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자전거여행을 담다, 브룩스 스케이프 트래블 가방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브룩스 제공

영국의 용부품 전문 브랜드 브룩스(Brooks)가 다양한 상황의 자전거여행을 컨셉으로 한 자전거여행 가방, 스케이프 트래블백(Scape Travel Bag)을 출시했다.

간단한 소지품을 챙기는 도심 라이딩부터 장거리 여행까지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0종의 제품이다. 로드바이크와 MTB, 미니벨로까지 다양한 자전거 종목에 장착하고, 여러 날씨 상황과 환경에 맞는 방수 성능과 탄탄한 내구성을 기본으로 갖추었다. 패니어의 경우, 유럽의 국민 어댑터 시스템인 클릭픽스(Klick Fix) 시스템을 적용해 간편하고 높은 장착 호환성을 제공한다.
그리고 각 제품군 간의 추가 장착이 가능하여 수납의 효율성을 더한 것도 스케이프 라인업의 특징이다. 


스케이프 스몰 패니어(Scape Small Pannier)


크기가 아담해서 앞뒤 짐받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패니어다. 완전 방수에 가까운 IPX4 등급의 방수 원단을 사용했으며 내부에 있는 벨크로 스트랩으로 롤업 개폐하는 방식이다.
외부 포켓이 있어서 소지품을 구분해 보관하기 용이하며 가방 측면에 스케이프의 다른 가방을 부착하여 확장 수납할 수 있게 했다. 어댑터는 클릭픽스의 알루미늄 마운팅 시스템으로 대부분의 짐받이를 호환한다.

스케이프 스몰 패니어

용량: 10-13L
크기: W260 x H300~470 x D150 mm
무게: 630g

앞뒤 짐받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패니어  

스케이프 라지 패니어(Scape Large Pannier)


용량이 큰 후면 짐받이용 패니어다. IPX4 등급의 방수 원단으로 제작해 장거리 투어용으로도 적합하다. 스몰 패니어와 동일한 디자인과 개폐 방식, 동일한 장착 어댑터를 적용했으며, 다른 스케이프 가방을 보조 가방으로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용량이 큰 라지 패니어

용량: 18-22L
크기: W320 x H400-600 x D160 mm
무게: 760g

 

스케이프 핸들바 파우치(Scape Handlebar Pouch)


핸들바에 장착하는 가방이다. 핸들바와 헤드튜브에 고정하는 방식이며, 다른 스케이프 가방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용량은 3L로 크지 않아 수시로 사용하는 작은 소지품을 넣기에 좋다. 

다른 가방의 앞 또는 뒤에 장착할 수 있는 핸들바 파우치

용량: 3L
크기: W240 x H120 x D120 mm
무게: 140g


스케이프 핸들바 컴팩트 백(Scape Handlebar Compact Bag)


용량이 10L로 큰 핸들바 가방이다. 동시에 크로스백이나 숄더백으로 활용하기에 어색하지 적당한 디자인이다. 

가방의 외부는 방수를, 내부에는 패딩 처리된 네오프렌 소재로 제작해 충격 주의가 필요한 노트북(13인치)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했다. 용량 만큼 적재 무게가 커지므로 카본 핸들바는 피하는 게 좋다.     

숄더백이나 크로스백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컴팩트 백

용량: 10-12L
크기: W340 x H250 x D140 mm
무게: 475g


스케이프 핸들바 롤(Scape Handlebar Roll)


핸들바에 장착해 부피가 큰 용품을 넣기 좋다. IPX4 등급의 방수 성능을 탑재했으며 자주 사용하는 소지품보다는 옷가지 등을 보관하는데 용이한 대용량 핸들바 가방이다. 

양측면에 롤업 개폐 방식을 적용해 내용물 양에 따라 공간 조절이 가능하다. 전면에 핸들바 파우치를 추가 장착할 수 있어 수납의 효율을 올릴 수 있다. 

핸들바에 부피가 큰 짐을 싣기 편하게 설계한 핸들바 롤

용량: 10-12L
크기: W350-400 x H160 x D160 mm
무게: 670g

 

스케이프 시트 백(Scape Seat Bag)


안장 레일에 장착하는 대용량 안장가방이다. 가방의 바닥 부분이 머드가드로의 역할을 하고 부피가 큰 짐을 수납하기에 좋은 용도로 제작되므로 IPX4등급의 방수 원단이 적용됐다. 용량이 큰 데다 롤업 개폐 방식이므로 가방에 공기가 차지 않도록 에어 밸브를 설계했다. 가방 후면에는 라이트를 달 수 있는 공간도 설계되어 있다.

안장레일에 장착하는 대용량 안장가방

용량: 8-10L
크기: W400-600 x H180 x D140mm
무게: 500g



스케이프 새들 포켓 백(Scape Saddle Pocket Bag)


작은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가방으로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 다른 가방에 부착하여 보조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보조 가방으로 사용할 경우, 가방 바깥쪽에 위치하게 되므로 방수 성능이 좋다. 또 마모와 긁힘에 강한 내구성을 탑재하였으며 내부에 폼을 설계해 충격에 대응한다.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 보조 가방 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새들 포켓 백

용량: 0.7L
크기: W150 x H55x D80 mm
무게: 70g

 

 

스케이프 새들 롤 백(Scape Saddle Roll Bag)


시트 백보다 용량이 작은 안장 가방으로,  1L의 용량으로 꼭 필요한 소지품을 챙길 경우에 적합한 제품이다. 롤업 개폐 방식이며 소지품 양에 따라 가방의 부피를 조절할 수 있다.

용량이 작은 안장가방, 새들 롤 백

용량: 1L
크기: W320 x H100 x D100 mm
무게: 75g


스케이프 프레임 백(Scape Frame Bag)


탑튜브 하단에 장착하는 가방이다.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펌프나 텐트폴 등 길이가 긴 소지품을 수납하는데 용이하며 가방의 전면부에는 케이블 홈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배터리 충전과 같이 외부 소지품과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지퍼는한 손가락으로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해 개폐의 편의성을 더했다.

탑튜브 하단에 장착하는, 프레임백

용량: 3L
크기: W460 x H120 x D60 mm
무게: 200g



스케이프 탑 튜브 백(Scape Top Tube Bag)


탑튜브 상단에 장착하는 가방이다. 자주 사용하는 최소한의 소지품을 보관하는 용도로 라이딩에 방해되지 않으면서 손의 접근이 가장 좋은 위치에 장착된다.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지갑이나 휴대폰을 넣기에 좋으며 가방 내부의 측면과 바닥에 패딩이 설계되어 내용물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전면부에는 케이블 홈이 있어서 핸들바에 장착된 휴대폰이나 라이트 등을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를 보관하기에도 좋다. 

탑튜브 상단에 최소한의 소지품을 보관하는, 탑튜브 백

용량: 0.9L
크기: W210 x H110 x D40 mm
무게: 100g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