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루트 피레네 2021, 5일 간 피레네를 달리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ICARUS Sports 제공

아마추어 스테이지 레이스로 열리는 오트루트(Haute Route) 시리즈 중 피레네(Pyrenees) 5일 이벤트가 지난 7월 6~10일 열렸다.
27개국 250여명의 라이더가 참가한 이번 오트루트 피레네는, 스페인 지로나(Girona)에서 출발해 총 642km 거리와 상승 15,000m를 오르며 프랑스의 포(Pau)에서 마무리되었다.

총 5개의 스테이지로 진행된 이번 레이스에서는 스페인 출신의 Marco Rodero Prada와 멕시코에서 온 Almudena Arrechea가 각각 남여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스테이지 1

첫 스테이지는 스페인의 Creuetta 업힐을 시작으로 프랑스 Bolquere까지 달리는 104km의 코스로 진행되었다. 총 상승고도 2400m를 넘는 이 스테이지에서 Titouan Huige가 우승을 차지하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스테이지 1 코스

스테이지 1 하이라이트. 원본 : https://youtu.be/OfL7_7LVnB4


스테이지 2

Pailheres를 오르는 두번째 스테이지는 113km의 긴 거리와 2800m의 상승고도로 힘든 구간이지만, 피레네의 산악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코스였다. Marco Rodero Prada는 이 스테이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우승의 기반을 다졌다.


스테이지 2 코스

스테이지 2 하이라이트. 원본 : https://youtu.be/aAwIkm6EIzQ


스테이지 3

이번 오트루트 피레네 스테이지 중 가장 어려운 구간으로, 172km의 거리와 3600m 상승고도를 자랑하는 곳이다. 4개의 커다란 업힐을 올라야 하는 이번 스테이지에서, Marco Rodero Prada는 또 한번 우승을 차지한다.


스테이지 3 코스

스테이지 3 하이라이트. 원본 : https://youtu.be/BTqws53SpS4


스테이지 4

초원의 계곡을 지나 고산 지대로 들어오는 구간이다. 유명한 업힐 코스인 투말레(Tourmalet)가 포함된 이 스테이지는 해발 1500m를 넘는 3개의 업힐을 넘어 결승선에 도착한다.


스테이지 4 코스

스테이지 4 하이라이트. 원본 : https://youtu.be/bKwKCkN1vBo


스테이지 5

마지막 스테이지 또한 120km의 거리의 쉽지 않은 구간이다. 피레네 산맥 남쪽에서 출발하여 5일에 거쳐 북쪽까지 이어진 이번 레이스의 종착지인 포(Pau)에서 마무리된다. 종합우승을 차지한 Marco Rodero Prada는 마지막까지 뛰어난 퍼포먼스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스테이지 5 코스

스테이지 5 하이라이트. 원본 : https://youtu.be/GArOnIpVXvc


다음에 이어질 오트루트 알프스 레이스는 오는 8월 22~28일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오트루트 : https://www.hauteroute.org/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