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머 벨리언트 & 피엔자 & 브리오, 스타일 업데이트 3종 헬멧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우리나라의 헬멧 전문 브랜드로 잘 알려진 카머(Karmor)의 주요 제품이 최근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색상으로 갈아입고 2022년형 버전으로 출시됐다.
퍼포먼스 레이싱을 지향하는 밸리언트(Veliant)와 장거리 라이딩에 도전하는 피엔자(Fianza), 도심 속 스포티한 라이딩을 위한 브리오(Breeo)까지 각기 다른 라이딩 스타일을 지향하는 3가지다. 디자인만 다를 뿐 핏과 안전 성능이 동일하게 탑재되었으므로 자신의 라이딩 성향과 목적에 비춰보고 어떤 제품이 어울릴지 확인해보자.

카머 헬멧의 2022년형 신규 모델 색상이 출시됐다.


두개골 손상 방어를 위한 샥 프로텍션


카머 헬멧 내부에는 두상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가 숨어 있다. 충격 흡수 소재인 포론(Poron) 으로 제작한 샥 프로텍션(Shock Protection)을 헬멧 속에 내장한 구조로 낙차로 인해 가장 자주 충격을 받게 되는 측면 보호를 강화했다. 

포론은 장갑, 보호대 등 안전장비나 가전제품, 휴대폰 등에 자주 사용되는 충격 보호 소재다. 질감이 부드럽고 유연하지만 고속 충격일수록 빠른 충격 흡수와 진동 방지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낙차 사고가 발생하면 EPS폼에서 기본적인 충돌 충격이 분산되고, 샥 프로텍션으로 최대 90%의 에너지를 흡수해 강력한 충격으로부터 방어하는 방식이다. 
그에 따라 샥 프로텍션이 없는 모델 대비, 1차 충격 시 최대 24.5%, 2차 충격 시 최대 47.3% 향상된 충격흡수성능 결과를 기록했다는 게 커머의 설명이다.

낙차 시 자주 충격을 받게 되는 측면을 샥 프로텍션으로 보호했다.

유연한 질감이지만 고속 충격일수록 흡수성이 높은 포론 소재가 적용된다.


레이스 퍼포먼스, 벨리언트


벨리언트는 레이스 퍼포먼스 헬멧으로 매끈한 곡선형의 프레임에 세로형 긴 통기창을 더한 디자인이다. 자연스러운 공기의 흐름에 순응하는 에어로다이나믹과 통풍효과를 동시에 노린 구조다.

전면 통기창을 통해 유입된 공기는 내부에 깊게 패인 홀을 통해 정수리와 후두부까지 이어지며, 후면에 있는 통기창을 통해 배출된다. 빠른 발열을 통해 쾌적한 퍼포먼스 라이딩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핏 조절은 보아 다이얼과 CS1 케이블의 조화로 이뤄진다. 다이얼의 부드러운 조작감과 케이블의 유연성이 더해져 자신에게 맞는 핏을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CS1 케이블은 49개 가닥의 스테인레스 스틸로 이루어져 마모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지만 두상에 가볍게 밀착되는 착용감을 준다.

퍼포먼스 레이스 헬멧, 벨리언트
무게 : 275g
소비자가격 : 290,000원

에어로다이나믹과 통기성을 함께 노린 구조

최신 트렌드에 따른 깔끔한 라인을 갖추었다.

깊숙이 바람이 통하게 한 전면 통풍구

빠른 열배출을 위한 후면

상단과 측면에 샥 프로텍션이 적용되었다.

스피드가 빠른 퍼포먼스 라이딩의 특성 상 보호성을 극대화 했다.

노란색은 말랑한 재질 패드로 이물감 없이 세심한 핏을 찾도록 도와준다.

보아 다이얼로 미세 조절

다이얼의 부드러운 조작감과 케이블의 유연성이 더해져 더욱 자연스럽게 밀착된다


올라운드 라이딩, 피엔자


피엔자는 경쾌하고 가벼운 착용성을 지향하는 컨셉이다. 한 여름에 그란폰도 라이딩을 주저하지 않고, 장거리 여행이 두렵지 않을 경량과 통기성을 주요 특징으로 내세운 제품이다.

한 눈에 봐도 크고 시원시원한 통기창이 사방에 설계되어 있다. 다방향과 다각도에서 충분히 바람이 통하게 한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주요 열점까지 거리가 짧다. 자연스레 열이 누적되는 일이 적은 데다 구조상 프레임이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 무게도 줄어든다. 

그리고 샥 프로텍션이 양쪽 측두골에 위치하지만 통풍 설계와 무게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 가로로 길고 넓게 서스펜션 공간이 확보되어 충격에도 충분히 대비한다. 

피팅 시스템은 벨리언트와 동일하게 보아 다이얼과 CS1케이블이 적용됐다. 장시간 가벼운 착용성을 유지하는 게 중요한 제품인 만큼 가볍고 세심한 핏 조절도 중요할 테다. 

가벼운 올라운드 헬멧, 피엔자
무게 : 232g
소비자가격 : 150,000원

시원시원한 통기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큰 통풍구로 무게도 가벼운 편이다.

후면까지 넓은 통풍구로 열배출이 빠르다.

샥 프로텍션은 측면에 위치한다.

낙차 시 가장 자주 충격을 받는 부위를 효율적으로 보호한다.

최소한의 패드로 두상과 닿는 면적을 줄였다.

벨리언트와 동일한 보아 다이얼의 피팅시스템 적용

피팅 시스템은 3단계로 높이 조절 가능하다.

부드러운 느낌의 턱끈 패드가 적용된다.


캐주얼 라이딩, 브리오


브리오는 입문자 또는 캐주얼한 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을 타깃으로 한 헬멧이다. 무난한 스타일과 심플한 색상의 조화로 평상복과 어색하지 않는 조화를 이뤄낸다. 통풍구는 크지 않지만 사방으로 뚫려있는 22개가 설계되어 전 방향 원활한 열배출을 돕는다. 

브리오에는 포론 소재의 샥 프로텍션 대신, 측면 내부에 이중 레이어를 설계해 충격에 대응하도록 했다. 상대적으로 느린 속도의 라이더를 위한 헬멧이기 때문에 낙차 충격도 상대적으로 약하게 된다. 그래서, 사고 충격에 대응하면서 가벼운 무게를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한 설계가 적용되었다.

피팅 시스템은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메시 소재의 턱 끈을 사용해 얼굴에 달라붙어도 통풍을 돕도록 했으며 클립으로 핏 조절이 가능하다. 

케주얼 라이더를 위한, 브리오
무게 : 248g
소비자가격 : 95,000원

브리오에는 블랙과 화이트가 추가됐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통풍 및 경량을 만족시킨다.

평상복에도 어울릴 수 있는 어반 스타일

22개의 통기창으로 답답함을 덜었다.

브리오에는 샥 프로텍션 대신, 내부에 이중 레이어를 설계하여 충격을 흡수한다.

무게는 덜면서 가벼운 충격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보호 장치다.

두상에 닿는 면적을 줄인 패드

조작감이 부드러운 피팅 다이얼

피팅 시스템은 3단계로 높이 조절 가능하다.

쾌적한 착용감을 더해주는 턱끈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고르는 3종 헬멧


카머 헬멧은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제품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라이더들의 두상을 기반으로 편안한 핏이 주요 특징이며, 라이딩 스피드에 따라 안전성을 따로 설계해, 라이더에게 특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탑재했다는 것이 또 하나의 포인트다.
게다가 최신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스타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유유자적 도심을 달리는 캐주얼 라이더부터, 출퇴근을 위해 자전거를 타는 커뮤터, 국토종주를 달리는 여행자, 그란폰도와 레이스 출전을 위한 훈련하는 동호인 등 각자 라이딩 성향에 맞게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선택해 보자.


관련 웹사이트
카머 : https://kr.karmor-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