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 홈미캐닉을 위한 포터블 스탠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를 정비하거나 관리할 때 워크 스탠드가 있고 없고는 큰 차이가 난다. 자전거를 안정적으로 고정한 상태에서 페달을 돌리거나 기어 변속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에, PRO는 홈미캐닉이 사용할 수준의 내구성을 기반으로 이동이 편리한 접이식 워크 스탠드인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를 출시하였다.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 사용법. 원본 : https://youtu.be/AI2tRu4_0pE?feature=shared


조립이 필요 없는 쉬운 사용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는 이동 가능한 '포터블(portable)' 기능성을 기반으로 하다 보니, 패키지 자체도 특별한 분해 없이 폴딩된 상태로 전용 가방에 들어 있다.
그래서, 가방에서 꺼내 폴딩을 펴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함이 장점이다.

굳이 조립의 요소가 하나 있다면 분리형 공구 선반이다. 워크 스탠드에서 공구 선반은 반드시 필요한 요건은 아니지만, 워크 스탠드를 매우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요소로 꼽힌다. 특히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는 꽤 넓은 선반이 제공되기 때문에, 조립에 대한 다소 번거로움이 있어도 그 만족도는 매우 높다.

폴딩된 스탠드와 공구선반으로 구성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 : 298,000원

가방형 캐리어가 포함되어 보관 및 이동이 편리하다.


기본 기능에 충실한 구성


'자전거 정비용 워크스탠드는 전문 미캐닉을 위한 용도, 홈미캐닉을 위한 용도, 이동식 서포트를 위한 용도 등으로 구분되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하는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는 홈미캐닉 및 이동식 서포트를 위해 최적화된 제품이다.
매장에서 사용하는 전문 미캐닉 워크스탠드는 사용량이 매우 많다 보니 내구성과 편의성에 집중되면서, 그 가격대가 매우 높을 수 밖에 없다.
대신, 홈미캐닉과 이동식 서포트를 위한 워크스탠드는 가벼운 무게와 폴딩 기능 등에 집중하고, 그만큼 내구성에 있어서는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 또한, 간편하게 폴딩 되면서 비교적 작게 보관할 수 있고, 가벼운 무게(4.6kg, 공구선반 제외)로 가정용 또는 이동식에 적합하다. 그리고, 이동을 위한 전용 가방이 포함되어 있어서 만족도를 높여준다.

4.6kg(공구선반 제외)의 가벼운 무게와 간편한 폴딩, 그리고 사용하기 편한 클램프가 특징이다.

꽤 여유 있는 공구선반이 포함되어 유용하다.


완성도 높은 포터블 워크스탠드


지금까지 여러가지 포터블 워크스탠드를 사용해 보았지만,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는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기둥이 되는 튜브가 굵어서 안정감이 있으면서 높낮이 조절 움직임이 부드럽고, QR 레버도 위치를 고정하기 쉬워서 설치 시 다시 조절할 필요가 거의 없다.
그리고, 포터블 워크스탠드의 경우, 자전거를 고정하는 클램프가 불편한 제품이 많은데, PRO의 제품은 일반적인 워크스탠드 수준의 클램프를 적용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 충분히 넓은 공구선반이 기본 포함되어 작업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알루미늄 소재와 QR 레버를 적용 부드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높이가 조절되는 스탠드는 굵어서 충분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높낮이는 부드럽게 조절되고, 좌우로 회전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QR 레버로 접을 수 있는 헤드클램프

위로 올려서 QR 레버를 닫으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헤드 뒤 부분의 레버를 돌리면 클램프를 360도 회전할 수 있다.

공구선반은 높이 조절 QR 레버 바로 아래 끼워서 사용한다.

어디에서도 프로처럼 작업이 가능한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


자전거 정비, 집에서도 프로처럼


집에서 자전거를 직접 정비하는 홈미캐닉들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그리고, 자전거를 정비할 때 워크스탠드가 있고 없고는 그 차이가 너무나 크다.
체인에 윤활을 할 때, 자전거를 청소해야 할 때, 기어 변속과 브레이크를 정비할 때, 부품을 교체할 때, 워크스탠드 하나가 작업의 효율과 완성도를 바꿔주기 때문이다.
PRO 바이크 리페어 스탠드는 가볍고 컴팩트하면서도 전문 미캐닉이 사용해도 부족하지 않을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가정에서도 프로처럼 정비를 하고 싶은 홈미캐닉들에게 추천할 아이템이 될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www.pro-bikegear.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