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드 라이크 킹, 14번째 이벤트 5월 20일 시작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 그룹의 설립자인 킹 리우(King Liu)의 사이클링에 대한 열정에서 영감을 얻어 시작된 라이드 라이크 킹 14(이하 RLK14)는 월드바이시클릴리프와 즈위프트, 그리고 참가자들과 라이딩 이벤트를 시작한다.

자이언트, 리브, 케이덱스, 모멘텀 등의 브랜드를 가진 자이언트 그룹은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한 RLK 이벤트를 오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세계의 저소득층에게 자전거를 전달하는 월드바이시클릴리프의 스페셜 컨테스트와 경품이 제공된다.

자이언트 그룹의 브랜딩 대표인 피비 리우는 "라이드 라이크 킹의 시작은 자이언트의 직원과 대리점 및 친구들 사이에서 우리 창업자의 사이클링에 대한 열정을 기념하기 위한 내부 이벤트였죠. 이 이벤트는 수 년에 걸쳐 계속해서 커졌고, World Bicycle Relief, Zwift와 같은 훌륭한 파트너들의 서포트를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라이딩하고, 매년 늘어나는 참가자들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자이언트 그룹의 창립 50주년이면서, 자전거의 힘을 통해 지역 사회가 더 번창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사명을 함께 하는 해여서 더욱 뜻깊습니다"라고 말했다.

RLK14 소개 영상. 원본 : https://youtu.be/nn7ctwClkls

월드바이시클릴리프는 이번 RLK14를 기념해, 즈위프트에 9개 이벤트 종목을 추가해 매 1000km마다(지난 해는 1300km) 자전거 1대를 기부하기로 했다. 또한, 자이언트는 이벤트를 통해 기부받은 자전거의 대수만큼 추가로 기부하여, 자전거의 대수를 2배를 늘리게 된다.
지난 해는 5000여명의 참가해 20만 킬로미터를 라이딩 했고, 약 300대의 자전거를 기부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즈위프트에서는 9개의 이벤트가 진행되고, 팀 BikeExchange-Jayco, 리브 Racing Xstra, 자이언트 Factory Off-Road팀, 그리고 리브 Racing Collective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선수들, 그리고 앰배서더의 서포트가 진행된다.
각 이벤트는 완주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킹 리우의 사인이 담긴 실제 RLK14 저지를 받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 우리나라에서는 라이딩을 공유하는 이벤트가 별도로 진행된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