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그린캠페인’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난해 동남광역경제권(부산울산경남) 산학협력의 거점화(교과부 및 지경부의‘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 1단계에 이은 2단계 선정)를 계기로 전국 대학 최초 ‘경제르네상스캠페인’을 펼친 부산 동명대학교가 이번엔 녹색체험 등의 ‘그린캠페인’에 나서 연초부터 전국적 화제다.

동명대학교는 시외왕복셔틀버스 공동이용, 해외유학생 공동유치 등을 통한 3개대 동반발전협정을 지난해 12월 경성대 및 부경대와 동시체결한데 이어,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외협력의 보폭을 코레일로까지 넓히면서 발벗고 나선 것이다.

대학이 시민들의 생태체험, 친환경자전거타기 등 사업 및 캠페인을 코레일과의 MOU체결 등 산학협력방식으로 체계적으로 지속 수행케 된 것은 동명대학교가 전국 최초 사례다.

동명대학교(총장 이무근)는 11일 오후 3시 부산역 5층 회의실에서 저탄소 녹생성장의 대표적 공기업 한국철도공사(코레일)부산경남본부(본부장 이건태)와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오는 27일 녹색체험열차(경상남도수목원 왕복)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업을 공동수행한다.

27일의 녹색체험열차는 부산울산경남지역 시민 280명이 저탄소녹색성장 상징 열차 ‘에코레일’(객차 4량 : 288명, 자전거 적재차량 3량 : 거치대수 174대)편으로, 오전9시부터 △타자!기차를 켐페인 △부산역(사상역/구포역/화명역) 출발 △열차내 특별강연 △열차내 중식(추억의 도시락)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수목원일대 관람 △열차내 녹색이벤트 등을 오후6시30분까지 즐기는 ‘관광-레저-학습-체험 융합형’ 이색 프로그램.

동명대학교와 코레일은 이날 MOU 이후 녹색새마을운동본부 등과 함께 부산역광장에서 녹색생활실천캠페인 최초행사를 가진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