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스, 원키 옵션 커스텀 자물쇠 서비스 국내 런칭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독일의 시큐리티 전문 브랜드 아부스(ABUS)는 하나의 열쇠로 다양한 자물쇠를 사용할 수 있는 원키 옵션(One Key Option) 서비스를 우리나라에 공식 런칭한다.

아부스의 공식유통사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을 통해 운영되는 원키 옵션 서비스는, 아부스 X-Plus(엑스-플러스)와 Plus(플러스) 실린더가 장착된 제품에 호환된다.

원키 옵션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전거 자물쇠를 포함해, 전기자전거, 모터사이클, 가정 및 산업용 자물쇠까지 다양하게 하나의 아부스 열쇠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X-Plus 또는 Plus 실린더 제품이라면 원키 옵션을 통해 다양한 자물쇠를 하나의 열쇠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전기자전거의 배터리락이 아부스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 열쇠를 이용해 함께 사용하는 다양한 자물쇠를 하나의 열쇠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열쇠를 챙기고 찾는 번거로움을 크게 덜어준다.
그리고, 새로 구매하는 X-Plus 또는 Plus 실린더의 자물쇠를 구매할 때 동일한 열쇠의 제품으로 주문할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높아진다.

전기자전거 배터리락의 대부분이 아부스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원키 옵션 이용 시 편리함을 더해준다.

또, 기존 배터리락이 아부스 X-Plus나 Plus 실린더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시마노(SHIMANO)와 보쉬(Bosch) 호환 배터리는 아부스의 X-Plus 또는 Plus 실린더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원키 옵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부스의 원키 옵션은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의 공식 대리점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주문할 수  있고, 주문 시 키코드를 입력하여 원키 옵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원키 옵션 자물쇠의 제작은 독일 본사에서 직접 진행되며, 보통 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addix.co.kr/
아딕스 공식 쇼핑몰 : https://smartstore.naver.com/addix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