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와 수납을 동시에 만족하는, 아소스 GT 스파이더백 C2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라이딩 중에는 몸에 지니는 게 적을수록 몸이 가볍고 편해지는 것은 물론, 라이딩 효율도 좋아진다. 그래서 가급적 최소한의 용품만 소지하려 하지만, 장거리 라이딩에 나설 때는 내 맘 같지 않다.
어쩔 수 없이 저지나 재킷 후면 포켓에 허용하는 양만큼 휴대하지만 공간이 아쉽거나 포켓에 있는 휴대품 때문에 활동이 둔하고 불편해지기도 한다. 그렇다고 백팩을 메기에는 로드 라이딩의 스피드와 스타일과 맞지 않아서 선뜻 내키지 않는다. 그렇다고, 커다란 안장가방도 아쉽기는 마찬가지다.
이와 같은 고민에 빠진 라이더에게 퍼포먼스 라이딩의 스타일과 성능에 맞춘 아소스(ASSOS)의 GT 스파이더백(Sprider Bag) C2를 소개한다.


등에 달라붙듯 안착


아소스 스파이더백은 백팩이 가진 수납성을 제공하면서 백팩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한 제품이다.
핵심은 어깨끈에 있다. 아소스 빕숏의 스트랩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유연하면서 탄력적인 밴드 타입인 것이 특징이다. 메는 것이 아니라, 입는 것처럼 등과 하나가 된 듯한 밀착감을 준다.
가방이 등 위로 올라 붙는 형태로 라이딩을 유지하는 동안 무게감이 덜하고 가방이 덜컹거리지 않아서, 백팩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다.

어깨끈이 얇고 유연한 재질이다보니 끈과 닿는 어깨와 겨드랑이에 이물감이 적으면서, 적당한 탄력으로 움직이지 않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가방 자체의 무게가 109g으로 경량이라 소지품 휴대에 대한 부담은 더욱 줄어든다. 빈 백팩이라도 장시간의 라이딩일 때는 가방의 무게조차 고스란히 느껴지는 반면, 스파이더백은 무게감이 매우 적어 짐이 없으면 가방의 존재도 잊을 수 있을 정도다.
그야말로, 러너들이 착용하는 경량 수납 조끼처럼 가볍고 움직임에 방해되지 않는 착용성을 기대할 수 있는 백팩이다. 

백팩의 수납과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아소스 스파이더백 C2
소비자가격 : 230,000원

어깨끈이 아소스 빕숏과 유사한 재질이라 탄력적이다.

어깨끈은 신축성과 탄력으로 몸을 감싸듯이 잡아준다.

어깨끈의 길이 조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라이더에 따라 착용감이 다를 수 있다.

공기저항을 적게 받도록 설계한 것도 라이딩에 특화되었다.

등 상단에 위치해 저지 포켓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고, 무게 부담이 적다.


가방 크기보다 큰 활용도


가방의 용량은 3.5리터. 평상시 소지하는 휴대폰과 지갑, 보조배터리, 자외선 크림, 공구, 보급식 등의 소지품을 수납하기에 충분한 용량이다.
3개의 분리된 지퍼 포켓을 이용해 수납을 구분할 수 있고, 좌우 지퍼 포켓에는 카드나 지갑을, 내부의 등판 포켓에는 보급식과 의류 등을 수납할 수 있다.
작고 가벼운데 반해 활용성이 좋아서, 랜도너나 울트라 사이클링과 같은 장거리 로드 라이딩에 매우 적합하고,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조끼나 재킷 등을 수납하기 위한 용도로도 좋다.

가방의 용량은 3.5L

메인 포켓은 부피가 큰 소지품을 한꺼번에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아래쪽에 망사 커버가 설계되어, 지퍼를 완전히 열어도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는다.

안쪽에는 별도의 포켓이 있어서 중요한 용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양쪽 사이드 포켓은 휴대폰이나 지갑을 넣기에도 충분한 공간이다.

포켓의 안쪽은 망사 원단이다.

등판에도 분리된 포켓이 있다.

입체적인 구조라서 수납 용품이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가 적다.

그란폰도, 랜도너, 울트라 사이클링 등 장거리 라이딩에 매우 유용하다.


소지품 보호/ 등보호


가방의 소재는 에어블록.888로 아소스의 새로운 원단이다. 이는 3중 멤브레인 구조로 비와 바람으로부터 보호하는 성능을 지녀 다양한 환경과 기후 변화에 대응한다. 완전 방수는 아니지만 발수 성능을 갖추고 있어서, 빗방울을 튕겨내듯 물에 쉽게 젖지 않는다.
등판에는 에어메쉬 3D 패널이 적용된다. 이는 휴대품에 의한 불편한 이물감을 없애고 푹신한 쿠션감을 주며, 통풍에 도움을 준다.

에어블록.888, 발수 성능을 지닌 아소스의 새로운 원단으로 제작되어, 쉽게 젖지 않는다.

편안한 착용감과 통기성을 더한, 에어메쉬 3D 패널의 등판


퍼포먼스와 수납성을 동시에 만족


저지나 재킷의 포켓은 수납의 한계가 있고, 많은 용품을 넣으면 저지가 돌아가거나 아래로 쳐지는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다. 하지만, 퍼포먼스 라이딩, 특히 로드 라이딩을 할 때는 수납에 대한 다양한 선택이 없어서 어쩔 수 없는 방법이었다.

아소스는 이와 같은 퍼포먼스 라이더들의 고민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스파이더백을 설계했다. 일반적인 백팩의 답답함과 무게감, 어깨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최소한의 디자인으로 자전거에 특화시켰다.
퍼포먼스 라이딩에도 불편하지 않은 가벼운 착용성과 밀착감을 제공하고, 라이딩 중 아쉬웠던 수납 공간을 적절하게 만족시켜 생각보다 자주 활용될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s://www.hlsc.co.kr/
아소스 : https://www.asso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