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아베오 코니아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눈부신 햇살 아래에서 야외 활동을 할 땐, 눈을 보호하는 게 필수 중 필수다. 계절에 상관없이 뿜어내는 자외선을 차단하고,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강한 가시광선의 공격으로부터 자유로워야 상황을 판단하거나 길을 안내하는 중에도 눈이 편안해질 테다.
두손이 자유롭지 못한 라이딩 중에는 편안한 착용성을 유지할 수 있는 성능이 더해진다면 안전성도 올라간다. 여기에 감각적인 디자인이라면 라이더의 자신감까지 확보할 수 있겠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가벼운 착용성으로 설계된 아베오(Aveo) 코니아(Cornea)가 관심 받는 것도 그 이유일 것이다.


가벼운 프레임리스 & 초경량 와이드 렌즈


아베오 코니아는 가벼운 착용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프레임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기존 보다 넓어진 렌즈는 아베오의 자체 기술력과 바이오 기반 소재를 통해 경량화에 성공해 무게 29g을 기록한다.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는데도 무리가 없다. 특수 제작된 프레임리스 렌즈를 사용해 시야 왜곡을 줄이고, 먼 거리까지 피곤함 없는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얼굴을 전체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와이드 렌즈 덕분에 라이딩 중 좌우를 넓게 살피는 동안에도 빛에 노출되는 일이 적고 다방향에서 불어오는 먼지와 바람을 커버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 

렌즈 상단에는 공기 통풍구로 습기를 원활하게 배출하여 김서림을 예방한다.

아시안에게도 잘 맞는 핏, 아베오 코니아 선글라스
소비자가격 : 269,000원
무게 : 29g (작은 노즈 패드 기준)

프레임리스로 제작되었으며 가볍고 시야각이 넓다.

얼굴을 넓게 커버하여 라이딩 중 보호력이 좋다.

렌즈에 통풍구가 있어서 김서림을 예방한다.

총 5가지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사진 : 샌드 프레임 - 브라운 렌즈

미러 렌즈가 적용된 퍼플 프레임 - 퍼플 미러 렌즈

미러 렌즈와 화이트 프레임 - 레드 미러 렌즈

미러 렌즈와 그레이 프레임 - 블루 미러 렌즈

변색 렌즈가 적용된 블랙 프레임 - 포토크로믹 렌즈

햇볕에 노출되어도 변색 농도가 진하지 않은 편이다.


우리에게도 잘 맞는 핏


기존 아베오 선글라스가 다소 서구형 얼굴에 잘 맞는 편인데 비해, 코니아는 우리에게도 잘 맞는 핏으로 안정적인 그립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콧대 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2가지 크기의 노즈 패드를 포함한다. 각 노즈패드는 높이가 같고 두께가 다른 형태며, 자신의 핏에 맞게 양방향으로 장착할 수 있어서 한 노즈패드당 2가지 핏을 제공하는 셈이다.
두께가 얇은 노즈 패드를 선택해도 충분한 여유가 있는 편이며, 두꺼운 노즈패드를 선택하면 코 너비가 좁은 착용자에게 편안한 안착감을 주며 렌즈와 얼굴이 적당한 간격을 두고 얼굴과 밀착되는 느낌을 준다. 

템플은 곡선형으로 얼굴 측면을 부드럽게 감싸는 형태로 편하면서 그립감이 좋다. 또, 템플 끝에 스트링을 걸 수 있는 홀이 있어서 러닝과 같은 활동에도 더욱 안정적인 그립을 만들 수 있다.

게다가 초경량 렌즈와 프레임리스로 인해 앞쪽 무게 중심이 낮으니 흘러내림이 적고 더욱 편안한 착용성을 준다.

과하지 않는 곡선형이며 얼굴과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느낌을 준다.

두께가 다른 2개의 노즈 패드가 제공되며 양방향 장착이 가능하다.

두꺼운 패드를 적용하면, 콧대가 좁고 낮은 사람에게 편안한 안착감을 준다.

템플 팁이 직선형이며, 스트링을 걸 수 있게 설계되어 러닝 등의 활동에서 더욱 안정적인 핏을 만들 수 있다.

템플이 짧은 편이어서 헬멧과의 간섭이 거의 없다.

완성도 높은 디테일이 아베오 선글라스의 특징이다.


아웃도어를 위한 가벼운 착용감


야외 라이딩에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한다는 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충격이 많은 아웃도어 환경에서는 가볍고 그립감이 좋은 선글라스는 안정적인 시야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아베오 코니아 선글라스는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설계되어, 가벼운 무게와 안정적인 그립, 그리고 눈 주변을 넓게 커버하는 보호력을 갖추었다.
자전거 라이딩 뿐 아니라, 러닝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서 아베오 코니아는, 스타일과 성능에서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