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전문점? 한마디로 생각대로 T-BIKE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주소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450-9  [위치 보기]

전화

 031-565-9136, 070-4121-9136

홈페이지

 http://t-bike.kr (6월 오픈)

운영시간

 10:00 ~ 21:00 (연중무휴)

취급품목

 스캇, 테릭스, 폭스샥, 자이언트, 다혼 등 유명 브랜드 자전거


                     "구리시에서 최고의 바이크 전문샵으로 키워 가겠습니다."

지난 식목일에 오픈한 구리시 T-BIKE 샵은 자전거 전문샵이면서 폭스샥 전문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구리 IC 인근 인창동에 자리잡은 T-BIKE의 박상훈 실장을 만나봤다. 

T-BIKE 박상훈 실장


-자전거 정비 경력이 긴 편인데...
20대부터 자전거에 빠져서 업계에 진출했습니다. 전문샵과 제논스포츠에서 일한 것이 10년이 넘었네요.
전 직장인 제논스포츠에서 기술팀장을 맡았기 때문에 자전거 정비에 관해서는 확실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T-BIKE는 폭스샥 유상수리 전문 샵이다.


-폭스샥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샵마다 특징이 있겠지만, 저희 샵은 폭스샥을 정비, 수리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서 폭스샥은 라이더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입니다. 사랑받는 이유로는 무엇보다도 품질과 AS 관리가 우수하기 때문이죠.
미국 본사에서 제조된 폭스샥은 본사에서 교육을 받은 미캐닉만이 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본사 교육 외에도 유럽 총괄 폭스샥 기술팀장에게도 교육을 받아서 폭스 서비스 센터를 운영할 수 있고, 아마 국내에서는 수입업체를 제외하고는 유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폭스샥 워런티 AS와는 별개인지...
워런티 대상이 아닌 앞, 뒤 폭스샥의 유상 수리부분에 대해서만 수리 가능(FIT 댐퍼, 신형 탈라스, 신형 에픽 리어샥(09년 이후 모델) 수리 불가, 단 모든 앞 포크는 실링 오일 교체 가능)합니다.
물론 제논스포츠에서는 워런티 AS나 유무상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논스포츠에서 폭스샥 정비를 할 때, '대회에 나가야 하니까 빨리 고쳐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분이 가끔 있었습니다. 많게는 30개 이상 수리 요청이 들어오는데, 순서에 맞춰 작업을 해야 하다 보니 당황스럽죠.
이제 급하게 폭스샥 정비가 필요한 고객이라면 내방하거나 택배로 보내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T-BIKE라는 상호는 어떻게?

뭐 특별하게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았습니다. 제 영문 이름인 'Terry'의 'T'라고 볼 수 있고, 테크닉의 'T', 토탈의 'T'로도 볼 수 있구요. 쉽게 부를 수 있게 한 글자로 선택했습니다.


-서울이 아닌 구리시에 자리잡은 이유는?
구리시는 제가 나서 자란 곳입니다. 일단 구리시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마음이 편하죠.
구리시는 자전거 타기 좋은 환경이지만 전문샵이 전무한 실정입니다. 서울시 같은 경우에는 전문샵이 많아 경쟁이 치열하죠. 그에 반해 구리시는 경쟁을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정비하러 온 고객의 자전거를 살펴보면 제대로 세팅이 안된 경우가 많더군요. 고가의 장비를 제대로 활용하도록 샵에서 세팅을 잘 해줘야 하는데 조립상태 그대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전문샵에 대한 수요는 있다고 보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티바이크를 구리시에서 최고의 바이크 전문샵으로 키워 갈 생각입니다.

-어떻게 운영할 계획인지?
정감있는 샵으로 운영하고 싶습니다.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는 직접 고객을 만날 일이 거의 없었지만 매장에서 고객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겁니다.
인터넷에 보면 자기 매장에서 구입하지 않았다고 정비를 거부당했다는 얘기를 봤는데, 좀 어이가 없더라구요.
저희 매장에서는 모든 고객님들을 환영합니다.
자전거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시고, 고칠 게 있다면 티바이크를 찾아주세요.


구리시 최고의 샵을 꿈꾸는 T-BIKE!
오픈한 지 이제 두달 남짓 됐지만 박상훈 실장의 실력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을 보면 그 꿈은 곧 이뤄지리라 믿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