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자전거 '메트로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최근 산뜻한 색상과 다양한 조합으로 나만의 자전거를 갖고 싶어하는 라이더들이 크게 늘고 있다. 서울 자전거의 중심인 한강을 나가 보더라도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다양한 자전거를 흔히 볼 수 있는데, 삼천리자전거는 오늘(8월 17일) 나만의 맞춤 시스템을 도입한 자전거 '메트로바이크(Metro bike)'를 출시하여 개성을 중요시 하는 라이더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나만의 위한 자전거 만들기, '메트로바이크'가 출시되었다.

내가 직접 고르는 색상으로 조립한다.
'메트로바이크'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내가 고르는 색상을 이용하여 '나만을 위한' 자전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프레임, 휠셋 앞/뒤, 타이어 앞/뒤, 안장, 핸들그립, 브레이크 케이싱, 체인, 페달, 크랭크 등 11가지 종류의 부품을 6~7개의 색상에서 고를 수 있어 수치상으로 보면 9억개가 넘는 조합이 만들어진다.
9억개가 넘는 조합이라면 단순하면서도 간단하게 '나만의 자전거'를 가질 수 있는 솔루션이 될 듯 하다.
게다가 44, 51 두개의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며, 숨어있는 커스텀 재료들도 함께 들어있다고 하니 나만의 자전거를 만드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유통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대리점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33만원의 저렴하면서도, 새로운 유통 시스템 도입
이번 메트로바이크는 '색상 조합'이라는 커스텀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면서도 33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였다. 기존 커스텀 바이크에 비한다면 매우 저렴하고 알루미늄 프레임과 스램/시마노 등의 부품 조합으로 7단 변속의 완성도까지 높였다.
그리고, 메트로바이크는 새로운 유통 시스템을 도입하였는데, 온라인을 통한 색상 선택 -> 주문/결제 -> 대리점 직접 수령 방법을 통해 대리점 재고의 부담없이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자전거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채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대리점을 통한 구매 시스템이 연결되어 제대로 조립된 자전거와 철저한 A/S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바로 지금 '나만의 자전거'를 만들어보자.
인터넷 웹사이트 www.metrobike.co.kr 에 접속하면 지금 바로 '나만의 자전거'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상상했던 다양한 색상 조합을 통해 나만의 자전거를 만들어 보는 것도 새로운 재미가 될 듯 하다.


메트로바이크 : www.metrobik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