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아카데미 26기 수료식 외
에디터 : 바이크아카데미

바이크아카데미 26기 수료생
바이크아카데미(강사 이상훈)는 22일 26번째 수강생의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수료생 중에 포함된 전 사이클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 김현승(30)씨는 강원도 동해에 샵 준비중이며 3월 오픈예정이다.
또 나무 프레임 등 독특한 자전거를 수입하는 바이크앤드(Bike And)는 강남, 일산 등 매장을 열 계획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했다.

기존 생활자전거 위주에서 고급 자전거로의 전환을 위해 교육을 받은 샵 운영자가 많았으며, 대구, 양산, 문경 등 지방 교육생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경남(부산, 울산)지역에 바이크아카데미 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학원설립 컨설팅, 정비강사교육, 메뉴얼, 교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바이크아카데미는 캐논데일을 수입판매하는 산바다스포츠와 협력하여 캐논데일의 SI(system intergration) 크랭크 및 BB30 규격과 레프티 서스펜션 분해정비 교육을 진행했다.
현 교육생 및 수료생 포함 약 20여 명이 참석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기 졸업생들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향후 실습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면 교육이수자에 한해 캐논데일 A/S 지정점 운영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바이크아카데미는 레프티 서스펜션 분해정비 전용공구 및 A/S 파트를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캐논데일 레프티 샥 정비 교육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