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아시안핏, 레이저 뉴 제네시스 헬멧
2020-01-20   김수기 기자

레이저(LAZER)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제네시스(GENESIS)는 편한 착용감과 날렵한 디자인, 독특한 피팅 시스템으로 그동안 사랑받아 왔으나 무게에 대한 아쉬움을 떨치지 못했다.
작년 레이저는 상당한 무게를 감량한 제네시스를 출시하면서 레이저의 초경량 헬멧인 Z1의 자리를 꿰찼다. 달라진 디자인과 초경량으로 돌아온 제네시스를 만나보자.


가벼워진 무게

레이저는 한차원 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위해 무게 증가를 감수하면서 헬멧 내부에 구조물을 삽입하는 RBS(Rigidity Brace System) 기술을 사용했다. RBS는 제네시스의 무게가 경쟁 헬멧에 비해 무거운 이유였다.
하지만 기술 발전으로 인해 인몰드 구조로도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제네시스의 무게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제네시스는 새로운 디자인과 구조로 변경됐지만 CE(유럽) / CPSC(미국) / AS(호주) / KC(한국) 등 다양한 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보장한다.
스펙 상으로 제네시스 S 사이즈의 무게는 189g으로, 이전 모델 280g(M 사이즈)에 비해 상당한 감량을 이뤘다. 국내에는 아시안핏만 출시되기 때문에 스펙과 차이가 있으나 적어도 제네시스가 무거워서 선택하지 않는 일은 없어졌다. 
제네시스 아시안핏 실측무게는 색상에 따라 5g 내외의 오차가 있지만 각각 206g(S), 220g(M), 245g(L)이다.

신형 제네시스는 이전 RBS 내부 구조물 없이도 충분한 안전성을 가지도록 제작되고, 안전인증을 받으면서 무게까지 완벽하게 줄였다. 

소비자가격: 29만원
구성품: 헬멧, 파우치, 컴포트 이너 패드, 설명서
색상: 골드 에디션, 플래쉬 오렌지, 맷 블랙, 레드 블랙, 맷 티타늄 블랙, 화이트

S 사이즈 실측무게.

M 사이즈 실측무게.

L 사이즈 실측무게.

골드 에디션.

맷 티타늄블랙


화이트


플래시 오렌지


레드 블랙


맷 블랙


레이저 제네시스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yI6xiTukrws


아시안핏으로 핏과 스타일을

이전 제네시스는 아시안핏이 아닌 인터내셔널 핏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국내 라이더는 한 치수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한 치수가 큼에도 버섯돌이 핏을 덜 연출한 덕에 제네시스는 국내 라이더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지만 아시안핏 헬멧들이 출시됨에 따라 제네시스의 인기는 줄었다.
레이저는 제네시스 신형을 발표와 함께, 국내 라이더를 고려해 아시안핏을 개발해 출시했다. 아시안핏으로 정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어 핏과 스타일들을 동시에 살린다.
신형 제네시스의 내부는 전후 비율이 길어 보이지만 피팅 시스템을 기준으로 보면 상당히 둥근 형태를 띤다. 인터핏 L 사이즈를 착용하는 필자는 제네시스 아시안핏 M 사이즈가 여유있게 맞았고, 특정 부위가 눌리지 않으면 잘 감싸주는 착용감을 느꼈다. 
참고로 아시안핏이어서 S 사이즈를 머리에 넣을 수 있지만 턱끈이 여유가 없었다. S 사이즈를 선택하고 싶다면 머리 둘레와 얼굴 크기의 비율이 중요하다.

아시안핏으로 국내에 출시되는 제네시스는 내부 구조가 길쪽한 형태이지만 머리를 감싸는 피팅시스템을 감안해서 보면 좌우가 넓어 국내 라이더에게 보다 나은 착용감을 제공한다.

L (58-61cm) 사이즈 착용.


M (55-59cm) 사이즈 착용.


S (52-56cm) 사이즈 착용.



어드밴스드 롤시스 시스템

레이즈 헬멧이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점은 바로 피팅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헬멧 뒤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 피팅 시스템을 조절하는 경우가 많지만 제네시스는 정수리에 다이얼이 있는 어드밴스드 롤시스 시스템을 사용한다.
레이저의 롤시스 시스템의 장점은 후면 다이얼이 없어 포니테일 스타일 연출이 편하고, 피팅을 조절하면서 조여지는 느낌이 전체적으로 분산되어 착용감이 좋다. 다이얼의 위치에 대한 호불호가 있겠지만 적응의 문제이고, 롤시스 시스템도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다.
제네시스의 피팅 시스템은 5단계로 높낮이가 조절되며, 이너 패드는 얇은 레이싱 핏 패드와 도톰한 컴포트 핏 패드가 제공된다.

제네시스는 레이저만의 어드밴스드 롤시스 시스템을 사용하며, 이전 모델에 비해 다이얼 위치가 정수리 쪽으로 변경됐다.

다이얼을 돌리면 뒷머리 지지대가 전체적으로 당겨지면서 조여지기 때문에 압박감이 분산된다.

헬멧을 한손으로 누르면서 손가락으로 다이얼을 돌려서 핏을 조절하면 된다.

피팅 시스템은 5단계로 높낮이가 조절된다.

다이얼이 정수리 쪽에 있어 뒷머리 지지대가 심플하고, 가운데가 오목하다.

제네시스의 피팅 시스템 구조 덕분에 포니테일 스타일이 간편하다.

이너 패드는 레이싱(기본) 패드와 컴포트 패드(여분)가 제공된다.

턱끈 디바이더는 위아래로 쉽게 옮길 수 있어 편리하다. 


시원한 22개의 통풍구

제네시스는 디자인 변경으로 통풍성을 상당히 높였는데 이전보다 22개의 통풍구 모양이 단순해지고 커졌다. 손가락이 들어갈 정도로 커진 만큼 내부 공기 유입량이 많아져 머리를 시원하게 식혀준다.
제네시스는 별매이지만 에어로 쉘을 부착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통풍과 에어로의 성능을 선택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22개의 통기구로 공기유입량을 높여 통풍성을 높였다. 별매인 에어로쉘을 부착하면 에어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네시스 구입하고 행운의 주인공이 되자

(주)나눅스네트웍스는 레이저(LAZER)의 제네시스(Genesis) 헬멧 공식 판매와 함께 구매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바로 가기)를 진행한다.
1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제네시스 헬멧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즉석복권을 통해 골드카드, S-PHYRE 슈즈, 선글라스, 라이딩 초청권 등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나눅스네트웍스는 1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제네시스 헬멧 구매자에게 즉석복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경품은 골드카드, S-PHYRE 슈즈, 선글라스, 라이딩 초청권 등이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
레이저: https://www.lazersport.com/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