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함과 개성을 담은 라이딩 기어 가방, 토픽 팩고 기어팩
에디터 : 김수기 기자

토픽(TOPEAK)은 자전거를 안전하고 편하게 싣고 이동할 수 있는 팩고 엑스(Pakgo X)에 이어 사이클링 용품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팩고 기어팩(Pakgo Gearpack)를 발표했다. 팩고 기어팩은 팩고 X의 디자인을 라이딩 기어 가방으로 축소시켜 수납능력과 편의성을 연상시킨다. 당신의 레이스 및 투어 라이딩을 완성시켜줄 토픽 팩고 기어팩을 소개한다.


팩고 기어팩, 들거나 메거나

라이딩 준비를 위한 기어 가방을 여럿 소개했지만 팩고 기어팩이 더욱 인상이 깊은 이유는 바로 디자인일 것이다. '팩고 X'라는 트래블 캐리어의 단단한 쉘 디자인을 그대로 백팩에 재현했기 때문이다. 트래블 캐리어와 똑 닮은 사이드 커버는 코듀라 600D 원단으로 내구성을 높이면서 EVA 폼을 내장해 수납물을 보호하고, 커버의 개폐각도를 30도, 90도 180도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상단과 측면에 이동을 위한 손잡이가 있고, 손잡이의 그립감을 위해 쿠션을 넣은 배려가 돋보인다. 그리고 숄더 스트랩이 제공되어 자전거로 이동하거나 짐이 많을 경우에  메고 다닐 수 있어 편리하다.
팩고 기어팩 사이즈는 41 x 31 x 30 cm로 일반적인 백팩보다 부피(38리터)가 크지만 보관할 때는 접을 수 있어 보관공간이 줄어든다.

토픽 팩고 기어팩 (TOPEAK Pakgo Gearpack)
크기: 41 x 31 x 30 cm
소비자가격: 150,000원

토픽의 여행용 캐리어 팩고 엑스.

팩고 엑스 트래블 캐리어를 닮은 팩고 기어팩.

사이드 패널은 스냅버튼을 이용해 30도로 고정하거나 개방해 90도, 180도 각도로 열 수 있다.

상단 손잡이는 두툼한 쿠션이 들어 있어 그립감이 좋다.

측면으로 들 수 있는 손잡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큰 지퍼 고리.

분리형 숄더 스트랩이 제공되어 자전거 이동 시에 백팩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이드 커버가 아닌 측면에 있는 루프(상단, 하단)에 고리를 걸어 숄더 스트랩을 장착한다.



가방 내부 헬멧 수납칸의 칸막이를 접으면 기어팩의 보관공간을 줄일 수 있다.


의류, 헬멧, 슈즈를 위한 별도의 수납공간

기어팩은 라이딩을 위한 필수 용품 중에 헬멧과 슈즈, 의류는 별도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아이콘으로 표시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상단에 있는 의류 수납칸은 주머니처럼 의류를 담을 수 있고, 측면 중간의 헬멧 수납칸과 공간을 공유한다. 따라서 헬멧을 뒤집어 놓으면 헬멧 안으로 의류 수납칸이 들어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 헬멧 수납칸은 벨크로로 고정하는 칸막이로 상하 두칸으로 구분되는데, 칸막이는 기어팩을 접을 때 떼어낸다.
헬멧은 외부 루프에 걸어서도 수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을 더욱 확대할 수 있다.
하단의 슈즈 수납칸도 의류 수납칸처럼 별도의 공간으로 제공되어 다른 물품을 오염시키는 것을 막는다.

기어팩 상단에 있는 의류 수납칸.

여유있게 수건 7장을 넣을 수 있는 용량으로 사이클링 의류와 갈아입을 옷, 물통 등을 수납하기에 충분하다.


측면의 상단은 헬멧을 넣는 칸이다.

지퍼를 열면 주머니처럼 의류 수납칸이 보인다.

헬멧은 뒤집어 의류 수납칸을 받치는 형태로 수납한다.

만약 헬멧을 넣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외부 루프를 이용해 헬멧을 수납한다.

상단에 있는 고리에 헬멧 피팅시스템을 걸어주면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하단에 있는 슈즈 수납칸.

의류 수납칸처럼 별도의 공간으로 다른 수납물의 오염을 막는다.


용품을 담을 수 있는 6개의 사이드포켓

헬멧과 슈즈, 의류를 제외한 다른 용품은 다양한 형태의 사이드포켓에 나눠 담을 수 있다.
먼저 사이드 커버를 열면 하나의 지퍼 포켓과 2개의 메쉬 포켓이 있어서 펌프와 툴, 아이웨어 등을 수납하기 알맞다. 반대편 사이드 커버에는 큰 메쉬 포켓이 있는데 안감이 방수소재이고, 하단에 배수 구멍이 있어서 젖은 의류를 담기에 알맞다.
그리고 측면 외부 상하단에 메쉬와 지퍼 포켓이 있어서 장갑이나 캡, 서플리먼트 등 얇고 사용빈도가 높은 물품에 최적화됐다.

사이드 커버를 열면 큰 메쉬 포켓이 있다.

젖은 의류를 수납할 수 있게 방수 안감으로 마감했다.

반대쪽에는 지퍼포켓과 2개의 메쉬 포켓이 있다.

하단은 방수 소재이며, 사이드 수납칸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배수 구멍이 있다.

측면은 자주 사용하는 물품을 넣을 수 있는 메쉬 포켓과 지퍼 포켓이 있다.


토픽다운 디자인의 레이스 & 투어 기어 가방

라이딩 준비를 위한 기어 가방은 기능성에 충실하게 반영해 더 많은 물품을 넣거나 체계적인 수납 공간을 제공하는 등의 수납 시스템을 강조했다. 그래서 일반적인 백팩이나 더플백보다 기어 수납이 편하지만 디자인 차별성을 갖기에는 부족했다.
토픽의 팩고 기어팩은 편리한 수납 시스템에 토픽의 개성이 드러난 트래블 캐리어의 디자인을 가져와, 기어 가방의 기능성 뿐 아니라 토픽만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리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s://www.topeak.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