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어반라이딩을 위한 카스크 어반 R 헬멧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카스크(KASK)는 어반 라이딩을 위한 새로운 헬멧 어반 R을 출시했다.
어반 라이딩은 다른 라이딩과 달리 속도가 빠르지 않고, 가다서다를 자주 하면서 거리가 짧은 게 특징이다. 그래서 레저나 레이스 헬멧에 비해 통기성이나 무게보다 주행환경에 맞게 안전성에 촛점이 맞춰져 있다. 카스크 어반 R 헬멧은 특히 퍼스널 모빌리티가 대중화된 최근에 어반 바이크는 물론 E 바이크나 전동 킥보드 등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성을 보장하면서 탈부착이 가능한 바이저로 시야확보가 필요한 상황에서 도움이 된다. 그리고 능동적으로 통기구를 개폐할 수 있어 체온 조절도 용이하다.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TEqijuhq1g8


WG11 테스트 통과


헬멧은 기본적으로 안전검사를 통과해야만 판매가 이뤄지고 있지만 헬멧 브랜드에서는 추가적인 안전 테스트를 진행해 헬멧의 안전성을 부각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MIPS가 있지만 카스크는 MIPS가 아닌 CEN/TC 158 WORKING GROUP 11의 테스트를 진행한다. WG11 테스트는 실제 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헬멧에 45도 각도로 6m/s 속도로 충격을 가하며, WG11의 테스트 결과는 뇌손상의 정도를 표현하는 BriC 수치로 나온다.
카스크의 헬멧은 WG11 테스트(0.68보다 낮아야 통과)에서 BriC 0.39 이하의 결과를 얻어 헬멧마다 WG11 인증 마크가 부착된다. 어반 R 헬멧도 턱끈에 WG11 통과 택이 당당히 달려 있어 안전을 중요시하는 라이더에게 신뢰를 제공한다.
또한 폴리카보네이트 외부쉘은 내부 안쪽까지 인몰딩으로 성형해 더 높은 안전성을 보장한다.

카스크 어반 R 헬멧에는 WG11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택이 부착되어 있다.
WG11의 테스트는 실제 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카스크의 모든 헬멧은 높은 등급으로 통과했다.

어반 R 헬멧은 일부 구조물 외에는 폴리카보네이트 쉘로 인몰드 성형되어 있다.

카스크 어반 R 헬멧
소비자가격: 275,000원 (샴페인 컬러)

카스크 어반 R 헬멧 (아이보리 컬러)

카스크 어반 R 헬멧 (슈가 페이퍼 블루 컬러)

카스크 어반 R 헬멧 (오닉스 컬러)

M 사이즈(54-59cm) 바이저 포함 실측 무게는 479g이다.

S 사이즈(51-57cm) 바이저 포함 실측 무게는 467g이다.


탈부착 파노라마 바이저


어반 R은 파노라마 바이저가 장착되어 있고, 손쉽게 바이저를 내리고 올릴 수 있다. 기본 바이저는 UV400 렌즈로 UVA와 UVB를 99% 차단해 시력을 보호한다. 또한 바람에 의해 눈이 시린 상황에서 바이저는 안식처가 되며, 안경 착용자도 어반 R을 쓸 수 있도록 바이저가 디자인되어 실용성이 높다.
바이저는 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제거할 수 있으며, 다른 바이저로 교체할 수 있다.

어반 R 헬멧에 UV400 파노라마 바이저가 장착되어 있다.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바이저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바이저는 측면 버튼을 눌러 탈부착이 가능하다.


능동 통기 시스템


어반 R은 헬멧 내부의 열기를 식히기 위한 통기구 3개가 상단에 넓게 배열되어 있다. 이 통기구는 뒷쪽에 있는 슬라이드 레버로 열고 닫을 수 있는데, 비가 오거나 추운 날씨에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된다.
어반 R의 능동 통기 시스템은 기존 어반 헬멧에서 보기 드문시스템이어서 퍼스널모빌리티 이용자처럼 땀이 나지 않거나, 기온이 낮은 가을부터 봄까지 사용하기 좋은 헬멧이다.  

어반 R 헬멧 상단에 3개의 통기구가 있다.

후면 슬라이드를 올리고 내리면 통기구가 열리고 닫혀서 체온 조절이 용이하다.

통기구 개폐 모습.


편안한 핏과 쾌적한 내부


어반 R은 새로운 에르고 핏(ERGO Fit) 시스템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후면 다이얼로 미세하게 조정가능해 두상에 맞춰 핏을 맞출 수 있다. 피팅 시스템은 턱끈 앞쪽에 연결되어 있어 편하게 높이 조절이 된다.
내부 패딩은 실버 플러스라는 항균처리 기술로 악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억제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패드는 벨크로로 고정되어 있어 쉽게 세탁이 가능하다.
어반 R은 턱끈은 카스크만의 에코 가죽으로 제작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어반 R 헬멧의 에르고 핏 시스템으로 핏을 편하게 맞출 수 있다.

후면 다이얼로 부드럽게 핏이 조정되며, 피팅 시스템 높이는 필요에 따라 바꿀 수 있다.

항균 처리된 이너 패드로 쾌적하게 헬멧을 사용할 수 있다.

탈부착이 쉬운 이너패드.

카스크 헬멧의 특이점인 부드러운 인조가죽 턱끈.


안전한 어반라이딩을 위한 헬멧


카스크(KASK)는 스포츠 헬멧만큼 안전모 분야도 제품군이 다양하게 보유할 정도로 '안전'이라는 항목을 중시한다. 이런 안전에 대한 카스크의 태도는 실제 사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WG11이라는 안전테스트 통과 택을 통해 알 수 있다.
어반 R 헬멧은 안전성과 함께 파노라마 바이저로 시야 확보가 용이한 점, 능동적인 통기구 시스템, 쾌적한 착용감으로 어반라이딩에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는 매력적인 어반 헬멧이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http://cephas.kr/goods/?cate=014025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