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크래프트와 S2의 디테일을 다 가진 100% S3
에디터 : 김수기 기자

100%(원헌드레드 퍼센트) 아이웨어는 스피드크래프트(Speedcraft), 스피드트랩(Speedtrap), S2, 글렌데일(Glendale), 스피드쿠페(Speedcoupe), 스포츠쿠페(Sportcoupe) 등 시원한 시야, 뛰어난 방풍, 원활한 통기성 등 라이더가 원하는 입맛에 따라 고를 수 있게 디자인과 기능 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최근 100% 아이웨어는 100%의 아이콘 모델인 스피드크래프트와 스피드크래프트에서 영감을 받아 범용성을 강조한 S2의 디테일을 접목시킨 S3를 런칭했다.


먼저 스피드크래프트와 S2를 알아보자

스피드크래프트는 100% 아이웨어를 대표하는 모델로 단차가 있는 상단 프레임과 각진 렌즈, 렌즈 하단과 템플에 있는 에어 스쿠프(air scoops), 5 베이스 렌즈 커브의 특징이 있다.
스피드크래프트가 대표 모델임을 알 수 있는 대목은 렌즈 크기에 따라 롱 렌즈와 숏 렌즈(SL)가 있고, 코 호흡을 원활하게 해주는 스피드크래프트 에어(AIR) 등 파생된 라인업이 있다는 것이다.

S2는 스피드크래프트에 영감을 받아 다양한 레벨의 라이더가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강렬한 인상을 주는 상단 프레임의 단차를 없애고, 코 주위의 프레임이 생략된 하프 프레임이다. 대신 렌즈 하단부의 테두리를 레이저 에칭으로 마감해 풀 프레임처럼 보이면서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스타일과 함께 퍼포먼스까지 높여주는, 100% 아이웨어 리뷰보기 : https://www.bikem.co.kr/article/read.php?num=10983

스피드크래프트는 상단의 단차가 있는 프레임과 코 주위의 프레임, 에어 스쿠프 등으로 개성 강한 이미지로 100% 아이웨어의 대표 모델로 뽑힌다.

S2는 스피드크래프트에서 영감을 받아 개성 강한 디테일을 다듬어 모두에게 어울리는 범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S3는 S2의 후속 제품이 아닌 새로운 아이템

S3의 제품명을 보고, S2가 단종되고 S3가 후속제품으로 대체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S3는 S2와 별개의 새로운 아이웨어이다. S3는 스피드크래프트와 S2에서 라이더가 선호하는 포인트가 모여있는 것이 특징으로, 스피드크래프트의 렌즈 디자인과 S2의 프레임 디자인이 접목됐다고 볼 수 있다.
먼저 S3의 상단 프레임은 스피드크래프의 단차가 있는 디자인이 아닌 S2처럼 돌출이 없다. 대신 코 부위는 하프 프레임이 추가되어 스피드크래프트와 S2 두 모델의 디자인이 절묘하게 녹아있다. 렌즈는 단차 없는 프레임에 맞춰 상단 높이가 전체적으로 높아졌지만 하단 디자인은 스피드크래프트처럼 에어 스쿠프가 있다.

S3 프레임 디자인은 S2의 상단 프레임과 스피드크래프트의 코 주위의 프레임을 합친 모습이다.

S3 렌즈는 스피드크래프트의 렌즈 디자인처럼 하단에 에어 스쿠프가 있어 김서림을 방지하며, S2와 같은 5.5 베이스의 굴곡으로 스피드크래프트보다 얼굴에 더 밀착된다.

프레임과 렌즈 분리는 스피트크래프트와 동일하며, 프레임 끝을 살짝 벌리면 렌즈가 분리된다.

노즈 패드는 2개의 핀에 고정하는 방식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땀에도 미끌리지 않는 템플 패드.


5가지 컬러로 출시

S3의 프레임은 블랙, 그레이, 블루, 핑크, 화이트 색상의 5가지 컬러가 출시되며, 각자 고유의 컬러 네이밍으로 불린다. S3 각 모델에 하이퍼 멀티레이어 미러, 스모크, 소프트 골드 렌즈가 적용되며, 렌즈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S3에 사용되는 렌즈는 하이퍼 멀티레이어 미러, 스모크, 소프트 골드가 있고, 렌즈에 따라 가격차가 있다.

S3 소프트 택 블랙 프레임 + 소프트 골드 렌즈.
소비자가격: 255,000원





S3 소프트 택 플룸 프레임 + 하이퍼 레드 멀티레이어 미러 렌즈
소비자가격: 280,000원





S3 그레이 프레임 + 스모크 렌즈
소비자가격: 225,000원






S3 핑크 프레임 + 하이퍼 블루 멀티레이어 미러 렌즈
소비자가격: 280,000원





S3 화이트 프레임 + 하이퍼 레드 멀티레이어 미러 렌즈
소비자가격: 280,000원


대중적인 프레임 디자인과 확트인 시야의 렌즈

S3는 라이더가 스피드크래프트와 S2를 비교하고 선호하는 디자인 요소를 혼합한 듯한 아이템이다. 더욱 밀착된 착용감과 넓어진 시야를 위해 5.5 베이스 렌즈와 S2 프레임 디자인을 가져왔고, 포인트 디자인을 위해 스피드크래프트 렌즈와 코 주위의 프레임이 더해졌다. 이로써 임팩트 있는 프레임 디자인이 다소 차분해졌지만 퍼포먼스 지향적인 렌즈 디자인으로 S3만의 개성을 나타낸다. 그리고 렌즈가 커져 시야가 넓어지고 방풍이나 보호 성능이 향상된 건 덤이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http://www.cephas.kr/goods/?cate=008
100% 아이웨어: https://www.ride100percent.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