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에 맞게 고른다, 리마 헬멧 3종 에어 프로/마스터/스타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이번 시즌부터 지엘앤코(GL&CO)가 공식 유통하는 리마(Limar) 헬멧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어 최근 입고됐다.
기존보다 향상된 기술력으로 설계된 3가지 타입으로, 원하는 성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각각의 특징을 살린 점이 돋보인다.
치열한 시간 다툼을 하는 퍼포먼스 라이더를 타깃으로 한 제품으로, 경량과 에어로, 통기성이 균형을 이룬 에어 프로(Air Pro), 스피드와 에어로 성능에 집중한 에어 마스터(Air Master), 캐주얼한 라이딩에 적합한 에어 스타(Air Star)가 있다.
공통적으로 공기저항에 대응하는 날렵한 디자인을 부각시키면서 변화된 스타일을 선보인 새로운 리마 헬멧이다.

카본 윙으로 공기저항 감소 & 구조적 안정성 높인, 에어 프로

리마의 플래그쉽 모델인 에어 프로는, 레이스 퍼포먼스를 지향하며 자전거에 오르는 라이더들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헬멧이다. 에어로 성능과 통기성 등 통용되기 어려운 특징을 함께 가져가겠다는 일념으로 개발해, 기존보다 무게를 낮추면서 에어로 성능은 기존의 플래그쉽 모델인 울트라 라이트 플러스보다 약 0.2% 향상되었다.

그 비결은 폼 사이에 삽입된 카본 윙에 있다. 기본 골격인 세로축 형태의 셀 사이를 가로 지르도록 2개의 윙을 삽입해 전면에서 흐르는 공기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통과하면서, 헬멧의 곡선을 따라 내부로 흘러들어온 공기는 머리의 열을 식혀 후부로 빠져나가도록 했다. 
   
윙의 두께는 얇다. 폴리스티렌 소재와 3K 카본을 결합시켜 얇은 두께만으로 강도를 높이고 무게를 낮춘 효과를 가져왔다.
카본 윙과 세로축의 셀은 가로와 세로의 균형적인 구조를 이뤄 안정적이다. 또 후면의 통풍구를 감싸는 주변부는 난류를 방지하기 위해 약간 돌출된 디자인이다.

리마 헬멧의 플래그쉽 모델, 에어 프로

무게 : 255g(M 사이즈 기준)
소비자가격 : 280,000원


레이스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라이더를 타깃한 제품

기존 울트라라이트 플러스보다 공기저항을 감소시키고 무게를 낮추는 등의 특징을 갖춘다.

날렵한 에어로 디자인과 넓은 통풍구 설계가 조화롭다.

두개의 카본 윙이 삽입되어 에어로 효과와 내구성을 높여준다.


0.2%의 공기저항을 감소하여 20%의 효율성을 올린다는 것이 리마의 설명이다.

폴리스티렌 소재와 3K 카본을 결합시켜 얇은 두께만으로 강도를 높인 카본 윙


후면은 난류를 방지하기 위해 약간 돌출된 디자인이다.


버클과 턱 끈

조작감이 부드러운 피팅 다이얼

높이 조절은 3단계로 조절 가능

헬멧 내부


에어로 효과에 초점을 맞춘, 에어 마스터

에어 마스터는 에어 프로보다 좀 더 공기저항을 감소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공기저항을 낮추기 위해 최소한의 통풍구만 설계했으며 날렵해진 후면 구조로 난류를 방지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그렇다고 통기성을 포기하지는 않았다. 좁은 협곡에서의 바람이 더욱 세지는 벤츄리 효과를 살리기 위해 전면에 바람 유입구가 좁은 형태의 통풍구를 설계했다.  
유입구가 안으로 들어갈수록 좁아진다.

상단 통풍구는 숙여진 자세에서 비스듬히 타고 들어온 바람이 축적된 열과 함께 후면을 통해 빠져나가는 구조다. 전면과 후면에 집중된 통풍구는 폭이 넓지 않지만 15개로 넉넉해 공기 순환이 비교적 원활한 편이다. 
EPS 두께와 형태가 프로와 비슷해 날렵한 형태를 유지한다.

에어로 효과를 노린, 에어 마스터

무게 : 245g(M 사이즈 기준)
소비자가격 : 170,000원


무게는 낮추고 에어로 성능은 높인, 에어마스터



통풍 설계는 전면과 후면에 집중되어, 빠르게 열을 발산한다.

좁은 협곡에서의 바람이 더욱 세지는 벤츄리 효과를 살리기 위해 통풍구가 길고 좁은 형태를 띈다.

상단 통풍구로 유입된 공기가 정수리 부분의 열을 식히고 후면으로 빠져나가는 구조로 설계됐다.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부드럽게 밀착시키는 피팅 시스템

높이 조절 가능



후방 시인성 확보한, 에어 스타

에어 스타는 캐주얼하게 라이딩을 즐기는 유저를 타깃으로 했다. 로드와 MTB, 투어링과 그래블 등 종목을 가리지 않으며 편안한 착용성과 원활한 통풍, 안전성에 더욱 집중한 제품이다.
그래서 통기창은 19개다. 어느 일부분이 아니라, 두상 전체에 바람이 스칠 수 있도록 전후면, 좌우측면에 고루 설계돼 있다. 전면은 에어 마스터와 같이 벤츄리 효과를 노린 통풍 설계를 적용하였으나 유입구의 폭은 훨씬 넓다.

후면에는 시인성 확보를 위한 안전등이 내장돼 있다.
3가지 모드(플래쉬 2가지, 일반모드 1가지)로 제공되는데, 짧게 한번 클릭으로 ON-모드1-모드2-모드3-OFF 순으로 전환된다. 안전등은 피팅 다이얼 위를 덮은 형태로 다이얼과 분리가 가능하다. 배터리는 빨간색 커버를 열면 교체 가능하다.

캐주얼한 라이딩을 위한, 에어 스타

무게 : 235g(M 사이즈 기준)
소비자가격 : 115,000원


로드, 그래블 등 다양한 장르와 라이딩 스타일을 위한 에어 스타

원활한 통풍과 편안한 착용성, 안전한 시인성 등을 확보한 디자인이다.


19개 커다란 통풍구


피팅 다이얼에는 안전등이 설계돼 있다.

한번의 짧은 클릭으로 ON-모드1-모드2-모드3-OFF 순으로 전환된다.

안전등은 분리 가능하며, 커버를 벗기면 배터리 교체도 가능하다.

높이 조절 가능



스타일의 변화를 이룬 리마 헬멧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인 에어 프로는 통용되기 어려운 에어로와 경량, 통기성을 두루 갖추면서 가장 기본적인 안전성능을 놓치지 않는 제품으로 설계됐다. 그리고, 에어로 성능과 모던한 스타일을 결합한 에어 마스터와 에어 스타가 추가되면서, 라이더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최근 헬멧의 트렌드는 빠르게 바뀌고 있으며,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함께 만족시키는 제품을 찾는 요구는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리마는 새로운 헬멧 시리즈를 출시하며, 기존의 리마와는 다른 모던한 스타일을 더욱 강조하여 새로운 시즌을 알렸다.


관련 웹사이트
GL&CO : https://www.glnco.co.kr/
리마 : https://limar.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