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펙 & 디자인 & 가격까지 탐나는, 세파스 리파인드2
2019-06-28   정혜인 기자

무언가를 위해 장비를 장만할 때, 구매가능한 현재의 경제적인 수준에서 조금은 벗어난 범위까지 시선을 돌리게 된다. 현재가 아닌 나중에 생길 욕심을 미리 점쳐, 향후 기기변경 할 가능성까지 감안해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라이딩 실력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거나 갓 입문해도 마찬가지다. 추가적인 돈이 지출되지 않으면서 점점 향상되는 나의 실력을 빠르게 뒤받쳐주길 바라는 나름 합리적인 방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트렌드에도 뒤쳐지지 않을, 조금 무리를 하더라도 기왕이면 좀 더 좋은 스펙과 멋진 디자인에 눈이 가는 게 사람의 욕심이다.
세파스(Cephas)의 새로운 리파인드(RE:FINED)가 이러한 욕심쟁이들을 저격한 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중상급을 겨냥한 스펙과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으나 입문자들도 탐낼만한 가격경쟁력을 갖춘 리파인드2다. 



캄테일 형상의 에어로 프레임

프레임 소개에 있어서 더 이상 풀카본 소재라는 점을 들어 특징으로 내세우지 않았다. 리파인드2는 스피드를 즐기는 라이더를 저격해 에어로 형상으로 설계, 최신 트렌드에 걸맞는 프레임 디자인을 내놓았다. 시트튜브와 다운튜브에 적용된 캄테일 설계와 수평 탑튜브를 통한 공기저항 감소 효과를 누리게 한 것이다.
비교적 날렵해진 다운튜브의 설계에 비해 강성 높게 디자인 되어진 리어 스테이 부분이 페달링 전달력을 유지하게 도와준다.

카본 프레임 소재는 토레이(Toray)사의 T800와 T700 UD카본이 사용됐다. T700 베이스에 높은 강성이 요구되는 부분에는 상급의 인장강도에 속하는 카본원사인 T800으로 마감한 설계 구조다. 강성 부분에서 국제 인증테스트 SGS와 EN을 통과하고 국내 안전검사를 통과한 프레임으로, 프레임 내구성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였다.

에어로 형상의 프레임으로 설계된 리파인드2

시트튜브, 시트포스트, 다운튜브 등 곳곳에 에어로 설계를 적용했다.


포크와 통합 설계로 이루어진 헤드튜브는 에어로 성능과 함께 강성을 높여준다.

1-1.5" 테이퍼드 헤드튜브로 스티어링 강성을 유지

탑튜브 속으로 숨은 시트클램프



3T 에어로 카본 핸들바로 스피드 UP

핸들바까지 에어로 스타일로 세팅되어 스피드에 더욱 집중시켰다. 3T의 에어로노바(Aeronova) 카본 핸들바가 채택되었는데, 에어로포일 디자인과 인터널 케이블 루팅 시스템으로 공기저항을 감소시키는 형태다. 또 상단 핸들바는 약 6도 정도 구부러진 형태로 다양한 포지션에서 안정적인 그립력을 유지시켜 준다.

에어로 핸들바인 3T의 에어로노바 팀 카본

에어로포일 디자인과 인터널 케이블 루팅 시스템으로 공기저항을 감소시킨다.



디스크 브레이크 & 풀 울테그라 그룹셋

리파인드1의 스펙과 가장 큰 차이점은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이다.
디스크 브레이크로 전향하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진 선택으로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자유롭게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에게 높은 제동 컨트롤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로터 사이즈는 앞 160mm, 뒤 140mm.

구동계와 브레이크는 물론, 디레일러, 쉬프터, 크랭크, 카세트까지 모두 시마노(SHIMANO) 울테그라 그룹셋을 적용했다. 에너지 넘치는 라이딩 욕구와 함께 실력 향상에 욕심내는 입문자의 선택이라면 그룹셋에 대한 고민을 일단 접어둘 수 있게 만들어준다.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

풀 시마노 울테그라로 그룹셋 적용

11-28T 카세트



파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세팅

리파인드의 스펙과 가격경쟁력을 동시에 운운하면서 무엇보다 내세울 만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파츠 구성이다. 저가의 제품이 전체적인 완성도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라이더의 이중 지출을 부르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감안한 구성이다.

핸들바는 3T의 에어로노바 팀(소비자가 39만원)에 스템은 3T APTO 프로 모델(소비자가 8.5만원)이다. 휠셋은 시마노 RS 170으로 뛰어난 내구성이 장점인 알로이 제품이다. 안장은 피직(Fizik)의 안타레스 R7, 바테잎은 피직의 벤토 마이크로텍스 타키가 적용됐다.

이처럼 세계적인 브랜드의 제품이 각 파트를 담당할 수 있게 된 것은 세파스의 유통망에서 가능하다. 제작비용은 절감하되, 가격 보다 높은 품질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세파스 리파인드의 장점이다.

3T 에어로노바 팀 핸들바와 APTO PRO 스템의 조합


시마노 RS 170 휠셋

피직 안타레스 R7


스펙 및 지오메트리

제품명 세파스 리파인드2
프레임 리파인드 스퀘어 카본 디스크
포크 리파인드 스퀘어 카본 디스크
핸들바 3T 에어로노바
스템 3T APTO Pro
시트포스트 리파인드 스퀘어 UD카본
안장 피직 안타레스
변속레버 시마노 울테그라
앞변속기 시마노 울테그라
뒷변속기 시마노 울테그라
브레이크 시마노 울테그라
스프라켓 시마노 울테그라, 11-28T 11단
크랭크셋 시마노 울테그라, 50-34T
체인 KMC 11
B.B PF30
휠셋 시마노 RS 170 디스크
타이어 콘티넨탈 울트라 스포츠2, 700x25C
무게 8.5kg (530 사이즈 기준)
소비자가 2,190,000원


지오메트리


제품이미지


무광의 프레임에 빛이 더해지면 메탈릭한 느낌이 짙게 감돌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긴다.


인터널 케이블 루팅

시마노 울테그라 레버

700x25c 타이어


PF30, Di2 호환.



리파인드2 구매시, 사은품 또는 할인 혜택 제공

리파인드2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구매자에 한한 사은품 증정 또는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은품은 무려 295,000원 상당의 카스크(Kask) 헬멧, 벨레그로다. 원활한 통풍 구조로 무더위에도 습기와 열기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헬멧을 원치 않는다면, 현재 판매가에서 10만원이 더 할인된 209만원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리파인드2 구매시 카스트 헬멧, 벨레그로가 증정된다.


갖출 건 다 갖춘 리파인드2

에어로, 디스크브레이크, 상급 구동계, 믿을만한 파츠 구성, 고급스러운 색상과 디자인까지 기기변경을 앞둔 라이더를 유혹할 만한 왠만한 사양은 다 갖추었다. 2백만원 초반대로 형성된 가격대는 향후를 내다보는 욕심 많은 입문자들의 입맛도 저격할 만하다. 최상급 에어로바이크의 성능과 강성을 기대하기는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가격 대비 경험할 수 있는 성능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스타일과 가격 대비 경험하기 어려운 성능을 원하는 라이더라면 리파인드2가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올포기어 : http://allforgear.co.kr/
세파스 : http://www.cepha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