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하이브리드 구매가이드, 커뮤팅에서 투어링까지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캐니언 제공

자전거를 취미로 생각하는 경우라면 보통 도로에서 스피드를 내는 로드바이크나 산악주행까지 가능한 산악자전거(MTB)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자전거는 스포츠로의 취미 뿐 아니라 교통수단으로도 큰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동과 운동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효율적인 선택이 되곤 한다.
독일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캐니언(Canyon)은 자전거 출퇴근(커뮤팅)부터 단거리 이동, 자전거여행, 그리고 운동을 위한 피트니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전거에 있어서도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다.


로드라이트 - 로드바이크처럼 스피드를 즐긴다.


로드 레이스에 특화된 로드바이크는 드롭핸들바와 공격적인 포지션, 그리고 스피드에 집중한 설계 등으로 인기를 얻지만, 더 범용적인 라이딩을 원하는 라이더들에게는 불안정하고 불편한 느낌을 주는 편이다. 마치, 레이스를 위해 개발된 스포츠카와 달리 승용차가 일반인들에게 더 편리한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편안한 자전거라 하더라도 더 빨리 달릴 수 있다면 좋은 것이 자전거의 특징이다. 이에, 캐니언은 로드바이크의 DNA를 가진 하이브리드 바이크를 개발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로드라이트(Roadlite) 시리즈다.

카본 프레임과 로드바이크에 가까운 지오메트리를 적용한 로드라이트 CF는, 플랫바를 적용해 안정적인 스티어링이 가능하면서 레이스 바이크에 가까운 지오메트리와 강성으로 스피드한 라이딩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가격적인 부담을 줄인 로드라이트 시리즈도 하이브리드의 편안함과 스피드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
또, 시마노 울테그라 그룹셋부터 그래블에 가까운 구동계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서,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출 수 있다.

로드바이크의 스피드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로드라이트 시리즈

로드라이트 CF 7 / 8 / 9LTD
가격 : 1,799,000 ~ 4,149,000원 (배송료, 관세, 부가세 별도)

카본 프레임으로 성능을 높인 로드라이트 CF 시리즈

38mm 타이어 클리어런스로 여유있게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다.

알루미늄 프레임의 로드라이트 5 / 6 /7
가격 : 1,049,000 ~ 1,799,000원

여성 라이더를 위한 로드라이트 WMN 5 / 6
가격 : 1,049,000 ~ 1,449,000원


커뮤터 - 도심 속 주행에 특화되다.


도심 속 출퇴근(커뮤팅) 또는 단거리 이동을 위해 자전거를 이용하려면, 의외로 다양한 기능성에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일체형 라이트와 물이 튀는 것을 막아줄 펜더 등이 이런 사양이 될 수 있는데, 캐니언은 도심에 어울리는 모던한 프레임 디자인과 함께 도심에 특화된 다양한 스펙을 적용한 커뮤터(Commuter) 시리즈를 발표했다.

프레임 디자인에 있어서는 스템에서 탑튜브로 이어지는 모던한 스타일을 구사하여, 도심 속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기에 충분하게 설계되었다. 그리고, 충전이 필요없는 다이나모 전조등과 후미등이 기본 장착되어, 도심 속 라이딩에서 꼭 필요한 라이트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커뮤팅에 필요한 짐을 수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랙(짐받이)이 기본 포함되었고, 바퀴에서 물이 튀어올라 옷을 더럽히는 일이 없도록 여유있는 펜더까지 스펙에 적용된다.
그리고, 체인오일이 필요없는 카본벨트와 내장변속 시스템 적용으로, 일상복 차림에도 옷에 기름이 묻을 걱정없이 자전거에 오를 수 있다.

도심 속 커뮤팅을 위해 개발된 커뮤터 시리즈

커뮤터 8
가격 : 2,849,000원

매끈한 탑튜브 연결 디자인

벨트 드라이브를 이용해 체인오일이 필요없는 설계

넉넉한 펜더 기본 적용으로 옷에 물이 튀지 않는다.

일반적인 프레임을 적용한 커뮤터 5 / 6 / 7
가격 : 1,199,000 ~ 2,049,000원


패쓰라이트 - 다재다능한 자전거를 원한다.


자전거가 필요한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굳이 한가지 목적에 특화되기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전거 하나를 가지고 싶을 때가 있다. 커뮤팅과 자전거여행, 그리고 주말에는 자전거도로에서 그래블 도로까지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그런 다재다능함과 부담되지 않는 가격까지 갖추면 좋겠다.

이렇게 라이프스타일과 레저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전거가 바로 패쓰라이트(Pathlite) 시리즈다.
어반 스타일의 프레임에 서스펜션 포크, 그리고 그래블 타이어까지 적용해서 어떤 도로에서도 자신있게 달릴 수 있고, 자전거여행과 그래블 라이딩까지 커버할 수 있는 스펙이 적용된다.
75mm 트래블의 서스펜션으로 너무 부담되지 않고, 산악자전거에 적용되는 폭넓은 기어비(10-51T, 12단)와 36T 체인링으로 업힐 경사에 대한 부담없이 라이딩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커뮤팅에서 투어링까지 다양한 라이딩을 원한다면 캐니언 패쓰라이트

패쓰라이트 5 / 6 / 7
가격 : 1,199,000 ~ 1,899,000원

75mm 트래블 서스펜션과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그래블 라이딩도 가능한 타이어 적용

패쓰라이트 여성용 5 / 6 / 7
가격 : 1,199,000 ~ 1,899,000


캐니언테스트센터에서 직접 시승해 보자!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캐니언테스트센터'는 아시아에 유일하게 캐니언 자전거의 거의 모든 모델을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하이브리드 자전거처럼 정확한 특성을 이해하고 싶은 라이더들은 이곳에서 자전거를 보고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전 방문을 추천한다.

캐니언테스트센터에서 직접 보고 시승도 할 수 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길 73 소해빌딩 1층
전화 : 02-540-2577 (시승 예약은 전화로 하면 된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코리아 : https://www.canyon.com/k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