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 랑마 블랑, 색다른 퍼포먼스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지난 7월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의 마지막 스테이지와 함께 시작된 투르 드 프랑스 팜므(TDFF)는, 세계 최대의 로드 레이스인 투르 드 프랑스의 여성 레이스 버전으로, 올해 첫 대회가 개최되었다.
그리고, 현재 유일한 여성 전용 자전거 종합 브랜드로 성장한 리브(LIV)는 첫 TDFF를 기념해, 화이트저지(영 라이더 저지)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하여 젊은 라이더들을 응원했다.
리브는 TDFF에서의 활동에 이어 화이트저지를 기념한 특별한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그것이 바로 이번에 소개하는 랑마 블랑(Langma Blanc)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랑마 어드밴스 PRO 0 + 파워미터 스펙


화이트 컬러 배경에 화려한 야생화 그래픽으로 디자인이 된 랑마 블랑 에디션은, 올라운드 레이스 바이크인 랑마 어드밴스 PRO 디스크 0(Langma Advanced PRO disc 0) 버전과 동일한 스펙에 신형 자이언트 파워프로 파워미터가 장착되어 출시된다.

프레임셋은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으로 구성되고, 자이언트 SLR 1 신형 카본 휠셋, 그리고 시마노(SHIMANO) 신형 울테그라(Ultegra) Di2 그룹셋이 적용되는 스펙이다.
모든 스펙이 하이엔드 등급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밸런스가 뛰어나고, 전동 변속과 파워미터까지 기본 장착되어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 아쉬운 부품이 거의 없다.

리브 랑마 블랑 에디션은 랑마 어드밴스 PRO 0의 스펙을 기본으로 한다.

시마노 울테그라 Di2 그룹셋 장착

자이언트 파워프로 3세대 파워미터가 기본 장착된 시마노 울테그라 크랭크셋

36mm 림 깊이와 22.4mm 림 내부폭으로 뛰어난 반응성이 장점인 SLR 1 카본 휠셋


올라운드 레이스 바이크 랑마 2세대 프레임


리브에서 경량 업힐 레이스 바이크로 발표한 랑마는 가벼운 무게와 업힐에 초점을 맞춘 강성 밸런스로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특히, 업힐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자전거를 바꾼 것 만으로도 업힐 신기록을 세우는 등, 라이더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했던 모델이다.

2세대 랑마는 업힐 성능을 기반으로 올라운드 레이스 바이크의 특징을 가미하여, 뛰어난 컨트롤과 스피드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프레임셋은 더 가벼워졌지만, 강성이 높아지고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이 추가되어 전체적인 라이딩 밸런스가 향상된 것이다.
또, 디스크 브레이크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최신 브레이크 시스템 및 튜블리스 휠셋과의 호환성도 매우 뛰어나다.
더 자세한 리브 랑마 2세대에 관한 내용은 아래 리뷰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브 랑마 어드밴스 SL 리뷰 : https://www.bikem.co.kr/article/read.php?num=13338

강력한 업힐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던 랑마 1세대

2세대 랑마는 로드 레이스에 더욱 특화되어 높아진 강성과 라이딩 밸런스가 특징이다.

뛰어난 컨트롤과 에어로다이나믹 스피드를 경험할 수 있다.


화려한 화이트 컬러를 뽐내다.


랑마 블랑 에디션은 이름처럼(블랑은 프랑스어로 흰색을 의미) 단순한 화이트 컬러가 아닌 화려한 야생화 디자인을 프레임 전체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프레임셋의 모든 튜브와 포크까지 그래픽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적용되었고, 그 외의 모든 부품을 블랙 컬러로 통일시켜 프레임셋의 디자인이 돋보이도록 했다.
자전거에 있어서 이정도 스케일의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은 그렇게 쉬운 작업이 아니다. 그래서, 이번 랑마 블랑 에디션은 전세계 한정판으로 출시되고, 우리나라에도 25대만 판매된다.

깨끗한 화이트 배경에 화려한 야생화 그래픽을 입힌 과감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어디를 가든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졌다.

자연 속에서는 스텔스 모드로 변신


파워프로 3세대 파워미터 장착


이번 랑마 블랑 에디션에서 자이언트의 파워프로 3세대 파워미터가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시마노 신형 울테그라 크랭크암에 장착된 파워프로 파워미터는 한번 충전으로 100시간, 약 2400km 거리를 사용할 수 있고, 양발의 파워를 모두 측정하여 밸런스와 토크의 벡터 분석까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이와 같은 분석을 통해 가민과 와후 등의 사이클링 컴퓨터에서 파워 밸런스, 토크 효율, 부드러운 페달링 등의 값을 볼 수 있으며, 아직까지 페달 모니터링 화면까지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대신, 페달 모니터링은 자이언트 라이드링크 어플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파워미터의 설정은 라이드링크(RideLink) 스마트폰 어플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IPX7 등급의 방수방진 및 2년 보증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자이언트 파워프로 3세대 파워미터가 기본 포함된다.

양쪽 센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 제공

3세대 파워프로는 양쪽 파워의 밸런스 및 토크 회전 분석이 가능하다.


스펙 및 지오메트리


제품명 리브 랑마 블랑 (Liv Langma Blanc)
프레임 어드밴스 등급 카본
포크 어드밴스 등급 카본
핸들바 LIV 컨택트 SLR (XXS:36cm, XS:38cm, S:38cm)
스템 자이언트 컨택트 SL
시트포스트 자이언트 Variant 카본
안장 LIV 알라크라 SL
레버 시마노 울테그라 Di2
뒤 디레일러 시마노 울테그라 Di2
브레이크 시마노 울테그라
카세트 스프라켓 시마노 울테그라 12단, 11-34T
체인 시마노 울테그라 12단
크랭크셋 시마노 울테그라, 34/50T, w/ 자이언트 파워프로 파워미터
BB 시마노 프레스핏
휠셋 자이언트 SLR 1 36 카본 디스크 휠시스템
타이어 케이덱스 레이스, 튜블리스, 700x25c
실측무게 7.34kg (페달 제외, XS 사이즈)
소비자가격 7,550,000원


뛰어난 가속과 컨트롤을 경험하라.


랑마 블랑 에디션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 뿐 아니라, 하이엔드 로드바이크의 성능을 함께 가지고 있어서 만족감을 높여준다.
올라운드 레이스 바이크의 특징처럼 높은 가속 성능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코너링에서 뛰어난 컨트롤 능력은 업다운이 많은 코스에서 자신감을 높여 주기에 충분하다.

전체적으로 업힐과 가속에 더욱 유리한 스펙이기 때문에, 장거리 스피드를 원하는 라이더는 50mm 이상의 림 깊이를 가진 에어로 휠셋을 추가하여 코스에 따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강렬한 그래픽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족할 선택

올라운드 레이스를 기반으로 가속과 업힐에 유리한 스펙이 적용되었다.


10월 10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


자이언트 코리아는 리브 블랑 에디션의 공식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10월 10일(1차 예약은 10월 4일까지)까지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선물을 함께 증정한다.
사전예약 프로모션 기간에 주문할 경우, 국내 25대 한정 랑마 블랑 에디션을 가장 먼저 소유할 수 있는 기회 뿐 아니라, 리브 블랑 컬렉션으로 함께 출시되는 키트(저지, 빕숏, 쪽모자, 장갑, 양말)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2023년 설악그란폰도 참가권, 바이크XP 프라이빗 리브 투어 초청권, 스튜디오 촬영권 등이 함께 제공되어, 특별한 자전거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 1차 예약(10월 4일까지)의 경우는 타이어 및 바테잎이 추가 증정된다.


관련 웹사이트
리브 랑마 블랑 : https://www.liv-cycling.com/kr/langmablan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