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 올라운드 헬멧의 스타일 업데이트, 카스크 모지토 큐브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KASK 제공

카스크(KASK)의 올라운드 헬멧인 모지토(Mojito)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탈바꿈하며 모지토 큐브(Mojito CUBE)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편안한 착용성을 유지하되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라이더를 저격하겠다는 전략이 숨어있다. 라이프스타일 라이딩부터 레이스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매력을 어필하며 현재의 트렌드 방향을 흡수하는 새로운 모지토 큐브를 살펴봤다.


다양한 라이딩 스타일

기존의 모지토는 전통적인 헬멧의 스타일을 살린 클래식 한 레이스 스타일이었다면, 모지토 큐브는 단순해진 라인과 통풍구 디자인으로 모던한 느낌을 준다는 게 가장 큰 차이다.
주말에는 땀을 흠뻑 적시는 퍼포먼스 레이서로, 평일에는 캐주얼한 일상복과 조금은 격식을 차린 듯한 세미 수트 복장을 한 커뮤터로의 일상을 자유롭게 오가며 라이딩을 즐기는, 모던한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할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색상은 무채색으로 조금은 차분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하거나, 채도가 높은 강렬한 색상으로 발랄한 이미지를 더하는 두 가지 컬러 컨셉으로 출시되었으나, 국내에는 무채색의 유광과 무광 컬러만 입고된다.

모던한 스타일로 업데이트 된 카스크 모지토 큐브


기존의 모지토(오른쪽)에 비해 모던한 트렌드로 스타일이 변화되었다.

전체적인 외형은 비슷하지만 더욱 세련된 스타일

전통적인 레이스 스타일 디자인이었던 기존과 달리, 모던한 디자인으로 변화된 올라운드 헬멧

모지토만의 편안한 핏과 원활한 통풍 성능을 그대로 유지

전체적인 헬멧 외형과 후미 디자인이 기존 모지토의 DNA를 따르고 있다.

유광 무광 무채색 적용으로 다양한 의상에 매치하기 쉽다.


더욱 커진 통풍구로 시원하게

기존보다 통풍성능을 더욱 강화했다.
통풍구의 크기를 좀 더 키우고 전체적으로 고루 분포되도록 배치해 더 많은 공기 흐름을 유도하도록 설계했다. 동시에 후두부 디자인은 그대로 고수해 날렵하면서 시원시원한 모지토 특유의 이미지를 남겨놓은 느낌이다.
그리고 상급 모델에 적용되는 가죽 턱 끈도 그대로 채택됐다. 피부에 닿는 촉감이 부드럽고 세탁이 가능한 안티알러지 턱 끈이다.
착용성과 편안함을 받쳐줄 내부 패딩은 블루 테크라는 이름의 항균 소재로, 효과적인 땀 흡수와 더불어 박테리아와 각종 세균으로 인한 두피 트러블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기존 보다 통풍구의 갯수는 줄었으나 각 통풍구의 크기가 커져 좀 더 바람의 유입을 원활히 했다.

전체적으로 고르게 배치된 통풍구



후면 배출 통풍구 역시 큼직하게 설계

땀에 젖지 않고 세척이 가능한 가죽 소재의 턱끈

블루 테크라는 이름의 항균 소재가 적용된 패드



타협 없는 안전과 핏

모지토 큐브에도 여지없이 카스크만의 MIT기술이 적용된다. 폴리카보네이트 레이어가 헬멧 상단과 하단 전면, 후면의 외피를 전체적으로 둘러싸는 형태로, 모지토 X와 비교해 후면 충격이 32% 완화, 전면 충격이 25% 완화, 정수리 부분의 충격이 15% 완화된 테스트 결과를 얻었다고 카스크는 설명하고 있다.
230g이라는 매우 가벼운 무게 대비 높은 안전성은 더욱 향상되었다.

피팅 시스템은 기존 모지토에 채택된 업앤다운(Up&Down FIT)과 다르게 옥토핏(OCTO FIT)이 적용됐다. 카스크의 프로톤 등 최상급에 적용되는 피팅 시스템으로, 전체 피팅 시스템이 상하로 자유롭게 움직여 뒤쪽 뿐 아니라 좌우측까지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핏을 제공한다.
그리고, 무게도 더욱 가볍다.

폴리카보네이트 레이어가 헬멧 상단과 하단 전면, 후면의 외피를 전체적으로 둘러싸는 MIT기술이 적용된다.

피팅 시스템은 최상급에 적용되는 옥토핏으로 교체


옥토핏은 가볍고 후면을 넓게 잡아주어 안정감이 높다.

높이 조절이 부드럽기 때문에 편리하다.



퍼포먼스에서 캐주얼 라이딩까지

요즘은 라이딩 라이프 스타일의 경계가 상당히 흐릿해진 느낌이다. 로드면 로드, MTB면 MTB만으로 거의 경계가 분명했던 부류가 다양함에 녹아 드는 분위기로 전환되는 듯하다. 아마도 변화하는 트렌드의 범위가 매우 넓어진 탓일 테다. 새롭게 변화된 모지토가 그러한 트렌드에 잘 대응한 제품이라고 보여진다. 애초의 모지토의 컨셉 자체가 통기성과 편안한 핏을 강조한 올라운드 모델이다보니 다목적, 다양성으로의 접근도 자연스러워 보인다. 
레이싱부터 라이프 스타일까지 구애받지 않는 디자인과 색상, 뛰어난 통기성능과 모지토만의 날렵한 이미지, 카스크의 안전기술이 두루 적용된 모지토 큐브는, '올라운드 헬멧'이라는 타이틀이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카스크 : https://www.kas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