징이 있다. 게다가 음이온 항균 작용으로 땀냄새를 어느 정도 제거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격렬한 운동에는 땀을 흡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흡수한만큼 빠른 건조가 이뤄져야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땀을 감당하는데 어려움이 적다. 상당양의 땀이 누적되면 더 이상 흡수할 수 없어 흘러내리는 것은 물론, 오랜시간 방치될 경우 피부 트러블도 유발시키기 때문이다. 드라이라인의 속건성 효과를 높이기 위해 두께는 얇게 제작된다. 이는 헬멧 또는 일상에서 즐겨 착용하는 모자와 착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착용감은 매우 편안한 편이다. 이마가 닿는 안으로 부드러운 감촉을 주어 이질감이 적다. 일반적인 두상에 맞도록 프리사이즈로 제작한데다 라이크라가 14% 함유되어 있어 4방향 스트래치가 자연스럽다. 
그러나 제품에 따라 핏감이 다를 수 있다. 느껴지는 압박 정도가 크다면 스웻 블록의 역할도 큰 의미가 없어진다. 두상이 큰 편이라면 핏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다. 

베이스 레이어 소재로도 사용되는 드라이라인 원단으로 제작되어, 수분 조절 성능이 우수하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시켜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귀까지 덮는 안티프리즈 스컬캡

체온 손실이 우려되는 동계 시즌에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두상과 귀를 자연스럽게 덮는 디자인으로 가을 겨울에 적격이다. 두께는 얇으나 이마와 귀를 덮는 하단 패턴은 이중 레이어 구조로 찬기온으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가 가능하다. 착용했을 때 쉽게 벗겨지지 않을 만큼 탄탄한 신축성이 느껴지며, 헬멧속에서의 이물감은 적다. 하단으로 머리를 묶을 때 덜 걸리적거리도록 후면에 공간을 비어두었다.

체온 유지를 돕는 안티프리즈 스컬캡

소비자가격 : 35,000원

귀까지 자연스럽게 덮는 디자인, 단일 색상

탄탄한 신축성으로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

머리를 묶을 수 있는 후면 구조


사이클링캡 디자인의 스컬 캡

일반적인 사이클링캡과 착용감이 흡사하다.
귀를 덮는 안티프리즈보다 압박감이 적고 가볍다. 4계절용 컨셉으로 제작되어 두상에 위치하는 상단 패턴의 두께가 좀 더 얇은 것이 특징인데 스트레치 마이크로 메쉬 원단이 적용되어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 성능도 적용됐다. 검정색은 UPF 50, 흰색은 UPF35로 꽤 높아 한 여름철에 자외선으로부터 두상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심플한 캡 타입, 스컬 캡

소비자가격 : 29,000원

일반적인 사이클링 캡과 비슷한 디자인이다.

상단은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헬멧 착용에도 편안한 핏감

5가지 색상


스타일리쉬한 액세서리로 활용, 두건형

착용할 때마다 원하는 핏을 조절하고, 스타일까지 챙기고 싶은 유저에게 끌릴 만한 제품이다. 두상 전체를 감싸고 후두부에서 묶어서 핏을 조절하는 두건형으로 긴 머리카락도 한번에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컬 캡과 동일한 메쉬 원단과 자외선 차단 기능이 적용된 4계절용이다. 각종 레저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단독으로 또는 일반 모자와 매치시켜 착용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는 디자인이다.
라이딩 시 헬멧 속에 착용할 때는 피팅 시스템에 걸리지 않도록 약간 하단으로 묶으면 된다.
스타일까지 챙기자, 두건형

소비자가격 : 20,300원

두상 전체를 감싸면서 핏을 조절할 수 있는 두건 타입


상단은 메쉬 소재로 통기성을 높였다.

6가지 색상


할로헤드밴드의 기본형, 밴드형

두상 전체를 감싸는 캡 형태가 답답하거나 불편하다면 간편하게 착용하는 밴드형을 추천한다. 주로 인도어 사이클링이나 피트니스 시에 많이 착용하지만 땀이 많은 라이딩이 예상된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밴드는 상단이 오픈되어 있으므로 두상에서 발생하는 열을 즉시 방출하는데 효과적이다. 동시에 폭이 2인치 정도이므로, 머리나 이마에서 흐르는 땀이 얼굴까지 타고 내려오지 않도록 충분히 땀 흡수가 가능하다. 귀 뒤쪽으로 넘어갈수록 폭이 좁아져 모자 또는 헬멧과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고 포니테일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때도 걸리적거리지 않는다.

할로헤드밴드의 베스트셀러, 밴드형

소비자가격 : 19,000원

인도어 사이클링을 즐길 때 주로 선호되는 기본형

전면은 5cm, 후면은 2.5cm로 안정적인 핏을 제공하는 너비로 구성됐다.

26가지 색상에서 선택 가능하다.


7cm 폭의 와이드형 밴드, 슈퍼 와이드

밴드형의 디자인을 베이스로 하되 전체적으로 폭이 넓은 디자인이다. 이마 폭이 약 7cm로 왠만한 성인 얼굴형의 이마는 충분히 덮고 동시에 머리카락을 시원하게 넘기는데도 문제가 없다. 땀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효과적이며, 머리카락이 쉽게 흘러내리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밴드형보다 넓기 때문에 착용 위치에 따라 귀를 덮거나 귀 뒷부분을 압박할 수도 있다.

머리 경계선과 이마를 폭넓게, 슈퍼 와이드

소비자가격 : 21,000원

전면은 약 7cm, 후면은 4cm 

웬만한 두상의 크기를 커버하는 너비.

헬멧 착용에도 무난하다.

2가지 색상


커스텀 핏이 가능한, 밸크로

프리사이즈가 잘 맞지 않거나, 핏 감을 조절하고 싶다면 밸크로형이 제격이다. 밸크로 길이가 넉넉하여 착용할 때마다 원하는 핏감을 찾을 수 있다. 
머리카락을 묶어 올리는 헤어스타일이라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이마 폭은 밴드형과 동일하여 폭넓게 땀을 흡수할 수 있다. 귀 뒤쪽으로 폭이 좁아져 깔끔한 고정이 가능하고 밸크로 부분이 두껍지 않아 헬멧 피팅 시스템과 맞물려도 이질감이 적다.

밸크로로 핏 조절, 밸크로

소비자가격 : 23,000원

밴드형과 동일한 너비와 디자인

후면에 넉넉한 길이의 밸크로로 핏을 맞춘다.

밸크로 부분이 헬멧과 맞물리지 않도록 착용 가능하다.

8가지 색상에서 선택 가능


가장 쉽고 간편하게, 묶는형

밴드형을 기본으로 하되, 묶어서 고정하는 방식이다. 최초의 할로 헤드밴드의 디자인으로 밸크로 타입처럼 원하는 핏에 맞게 착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다양한 두상 크기와 묶는 방식을 소화할 수 있도록 넉넉한 길이로 제작되었으며, 일상에서 헤어끈이나 머리띠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기본형인만큼 색상과 그래픽 디자인이 다양하다. 원색이나 파스텔톤의 단색, 일부 국가의 국기를 모티브로 한 그래픽, 한정판 타이다이에 이르기까지 총 21가지 색상으로 멋을 낼 수 있다.

묶어서 핏 조절, 묶는형

소비자가격 : 13,300원

묶을 때 밴드가 꼬이지 않도록 밴드형보다 조금 얇은 폭으로 제작됐다.

길이가 넉넉하여 충분히 풀어지지 않게 고정할 수 있다.

헬멧과 맞물리지 않도록 하단으로 위치


21가지 색상


착용한 듯 안 한 듯 가볍게, 슬림 밴드형

최소한의 크기로 제작된 밴드다. 약 1인치 폭이며, 전체가 균일하다. 밴드가 닿는 면적이 적은 만큼 땀을 흡수시킬 수 있는 양도 적어지겠지만, 밴드의 압박감도 최소화로 줄일 수 있다. 그리고 땀에 밴 밴드에 의해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는 피부라면 폭이 좁은 슬림형이 낫다.
드라이라인 원단의 성능보다 실리콘 띠의 역할이 가장 주도적이다. 더운 날씨에 답답함을 줄이면서 땀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서, 여름 라이딩이나 인도어 트레이닝에 적합하다. 
1인치 폭, 슬림 밴드형

소비자가격 : 17,000원

밴드의 답답함을 최소화 하며, 땀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은 만큼 압박 정도가 적다.


10가지 색상



운동의 집중력을 높여줄 할로 헤드밴드

할로 헤드밴드는 실리콘 밴드 또는 패브릭 한 가지로만 이뤄진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다. 땀을 과하게 적시거나 얼굴로 흘려 보낼일이 없어, 눈을 공격할 일을 확실히 줄여준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범용적인 디자인과 두께 덕에 헬멧은 물론, 각종 레저 스포츠에 활용 가능하다. 계절에 따라 또는 패션에 따라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할로 헤드밴드를 선택할만한 이유가 된다. 
올 겨울 각오한 실내 트레이닝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고 싶다면, 할로 헤드밴드로 운동의 집중력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려 보는 건 어떨까. 고가의 장비에 비하면 매우 소소하지만 꽤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확실한 아이템임은 분명할테다.


댓글 이벤트 - 할로 밴드가 있었다면

땀으로 눈이 따가와 눈물이 앞을 가렸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이마에 바른 선크림이 땀을 타고 흘러 내려와 한동안 눈물을 흘리며 라이딩을 중지했던 경험이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할로 헤드밴드가 있었다면, 좋았을텐데..."라는 경험 또는 할로 헤드밴드가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적어주세요.
추첨을 통해 할로 헤드밴드를 선물로 드립니다.


* 경품은 리뷰 촬영에 사용한 제품입니다.
* 이벤트 기간 : 12월 9일까지


관련 웹사이트
EXO : https://www.exoshop.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